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아무 사고 없이 오랜 시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파워서플라이의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특히 폭염과 장마가 잦은 여름철이라면,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할 수 있기에 신뢰할 만한 파워서플라이를 찾을 필요가 있을 것이다.
국내 PC 시장에서 한미마이크로닉스의 인기가 높은 이유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클래식 시리즈로 대변되는 마이크로닉스의 제품은 고사양의 PC도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효율과 높은 안정성을 자랑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국내를 대표하는 PC 기업의 제품답게 차별화된 최신 기술을 대거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발열과 소음까지 잡아 환경적인 부분에서의 만족도도 뛰어나다. 클래식 시리즈를 비롯해 쿨맥스와 위즈맥스 등 용도와 가격별도 풍성한 라인업을 구축해 선택의 폭이 넓다. 이렇듯 오랜 시간 국내를 대표하는 파워서플라이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했기에 올 상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파워서플라이 부문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높은 출력에 안정성까지 갖춘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850W 80PLUS GOLD 230V EU 풀모듈러'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850W 80PLUS GOLD 230V EU 풀모듈러'는 정격 850W에 달하는 높은 출력에 효율성까지 갖춤으로써 고성능 시스템의 튼튼한 심장 역할을 해준다. 제품 길이를 140mm로 이전에 비해 짧게 줄인 것은 물론 모든 전원 케이블을 따로 연결하는 풀모듈러 방식을 채택해 조립 편의성을 높였다.
80PLUS GOLD 230V EU 등급으로 높은 효율을 자랑하고, 자체 개발한 하이브리드-E 플랫폼을 적용했다. DC to DC 설계를 통한 유연한 전력 공급으로 강력한 +12V 출력을 유지하는 기술인 2세대 ‘GPU-VR’을 적용해 고성능 CPU와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보증 기간도 10년으로 무척 길어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팬리스 모드를 지원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제품 후면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는 것으로 정숙한 환경을 구현할 수 있고, 스위치에 LED를 달아 작동 여부 파악이 가능하다. 팬리스 모드는 내부 온도가 50도 이하에서 작동한다.
유체 베어링 기술 냉각팬은 회전 시 마찰을 최대한 줄여주는 기술로 먼지 유입이 적고 누유가 적기에 긴 수명과 낮은 소음을 구현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PC가 종료된 이후 파워서플라이 내부 잔열을 제거해 부품 수명을 늘려주는 마이크로닉스의 특허 애프터쿨링 기술과 돌입 전류, 낙뢰, 정전기 등으로부터 PC를 보호하는 SURGE 4K 및 ESD 15K 등도 탑재했다.
합리적인 고용량 / 고효율 파워 '마이크로닉스 COOLMAX FOCUS II 900W ETA SILVER PCIE5'
정격 900W의 출력을 자랑하는 '마이크로닉스 COOLMAX FOCUS II 900W ETA SILVER PCIE5'는 높은 출력 효율과 탄탄한 기본기를 갖췄다.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과 최대 89%에 달하는 효율을 활용해 최신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합리적인 고용량 / 고효율 파워서플라이를 찾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특히 87~89% 효율의 파워서플라이에 부여되는 사이베네틱스(Cybenetics) ETA 실버 등급을 획득해 한층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최대 역률 99%를 구현한 Active PFC 회로 설계와 105℃ 사양의 캐패시터 등 내부 구조, 소음은 낮추고 여유로운 풍량을 갖춘 유압 구조의 HDB 냉각팬을 적용해 발열과 소음을 모두 잡았다.
또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PCIe 5.0을 지원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12VHPWR 커넥터를 제공해 최신 지포스 RTX 400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케이블이 일반 뭉치형이 아닌 편평한 플랫형 케이블을 적용함으로써 엉킴에서 자유롭고 PC 케이스 내부 선 정리에도 유리하다. 이 외에도 과전압(OVP) 및 저전압(UVP), 과부하(OPP), 단락 보호(SCP), 공회전 보호(NLO), 서지&인러쉬 보호(SIP) 등 다양한 보호 회로를 적용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의 보증 기간도 5년으로 상당히 길어 장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신뢰할 만한 파워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BRONZE 230V EU'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230V EU'는 PC 시장에서 전설로 자리매김한 클래식 시리즈의 진화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 디자인은 물론 세부 사양까지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 여기에 마이크로닉스만의 특허 기술이 다수 포함돼 고사양의 최신 게이밍PC를 구동하기에 적합하다.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의 제품이지만 실제 효율에서는 브론즈 인증을 상회할 정도의 능력을 보여준다. 마이크로닉스의 최신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하이브리드-E 플랫폼도 적용됐을 뿐만 아니라 2세대 GPU-VR 기술로 칼전압으로 고사양의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구동시켜준다.
여기에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대만산 105도 캐퍼시터를 탑재했으며, 서지 4K 회로와 ESD 15K 보호 기술, 각종 보호 회로로 장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마이크로닉스만의 전매특허라 할 수 있는 애프터 쿨링이 더해져 쾌적한 환경을 구현한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