에어컨은 매년 제조사마다 여러 시리즈로 출시된다.
겉보기에는 디자인 차이인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시리즈에 따라서 제품 특징이 있다.
과연, 시리즈별로 어떤 특징이 있고 무엇이 다른지 살펴보자.
1. 삼성전자
삼성전자 에어컨 시리즈로 무풍갤러리, 무풍클래식, 무풍 슬림, Q9000이 있다.
이 중, 무풍갤러리가 냉방효율, 에너지효율이 가장 좋고 음성인식 기능도 무풍갤러리에만 포함되어 있다.
삼성 에어컨의 가장 큰 특징인 무풍 기능은 Q9000 외에 전부 포함되어 있다.
무풍 기능은 직접적인 바람이 아닌 미세바람인데 바람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기능이다. 하지만, 출력이 약해 공기 순환이 잘 안되서 에어컨 내부에 곰팡이가 생긴다는 이슈가 많다.
2. LG전자
LG전자 에어컨 시리즈는 타워, 듀얼, 위너, 칸이 있다.
타워가 위 시리즈 중에서는 스펙이 가장 좋으나, 각 시리즈 별로 등급이 나누어져 있다.
<타워>
<듀얼>
*출처: 다나와 LG 타워/오브제/듀얼 인포그래픽
타워는 스페셜< 프리미엄< 럭셔리 순으로 스펙이 좋고 듀얼은 히트< 빅토리< 디럭스 순으로 좋다. 위너, 칸은 등급이 없다. 따라서 LG 에어컨은 시리즈 뿐만 아니라 등급도 따져봐야 한다.
위너와 칸은 토출구 차이이다. 동일한 평형 기준으로는 스펙 차이가 거의 없다.
UP가전은 22년형부터 생성된 기능으로 에어컨 기능을 스마트폰앱으로 업데이트해 주는 기능이다.
주로 디스플레이에서 실내 환경 확인-> 실내+실외 환경 확인, 음성 성별 변경 등이 있다.
필터클린봇은 후면부 필터를 로봇이 스스로 청소해 주는 기능인데 듀얼 시리즈는 올해 부터 그 기능이 없다.
따라서 내부 청결관리 및 UP가전이 중요하면 타워 or 듀얼을 추천하고 단순한 냉방 및 스마트폰제어 정도면 된다 라면 위너, 칸을 추천한다.
3. 캐리어
캐리어는 성능뿐만 아니라 내부 청결, 바이러스 및 미세먼지 제거에 따라서 금액차가 발생된다.
또한 등급(프리미엄, 최고급 등)에 따라서 음성인식 및 스마트폰제어 기능 포함 여부가 달라진다.
22년에 출시된 올 뉴 에어로는 AI건조 기능과 UV팬살균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신규 컬러로 출시되었다.
시리즈별로 특정 짓기보다는 제품별 스펙 및 포함 구성이 다르니 구매 전 확인이 필요하다.
계절가전CM 윤보경 mallbb@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