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은 잠잠해졌지만, 인터넷 라이브 스트리밍에 직접 참여하는 사람들의 수는 갈수록 늘고 있다. 온라인 수업과 재택 근무 같은 학업, 생산성의 영역은 물론이고 게임이나 일상 브이로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도 많이 늘면서 캡쳐 카드를 비롯한 인터넷 방송 장비들이 각광받고 있다.
그럴수록 인터넷 영상 스트리밍 장비를 대표하는 AverMedia(에버미디어)의 위상은 더 커진다. 에버미디어의 장비는 성능은 물론이고 사용 편의성과 가성비에서도 업계에서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verMedia만이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탄생시킨 캡쳐 카드, 마이크 거치대, 신개념 영상 편집 장비들은 다른 브랜드가 모방할 수 없는 최고의 성능과 가성비를 지녔다. 이에 라이브 스트리머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2023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에 선정됐다.
캡쳐카드 시장을 대표한다. 다나와 인기순위 1위에 빛나는 ‘AverMedia Live Gamer Extreme 3’
AverMedia Live Gamer Extreme 3는 4K 30프레임 고해상도 캡처 기능과 무지연 실시간 패스스루 4K 60프레임 영상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캡쳐카드다. 패스스루의 경우 1440p 해상도에서는 최대 120프레임, 캡쳐는 1080p 기준 60프레임도 가능하다.
강력한 기능에 비해 제품의 사이즈가 매우 컴팩트하게 설계되어 휴대성이 좋고, 거치 시에도 공간 활용성이 좋다. 최신 USB 3.2 Type-C 커넥터를 사용하므로 전송속도와 연결 편의성에서도 장점이 있다.
3.5mm 오디오 입/출력 포트를 각각 별도로 지원하므로 오디오 믹서로 재루팅하거나 다른 오디오 출력을 스트림 소스로 믹싱하는 것도 가능하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연결만 하면 곧바로 플러그 앤 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방송 플랫폼과 프로그램들과의 호환성도 좋다.
모든 방향으로 자유롭게 움직인다 6관절 마이크 암 ‘AverMedia BA311’
AverMedia의 BA311은 라이브 스트리머나 콘텐츠 제작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6관절 전 방향 조작 지원 마이크 암이다.
총 6군데의 회전 조인트를 가지고 있으며, 중간 조인트에 양방향 회전 기능을 추가해서 평범한 마이크 붐 암보다 더 많은 방향으로 구부리고 비틀 수 있으므로 유연성과 공간 효율성이 높다. 이를 통해 마이크를 마치 아무 것도 연결하지 않은 것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 원하는 위치에 마음대로 세팅할 수 있다.
최대 1.8kg까지 고중량 거치를 지원하여 시중에 판매 되는 다양한 마이크, 스마트폰, 심지어 태블릿 제품도 거치할 수 있다.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 커버도 기본 제공.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실시간 방송 컨트롤러를 결합했다 ‘AverMedia NEXUS AX310’
AverMedia NEXUS AX310은 오디오, 비디오 및 기타 스트리밍 컨트롤 기능을 단 하나의 기기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든 올인원 라이브 프로덕션 컨트롤 유닛이다.
효율적인 스트리밍 및 녹화 컨트롤을 위해 5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터치 조작이 가능하여 사용성이 더 직관적이다. 그밖에도 4개의 물리 터치 패드와 6개의 오디오 노브를 적용해 효과적으로 영상, 오디오를 컨트롤 할 수 있다.
터치 패널과 터치 패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핫키로 지정하여 입맛에 맞게 쓸 수 있고, 6개의 오디오 노브는 각각 마이크, 헤드폰, 게임, 채팅, 시스템 등 3개의 아날로그 입력과 3개의 디지털 트랙을 혼합할 수 있다.
AverMedia에서 제작한 넥서스 앱을 이용하면 사용자의 플랫폼 계정 관리, 핫키 매핑, 오디오 프로세스 컨트롤 등을 간편하게 처리한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제품 분야를 수상한 깔끔한 디자인과 화려한 RGB 라이팅으로 스트리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