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애호가들이 크게 늘면서 덩달아 와인셀러의 인기도 수직 상승 중이다. 와인은 보통 하나를 따면 끝장 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 종류의 와인을 구비해 두고 그때 그때 음식이나 분위기에 가장 어울리는 와인을 골라서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이유로 와인을 변질되지 않고 오래도록 최적의 상태로 보관해 주는 와인셀러가 인기를 얻는 것이다.
깐깐한 소비자들이 많은 와인셀러 시장에서는 어떤 브랜드가 각광받고 있을까? 바로 ‘하이얼’이 주인공이다. 전 세계 백색 가전 분야 매출 1위에 올라 있는 하이얼은 중국 브랜드라는 오해와 다르게 제품의 품질을 가장 강조할 정도로 품질에 진심인 브랜드다.
특히 이들의 가전제품 설계 기술은 유럽(독일, 스위스)의 유명한 가전제품 기업 립헬(LIEBHERR)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유럽이 본고장인 와인셀러를 가장 잘 이해하는 브랜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온전히 커뮤니티의 입소문만으로 인기 급상승해 2023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와인셀러 부문까지 석권한 ‘진짜 와인셀러’ 하이얼의 대표 제품들을 소개한다.
디자인부터 남다른 4계절 항온 서랍식 와인셀러, ‘하이얼 HWC120MNB’
'하이얼 HWC120MNB'는 옵시디언 블랙 컬러 프레임과 고급 소재의 나무 선반이 조화를 이루는 고급형 와인셀러다. 프레임과 글래스 구분 없이 일체감 있게 디자인된 전면 도어가 마치 유럽의 유명한 와인셀러에 직접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듀얼 온도 센서와 히터를 탑재해 4계절 항온 제어가 가능하다. 요즘 같이 추운 겨울뿐만 아니라 무더운 여름까지, 4계절 온도 변화가 심한 우리나라에서도 1년 내내 와인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 준다. 와인 관리의 또 다른 어려움인 습도 관리에서도 철저하다. 자기 순환 제어 기술로 와인셀러 내부 습도를 50~70% 사이에서 유지해 곰팡이, 코르크 건조 현상을 모두 막아낸다.
조작은 터치 방식이며, 한 번의 터치로 와인 종류에 맞는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원터치 모드가 탑재되어 와인 초보도 전문가처럼 와인을 관리할 수 있고, 필요 시 1℃ 단위로 미세하게 온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 손잡이가 겉에서 보이지 않는 히든 핸들 방식으로 디자인의 고급감을 높였고, 사용자의 취향 대로 도어의 방향을 바꿀 수도 있다.
와인에 진심인 소비자를 위한 최상의 선택 ‘하이얼 HWC200MNB’
'하이얼 HWC200MNB'는 와인의 맛과 향을 최적의 환경으로 유지해주는 ‘진정한 프리미엄 와인셀러’ 모델이다. 84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대용량은 기본이고 각종 최신 제어 기술들을 접목했다.
와인셀러 내부 공기를 부드럽게 순환 시키는 쿨링 팬 모듈과 활성탄 공기정화 필터를 통해 와인의 맛과 향을 지켜내며, 듀얼 온도 센서와 히터를 이용해 4계절 내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또 자기 순환 제어 기술로 와인셀러 내부 습도가 부족할 경우에는 수분을 보충하고, 습도가 높아지면 수분을 제거하여 와인에 가장 적합한 50~70% 사이에서 정확히 습도를 유지한다.
내부 풀 스페이스 조명으로 보관 중인 와인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조명으로 단순히 불만 밝히는 것이 아니라 내부의 와인과 와인셀러를 고풍스러운 명화처럼 느껴지도록 극적인 조명 연출을 가미했다. 아름다운 옵시디언 블랙 색상과 전면 글래스로 마감한 우아한 디자인도 장점.
내부 오크 나무 선반은 장착 방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방향에 따라 와인을 세로로 보관할 수도 있고, 와인을 반 눕혀서 보관할 수도 있다.
와인에 입문 하셨나요? 나만의 완벽한 혼술 파트너 ‘하이얼 HWC35MNB’
'하이얼 HWC35MNB'는 막 와인의 매력에 눈을 뜬 와인 입문자들과, 1인가구 와인 애호가들에게 적합한 사이즈다. 시크한 블랙 색상과 유려한 외부 마감으로 안방, 거실, 주방 등 집안 어디에 두어도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고급스러운 포인트 가전제품이 되어 준다.
작은 사이즈이면서도 최대 12병까지 보관할 수 있어서 실용적이고, 10℃~18℃까지 1℃ 단위로 미세하게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각각에 맞는 최적의 온도를 구현. 와인의 맛과 향을 오랫동안 지켜준다. 반도체 냉각 방식을 사용해 저소음, 저진동이 특징으로 거실에 두어도 문제 없는 정숙성을 자랑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