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의 용도가 업무 및 게임, 영상/이미지 편집, 영화 감상 등 점점 세분화되면서, 사용자의 용도에 맞는 기능과 최적화된 화면을 갖춘 기능성 모니터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또한 업무 공간을 깔끔하게 꾸미고자 하는 데스크테리어족이 늘면서 이에 걸맞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찾는 수요도 늘고 있다.
이렇듯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모니터를 찾는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가 바로 알파스캔이다. 국내 모니터 시장의 터줏대감으로 불리는 알파스캔은 선명한 화질은 물론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갖춰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사용자의 눈 건강까지 고려한 기술과 업무 및 게임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해 어떠한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가격대에 따라 폭넓은 라인업을 갖췄으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대기업 브랜드 못지 않은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이에 2023년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사무용 모니터 부문의 1인자로 올라서게 됐다.
업무부터 게임까지 모두 만족 '알파스캔 AOC Q32V3S QHD IPS 75 시력보호 무결점'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알파스캔 AOC Q32V3S QHD IPS 75 시력보호 무결점'은 고급스러운 화이트 컬러를 입은 32인치 QHD 모니터로 IPS 패널 특유의 뛰어난 컬러감을 자랑해 재택근무 및 원격수업용 모니터로 최적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75Hz의 주사율을 지원해 일반적인 60Hz 제품에 비해 빠른 화면과 잔상 없는 부드러움을 보여준다.
HDR MODE를 지원해 일반 콘텐츠의 화질을 HDR 수준으로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OFF, HDR 사진, 영화, 게임 등 4가지 설정이 가능하다. 여기에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을 적용했으며, 플리커프리 및 로우블루라이트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가 덜하다.
Clear Vision 기능을 통해 표준 화질에서 고화질의 콘텐츠로 변환할 수 있어 보다 깔끔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출력한다. 어댑티브 싱크 기술을 지원해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부드러운 화면으로 더욱 정밀하게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모니터의 설정을 마우스로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는 ‘i-Menu’, 화면 분할 옵션을 제공하는 ‘Screen+’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또한 게임 장르에 맞춰 미리 최적화 세팅된 게임 보드 3종과 사용자 모드 3종 등 총 6가지의 게임 모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게임 이미지의 빠른 명암 조정 기능인 블랙이퀄라이저(섀도우컨트롤), 게임 색상의 채도와 그레이 레벨을 20단계로 미세 조정할 수 있는 게임컬러, FPS 게임에 특화된 조준선, 모니터 프레임 수치를 화면에 출력해 주는 프레임카운터 등 게임에 도움을 주는 여러 가지 게이밍 서포트 기능을 제공한다.
업무의 효율을 높여드립니다 '알파스캔 AOC Q27E3S2 QHD IPS 100 시력보호 무결점'
'알파스캔 AOC Q27E3S2 QHD IPS 100 시력보호 무결점'은 100Hz의 높은 주사율로 구현한 제품으로 한층 선명한 화면을 통해 업무는 물론 영상 시청 및 게임을 즐길 수 있는 27인치 모니터다.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본 제품은 IPS 패널을 탑재했으며, 250cd의 밝기와 4ms(GTG)의 응답 속도를 보여준다.
일반적인 사무용 모니터의 주사율이 60~75Hz인데 반해 초당 100프레임의 이미지를 출력하는 100Hz의 높은 주사율로 화면을 부드럽게 전환하기 때문에 업무용, 영상시청용, 게이밍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초슬림 베젤로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막힘 없이 넓은 작업 화면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싱크 기술을 지원하여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부드러운 화면으로 더욱 정밀하게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임 모드, 조준선, 블랙 이퀄라이저, 게임컬러 등 다양한 게이밍 서포트 기능을 제공해 게임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준다.
사용자의 시력 보호를 위한 기술도 다수 포함됐다.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을 적용했고, 플리커프리 및 로우블루라이트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가 덜해 오랜 시간 모니터 화면을 보며 작업하는 사용자들에게 추천할만하다. ‘Scree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제공해 최대 8개의 프로그램을 한 화면에 보면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모니터의 설정을 마우스로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는 ‘i-Menu’와 절전을 위한 e-Saver 소프트웨어 제공으로 효율성과 편의성이 높다.
게임이 즐거워지는 모니터 '알파스캔 AOC U34G3XM/EU 게이밍 144 울트라와이드 WQHD 프리싱크 HDR 무결점'
'알파스캔 AOC U34G3XM/EU 게이밍 144 울트라와이드 WQHD 프리싱크 HDR 무결점'은 21:9 비율 울트라와이드 WQHD(3440x1440) 해상도의 34인치 게이밍 모니터로 평면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했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인증을 받아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더욱 정밀하게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엔비디아 G-Sync와도 호환된다.
144Hz의 주사율과 응답속도 1ms(MPRT)로 게임의 역동적인 화면이나 빠른 움직임도 부드럽고 섬세하게 보여준다. 또한 게임모드, 블랙이퀄라이저(섀도우컨트롤), 게임컬러, 로우 인풋렉, 조준선, 프레임카운터, MBR, LFC 등 승률을 높이고 게임을 즐기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게이밍 서포트 기능을 제공한다.
HDR 10을 지원하여 밝거나 어두운 장면에 숨어 있는 디테일까지 볼 수 있고, 풍부한 색감을 Delta E<2로 정확하게 표현하여 생동감 넘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멀티뷰 PIP/PBP 기능을 지원해 데스크탑과 콘솔게임기, 노트북과 PS5 등 2개의 기기를 연결하여 2개의 화면을 1개의 모니터에서 동시에 보면서 작업할 수 있다.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을 적용한 신제품은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 후에도 눈의 피로가 덜하다. 절전을 위한 e-Saver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Screen+’ 를 설치하면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제공해 최대 8개의 프로그램을 한 화면에 보면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G-Menu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각종 게이밍 옵션을 마우스로 빠르고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어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준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