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중] USB 허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EFM네트웍스' [2023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PC 스피커와 웹 카메라 등 USB를 활용하는 기기가 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USB 3.0을 비롯해 C 타입의 USB까지 전송 속도와 출력을 높인 다양한 타입의 USB 포트가 등장하면서 USB에 대한 사용 빈도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따라 USB 포트를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USB 허브에 대한 수요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USB 허브는 최신 규격의 USB 포트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개별 전원 버튼으로 전력 차단 기능을 제공하는 등 과거에 비해 한층 진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국내 네트워크 시장의 대표 브랜드인 EFM네트웍스는 빠른 속도와 높은 안정성을 갖춘 USB 허브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풍성한 출력 포트 구성은 물론 작은 크기로 휴대성까지 갖췄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해 가성비 면에서 최고의 제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다나와 히트브랜드 USB 허브 분야의 1인자로 선정됐다.
깔끔한 디자인에 공간 활용성까지 뛰어난 'EFM ipTIME UC311Nstation (11포트/USB 3.0)'
USB Type-C 멀티허브인 'EFM ipTIME UC311Nstation'은 노트북 거치대형 디자인으로 깔끔함을 전해줄 뿐만 아니라 뛰어난 공간 활용성까지 자랑한다.
USB 3.0 Type-A 포트 3개, PD 포트, DP 포트, HDMI 포트, VGA 포트, RJ45 LAN 포트, 3.5mm 오디오 단자, SD/TF 슬롯 등 총 11개의 포트를 지원함으로써 확장성에 있어 끝판왕이라 불릴 만한 제품이다.
DP 포트(4K x 2K, 30Hz), HDMI 포트(4K x 2K, 30Hz), VGA 포트(1920 x 1080p, 30Hz) 등 3개의 외부 영상 출력포트가 장착돼 다중 출력이 가능하고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비와 호환이 가능하다.
3개의 USB 3.0 Type-A 포트는 최대 5Gbps 전송 속도로 USB 인터페이스를 확장해 여러 USB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PD 포트에 PD 충전기를 연결하면 UC311Nstation이 연결된 노트북이나 스마트 기기 등에 최대 60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유선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기가비트 랜 포트도 장착됐다.
빠른 속도에 폭넓은 확장성 'EFM ipTIME UC305C-HDMI (5포트/USB 3.0 Type C)'
'EFM ipTIME UC305C-HDMI'는 USB C타입의 5 in 1 멀티 허브로 1개의 HDMI 포트와 PD(Power Delivery) 포트, 3개의 USB 3.0 Type-C 포트가 결합됐다. UH305C-HDMI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USB Type-C를 지원하는 장치의 화면을 HDMI 포트로 출력할 수 있다. 지원하는 해상도는 최대 4K x 2K, 60Hz이다.
최근 출시되는 여러 제품에서 USB Type-C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USB Type-A 없이 3개의 USB 3.0 Type-C 포트도 제공한다. 참고로 USB Type-C포트는 최대 5G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며 USB Type-A에서 지원되지 않는 여러 외부장치를 연결할 수 있다.
충전을 위해 제공되는 PD포트는 최대 100W의 전력공급이 가능해 노트북 등의 PD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작동 중에도 연결 / 해제가 가능한 Hot Swapping 기능과 드라이버가 자동 설치되는 Plug & Play기능도 지원한다. 심플하고 견고한 메탈 프레임 케이스와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점도 특징이다.
뛰어난 가성비로 사랑받는 'EFM ipTIME UC304 (4포트/USB 3.0 Type C)'
'EFM ipTIME UC304'는 USB C타입의 4포트 제품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USB 스피커와 랜카드, PC 카메라 등 다양한 USB 장치와 호환이 가능하다. 여기에 USB 2.0에 비해 한층 빠른 전송 속도를 자랑하는 USB 3.0 포트를 탑재했다.
PC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도 제품을 자유롭게 연결하거나 해제할 수 있는 핫 스와핑 기능과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꽂으면 바로 작동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제공한다.
견고한 메탈 프레임의 케이스와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푸른색의 LED로 심플한 디자인을 완성했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간편한 휴대가 가능해 어디에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