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DDR5 메모리를 탑재한 미니PC가 속속 출시되면서 제품의 활용 범위가 이전에 비해 더욱 넓어졌다는 평이다. 인텔 13세대 프로세서와 DDR5 메모리는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10% 이상 높은 성능을 구현해 4K 이상의 고화질의 영상을 부드럽게 재생하고, 멀티 태스킹 효율과 함께 게임 성능도 높여준다. 때문에 업무나 학업에만 국한되어 있던 미니PC의 영역을 한층 넓혀줄 수 있다.
이처럼 빠르게 변하는 미니PC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업체로 ASUS를 꼽을 수 있다. ASUS는 글로벌 PC 제조사에 걸맞는 고품질의 미니PC를 꾸준히 출시해 많은 유저들의 찬사를 받았다. ASUS 미니PC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제작돼 공간 활용성이 무척 뛰어날 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춰 어떠한 장소에서도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최신 부품을 채용한 제품을 발 빠르게 내놓으면서 미니PC의 진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격과 용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도 무척 넓다. 이에 올 상반기에도 어김없이 다나와 히트브랜드 미니PC 부문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최신 사양으로 강력한 성능 갖춘 'ASUS ExpertCenter PN64 i5-13500H (베어본)'
'ASUS ExpertCenter PN64 i5-13500H'는 최신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사용해 성능과 공간 활용성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업무는 물론 웹 서핑과 멀티미디어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이다. CPU로 인텔 13세대 코어 i5-13500H를 탑재했으며, 그래픽으로 인텔 Iris Xe를 사용해 고화질의 영상 재생을 비롯해 가벼운 캐주얼 게임 정도는 무난하게 구동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DDR5 메모리를 지원하고, PCIe 4.0 인터페이스의 M.2 SSD를 탑재할 수 있어 높은 컴퓨팅 성능과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보여준다. 참고로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CPU에 비해 최대 10%, 인텔 Iris Xe 그래픽은 최대 15% 가량 성능이 향상됐다. 아울러 PCIe 4.0 SSD도 이전 버전에 비해 약 2배 빠른 전송 속도를 자랑해 고사양PC에 적합하다.
2.5Gbps의 네트워크로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구현할 수 있고, USB를 통한 전원 공급을 지원해 디스플레이 혹은 기타 장치에서 전원을 공급 받을 수 있어 별도의 어댑터나 전원 케이블 없이 깨끗한 작업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컴팩트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여 가정집은 물론 사무실이나 매장에서 쓰기에도 좋다.
HDMI 포트를 통해 8K UHD를 지원하고, 레거시 장치를 위한 HDMI, VGA, DP, COM 및 2.5G 랜포트 등 다수의 출력 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군사 표준 테스트인 MIL-STD-810H 표준에 따라 테스트를 거쳐 열악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이밖에 양방향 AI 노이즈 캔슬링 및 시스템 진단, 쿨링과 소음을 모두 잡은 스마트 팬 제어 기능 등으로 활용성을 높였다.
가격과 안정성을 모두 잡은 'ASUS MiniPC PN41-BBC036MC N4505 COM PORT (베어본)'
'ASUS MiniPC PN41-BBC036MC N4505 COM PORT'는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적인 성능, 공간 활용성을 두루 갖춘 제품이다. 2개의 코어를 탑재한 인텔 셀러론 N4505 프로세서를 비롯해 인텔 UHD 그래픽을 장착했다. 여기에 시크한 라인과 스타일, 미려한 마감을 특징으로 하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0.62L의 부피로 설치 공간을 절약한 공간 활용성으로 사용 범위를 늘렸다.
여기에 올인원 솔루션을 위한 VESA 마운트 지원으로 모니터 뒷면에 설치가 가능하다. 최대 2.5Gbps의 네트워크를 지원해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구현했으며, USB Power Delivery 입력 지원으로 별도의 전원 어댑터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HDMI와 USB-C, 디스플레이 포트 연결을 통해 4K 해상도로 최대 3대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다.
ASUS 비즈니스 관리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IT 지원이 부족한 기업을 위해 설계돼 관리 및 유지 관리 프로세서를 간소화한다. USB 포트의 UEFI 수준 관리를 통해 선택적으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가 가능하며, 인증된 사용자만 시스템의 보안 설정에 엑세스할 수 있도록 관리자 암호를 적용할 수 있다. 소음과 진동, 낙하, 충격 및 열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제작돼 안정적이다.
최적의 업무용 미니PC를 원한다면 'ASUS MiniPC PN40-BC905ZV J4025 Win10 Pro (4GB, eMMC 64GB)'
미니멀리즘 오피스를 위한 최고의 가성비를 원한다면 'ASUS PN40 J4025 Win10 Pro (4GB, eMMC 64GB)'를 추천한다. 일상 컴퓨팅 사용에 최적화된 인텔 최신 제미니레이크-R J4025 프로세서를 사용해 저소음, 저전력을 실현했다. 윈도우 10을 기본 탑재해 초보자도 구매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최대 4K UHD 출력이 가능한 Intel UHD Graphics 600 내장그래픽과 HDMI 2.0 포트의 조합으로 4K 모니터와 조합해도 거뜬히 출력할 수 있으며, 추가로 Mini-Display 포트, VGA(D-SUV)포트를 이용해 듀얼 디스플레이 출력도 가능하다.
사용 중 이상이 생기면 복구 모드를 통해 복구할 수 있어서 컴퓨터 초보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슬라이딩 바디 설계로 하드웨어 분해, 관리, 업그레이드가 편하다. 빠른 데이터 전송을 돕는 최신 USB 포트를 탑재한 것도 장점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