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으로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PC를 맞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에 어울리는 그래픽카드가 필요하다. 시장에 워낙 많은 제품이 판매 중이지만, 그 중에서도 AMD 라데온 RX6750 XT와RX6650 XT 시리즈는 가격과 성능, 게임에 최적화된 다양한 특징을 포함해 가성비 그래픽카드의 표준으로 불리고 있다.
MSI가 내놓은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좋은 예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성능 뿐만 아니라 밀리터리 클래스 부품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MSI만의 앞선 쿨링 솔루션으로 발열은 물론 소음까지 확실히 잡았기에 환경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미스틱 라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RGB LED를 제어함으로써 시각적인 멋은 살린 것은 물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MSI 센터 프로그램과 오버클럭을 위한 애프터버너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실용적인 특징을 다수 포함했다. 이렇듯 차별화된 특징을 다수 포함했기에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AMD 그래픽카드 부문에 선정됐다.
고사양 게임을 위한 필수품 'MSI 라데온 RX 6750 XT 게이밍 X 트리오 D6 12GB 트라이프로져2'
'MSI 라데온 RX 6750 XT 게이밍 X 트리오 D6 12GB 트라이프로져2'는 고사양의 게임을 FHD의 해상도는 물론 QHD급에서도 구동이 가능할 정도로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256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2623MHz의 부스트 클럭과 22554MHz의 게임 클럭으로 작동한다.
192bit의 인터페이스와 18000MHz의 클럭으로 작동하는 12GB 용량의 GDDR6 메모리를 탑재해 고해상도에 최적화됐다. 3개의 디스플레이 포트와 1개의 HDMI를 제공해 최대 4개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다. 커버에 RGB LED가 적용돼 은은한 아름다움을 전해줄 뿐만 아니라 미스틱 라이트를 통해 이를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3개의 톡스 4.0 팬을 중심으로 한 트라이프로져2 냉각 기술과 제로 프로져 기술로 뜨거운 GPU와 메모리 및 전원부의 열기를 빠르게 식혀주고, 한층 정숙한 환경을 구현했다. 기판의 뒷면에는 메탈 재질의 백플레이트가 탑재돼 내구성은 물론 냉각 효과까지 높였다. 금속 휨 방지 가이드가 장착돼 휘어지는 것을 막는 점도 특징이다.
미국 국방성의 까다로운 검사 기준을 통과한 밀리터리 클래스 인증 부품을 장착해 어떠한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구동을 보장하고, AMD만의 프리싱크와 RSR 기능도 제공해 고화질의 게임을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과 성능의 조화 'MSI 라데온 RX 6650 XT 게이밍 X D6 8GB 트윈프로져8'
'MSI 라데온 RX 6650 XT 게이밍 X D6 8GB 트윈프로져8'은 AMD 라데온 RX6650 XT를 탑재한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한다. 7nm 공정의 AMD RDNA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204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2694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하고, 17500MHz의 8GB 용량 GDDR6 메모리를 달아 FHD급의 해상도에서 어지간한 게임은 무난하게 돌릴 수 있다. 커버에 RGB LED가 적용돼 점등 시 몽환적인 느낌을 전해주고, 미스틱 라이트를 통해 색상과 효과 조절이 가능하다.
2개의 팬 블레이드를 한 쌍으로 연결한 더블 볼 베어링 방식의 톡스 4.0 팬 2개와 GPU에 최대한 접촉하도록 정밀하게 가동된 코어 파이프로 이루어진 트윈 프로져8 냉각 기술로 열을 빠르게 해소한다. 또 MSI만의 공기 흐름 제어 기술과 제로 프로져 기술로 소음까지 잡아 한층 쾌적한 환경에서 구동이 가능하다.
내구성을 강화한 퓨즈와 구리 2온즈 PCB로 강화된 전원 공급이 가능하고, 밀리터리 클래스 등급의 부품으로 안정성을 더했다. 후면에는 메탈 재질의 백플라이트를 달아 기판의 휘어짐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발열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가성비하면 바로 이 제품 'MSI 라데온 RX 6650 XT 메크 2X OC D6 8GB'
7nm 공정의 'MSI 라데온 RX 6650 XT 메크 2X OC D6 8GB'는 204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레퍼런스 제품에 비해 더 높은 2669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17500MHz로 작동하는 128bit의 8GB 용량 GDDR6 메모리를 달아 FHD급의 해상도에서 어지간한 게임은 무난하게 돌릴 수 있다.
비록 앞서 소개한 'MSI 라데온 RX 6650 XT 게이밍 X D6 8GB 트윈프로져8'처럼 LED가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만큼 가성비를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고자 하는 게이머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2개의 톡스 3.0 팬을 중심으로 한 트윈프로져7 냉각 기술과 제로 프로져 기술로 뜨거운 GPU와 메모리 및 전원부의 열기를 빠르게 식혀줄 뿐만 아니라 정숙한 환경까지 구현했다. 기판의 뒷면에는 고급스러운 브러시 처리가 된 백플레이트를 탑재해 내구성을 높였다.
미국 국방성의 까다로운 검사 기준을 통과한 밀리터리 클래스 인증 부품을 장착해 어떠한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구동을 보장하고, AMD만의 프리싱크와 RSR 기능도 제공해 고화질의 게임을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