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걸레 청소기가 진화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실내 건강에 대한 인식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청소의 효율성을 높이는 물걸레 청소기가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물걸레 청소기는 세척은 물론 탈수까지 한번에 가능해 과거에 비해 더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다.
물걸레 청소기의 혁신을 이끄는 브랜드로 '로엘'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듀스핀으로 대변되는 로엘의 청소기는 유선 청소기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자동 세척을 비롯해 탈수까지 한 번에 가능해 편의성 면에서도 독보적이라는 평이다.
한 번 충전으로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자동 급수 기능과 빠른 세척까지 사용자가 생각하는 모든 기능을 한 몸에 품고 있어 대체 불가 청소 아이템으로 불린다. 이에 지난 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물걸레 청소기 부문의 1인자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뛰어난 사용감과 편의성까지 갖춘 '로엘 듀스핀3 PRO'
'로엘 듀스핀3 PRO'는 뛰어난 사용감은 물론 편의성까지 두루 갖춰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작동 버튼은 물 분사와 전원, 자동 세척 및 탈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시에는 살짝 기울여야 전원이 들어오도록 하는 섬세함이 돋보인다.
물 분사도 내가 원하는 곳만 뿌려서 할 수 있어 자주 보충해 줄 필요가 없다. 패드를 부착할 시 벨크로(찍찍이) 방식이 아닌 직접 결합하도록 하게 되어 있어 두 개의 패드가 서로 부딪힐 일이 없다. 벨크로 방식으로 결합 시 패드가 회전하며 점점 한 쪽으로 치우치거나 서로 엉키는 경험을 한 사용자에게는 신선한 개선점이다.
스틱 각도는 좌우 180도, 상하 90도로 조절 가능하며 헤드의 높이가 7.5Cm로 어지간한 공간은 모두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결합부가 상당히 부드럽고 견고해 손목과 어깨에 부담이 덜하다. 배터리 용량은 7500mAh라 한 번 완충 시 3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9000RPM으로 분당 240회 회전한다. 자동 세척 및 탈수는 큰 오염 없이 먼지만 닦았다면 1~2회 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 볼 수 있다.
만족스러운 청소를 위한 첫 걸음 '로엘 듀스핀5 PRO'
'로엘 듀스핀5 PRO'는 향상된 성능과 함께 짧아진 충전 시간으로 바쁜 현대인에게 딱 맞는 제품으로 꼽힌다. 마치 세탁기처럼 청소 스테이션에 세제 탱크와 물 탱크를 각각 장착해 자동 세척 시 더 깨끗하게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스테이션에 결합 시 전용 빨래판과의 회전 마찰로 청소 패드가 세척되는 원리로 세척부터 탈수까지 30초면 가능하며 세척 후 오염된 물은 전용 호스를 통해 화장실 등으로 흘려 보낼 수 있어 편하다.
2단계 모터로 최대 420회 듀얼 스핀을 지원하며 터보 모드로 청소 시 어지간한 오염은 순식간에 사라진다. 또 청소 패드와 헤드 결합 시 체결 부위를 패드 가운데에서 패드 외곽 부분으로 변경해 흔들림 없이 더 안정적인 청소를 지원한다. 배터리는 탈부착형으로 충전 시간도 기존 4시간에서 2시간 30분으로 짧아졌으며 3시간에 달하는 긴 사용 시간은 동일하다.
가성비하면 바로 이 제품 '로엘 듀스핀'
'로엘 듀스핀'은 최고의 가성비 무선 물걸레 제품으로 오랜 시간 많은 사용자의 사랑을 받아왔다. 0.98kg에 불과한 깃털 같은 무게로 한손으로도 쉽게 청소할 수 있고, 바닥뿐만 아니라 창문 청소에 사용해도 팔이 아프지 않고 손쉽게 창문을 닦아낼 수 있는 정도다.
바닥재를 가리지 않는 탈부착형 극세사 패드를 기본 제공하여 유지비 걱정 없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으며, 헤드 높이가 3.6츠에 불과하여 소파나 침대 아래와 같이 큰 가구 아래 틈새도 문제 없이 닦아낸다.
셀프 스탠딩이 가능해서 넘어질 걱정 없이 청소가 끝나면 어디든 세워둘 수 있다. 기본 탑재된 대용량 배터리 덕분에 최대 5시간까지 청소를 지속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