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PC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날로 커지면서 다양한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사무 공간을 한층 깔끔하게 꾸미고자 하는 데스크테리어족이 늘면서 뛰어난 공간 활용성과 함께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제품을 찾는 수요도 덩달아 커졌다. 요즘은 최신 CPU와 그래픽, DDR5 메모리를 탑재한 미니PC가 등장하면서 성능도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졌다.
이렇듯 점점 커지는 미니PC 시장에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뽐내며, 오랜 시간 사랑받는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ASUS가 그 주인공이다. ExpertCenter로 대변되는 ASUS의 미니PC는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 높은 호환성을 두루 갖춰 사무실이나 매장, 가정집 등 다양한 장소에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함께 공간 활용성도 좋아 인테리어용으로 적합하고, 전력 소모량도 적어 전기 요금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용도에 따라 풍성한 라인업을 갖춰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다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이에 지난 해에 이어 올 하반기에도 어김 없이 다나와 히트브랜드 미니PC의 왕관을 차지하게 됐다.
데스크톱PC 부럽지 않은 성능 'ASUS ExpertCenter PN64 i5-13500H (베어본)'
'ASUS ExpertCenter PN64 i5-13500H'는 최신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사용해 성능과 공간 활용성을 모두 잡은 제품으로 업무는 물론 웹 서핑과 멀티미디어용으로도 적합한 제품이다. CPU로 인텔 13세대 코어 i5-13500H를 탑재했으며, 그래픽으로 인텔 Iris Xe를 사용해 고화질의 영상 재생을 비롯해 가벼운 캐주얼 게임 정도는 무난하게 구동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DDR5 메모리를 지원하고, PCIe 4.0 인터페이스의 M.2 SSD를 탑재할 수 있어 높은 컴퓨팅 성능과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보여준다. 참고로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CPU에 비해 최대 10%, 인텔 Iris Xe 그래픽은 최대 15% 가량 성능이 향상됐다. 아울러 PCIe 4.0 SSD도 이전 버전에 비해 약 2배 빠른 전송 속도를 자랑해 고사양PC에 적합하다.
2.5Gbps의 네트워크로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구현할 수 있고, USB를 통한 전원 공급을 지원해 디스플레이 혹은 기타 장치에서 전원을 공급 받을 수 있어 별도의 어댑터나 전원 케이블 없이 깨끗한 작업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컴팩트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여 가정집은 물론 사무실이나 매장에서 쓰기에도 좋다.
HDMI 포트를 통해 8K UHD를 지원하고, 레거시 장치를 위한 HDMI, VGA, DP, COM 및 2.5G 랜포트 등 다수의 출력 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군사 표준 테스트인 MIL-STD-810H 표준에 따라 테스트를 거쳐 열악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이밖에 양방향 AI 노이즈 캔슬링 및 시스템 진단, 쿨링과 소음을 모두 잡은 스마트 팬 제어 기능 등으로 활용성을 높였다.
가성비와 전성비 모두 만족 'ASUS MiniPC PN41-BBC035MV N4505 (베어본)'
'ASUS MiniPC PN41-BBC035MV N4505'는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스러운 성능은 물론 전력 측면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높은 공간 활용성까지 어떠한 장소에도 잘 어울린다.
듀얼 코어 기반의 인텔 N4505 프로세서를 탑재해 전력 효율과 연산 성능을 더 업그레이드했으며, 메모리는 DDR4 2933MHz까지 지원해 일상적인 컴퓨팅은 물론 손바닥만한 작은 크기로 디지털 사이니지 또는 소규모 홈 오피스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통합 인텔 UHD Graphics 내장그래픽은 이전 세대 모바일 프로세서보다 더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며, 미디어 가속과 디스플레이 출력면에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HDMI, DisplayPort (USB-C), VGA (D-SUB 등) 포트를 모두 활용하면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출력할 수 있어 다중 모니터나 디지털 사이니지 환경에 최적이다.
또 USB Power Delivery 전원 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원 어댑터가 없어도 디스플레이 또는 기타 장치에서 전원을 케이블로 공급받을 수 있어서 책상 위 공간을 더 넓고 깔끔하게 쓸 수 있다.
미니PC의 한계에 도전하다 'ASUS ExpertCenter PN64 i7-13700H (베어본)'
'ASUS ExpertCenter PN64 i7-13700H'는 높은 성능의 미니PC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고사양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DDR5 메모리를 지원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에 공간 효율성까지 갖춰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쓸 수 있다.
먼저 CPU로 인텔 13세대 코어 i7-13700H를 사용했다. 이는 6개의 P코어와 8개의 E코어로 이루어져 멀티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에서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 약 10% 가량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인텔 Iris Xe 그래픽을 통해 고화질의 영상 재생을 비롯해 가벼운 캐주얼 게임 정도는 무난하게 구동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이전 세대에 비해 1.5배 빠른 속도에 8%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DDR5 4800MHz의 메모리를 사용했으며, PCIe 4.0 SSD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해 M.2 SSD를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
2.5Gbps의 네트워크로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구현할 수 있고, USB를 통한 전원 공급을 지원해 디스플레이 혹은 기타 장치에서 전원을 공급 받을 수 있어 별도의 어댑터나 전원 케이블 없이 깨끗한 작업 공간을 만들 수 있다. HDMI 포트를 통해 8K UHD를 지원하고, 듀얼 HDMI, 듀얼 USB-C 포트를 제공하는 등 확장성 면에서도 뛰어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