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 식기세척기와 함께 어느덧 3대 가전으로 자리잡은 로봇청소기. 사기 전에는 ‘너무 비싸지 않나’ 싶지만, 막상 한 번 경험해보면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기 이전으로는 돌아갈 수 없게 될 것이다. 무거운 청소기를 밀면서 바닥을 청소하고, 허리를 굽혀가며 걸레질하지 않아도 예약만 걸어 놓으면 매일같이 알아서 집 안을 반짝반짝 윤이 나게 닦아주니 말이다.
그 중에서도 샤오미 로봇청소기는 부담 없는 가격과 준수한 성능, 깔끔한 디자인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로봇청소기의 세계에 입문시키고 있다. 샤오미의 로봇청소기들 중, 가장 인기있는 제품 3종을 비교하며 제품별 특장점을 살펴보자.
샤오미 미홀 M8 PRO
"50만 원대 가성비 올인원 로봇청소기!"
샤오미 미홀 M8 PRO는 샤오미에서 2022년 7월 출시한 로봇청소기다. 중저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샤오미답게, 비교적 최신형 제품임에도 40~50만 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되었다.
사양도 부족함이 없다. 가장 인기있는 흡입+물걸레 겸용 로봇청소기로 LDS센서와 ToF센서를 동시 탑재해 맵핑 성능이 우수하며, 5,200mAh 대용량 배터리와 H11등급 헤파필터를 탑재했다. 추락 방지 및 2.5cm 문턱 등반 기능은 기본.
스테이션은 기기 충전과 먼지 비움 기능을 제공한다. 더스트백은 3L 용량이며, 스테이션에 탑재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충전 상태와 먼지 상태 알림이 표시돼 알아보기 쉽다.
▲ 한 달에 한 번 주기로 더스트백 교체
물걸레를 사용할 때마다 50도 온수로 세척하고 60도 온풍으로 건조시켜 언제나 무균무취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며, 스테이션에 4L 대용량 물통과 오수통을 내장해 자동으로 물을 보충하고 오염된 물을 갈아준다.
기획, 편집 / 최정표 wjdvvy@cowave.kr
글 / 박다정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