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스피커는 컴퓨터를 살 때 공짜로 끼워주는 서비스라는 건 이제 옛말이다. 요즘은 PC 메인보드에 장착된 기본 사운드 칩셋의 퀄리티가 많이 개선되어 전국민이 PC-Fi를 할 수 있는 세상이 됐다. 이처럼 PC-Fi가 현대인들의 새로운 취미생활로 자리잡으면서 소리를 들려주는 PC 스피커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PC 환경에 최적화한 PC 스피커를 가장 잘 이해하는 브랜드는 어딜까? 소비자들의 선택은 Creative였다. Creative는 1981년부터 사운드카드와 PC 스피커 분야를 선도해온 기업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 오디오 브랜드 못지 않은 선명하고 깨끗한 음색을 들려주는 PEBBLE 스피커 시리즈가 유명하다.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책상 위 환경에 맞춘 미니멀한 사이즈와, 사이즈의 한계를 뛰어넘는 우수한 음질을 갖췄고 작은 조약돌을 보는 듯한 디자인 덕분에 데스크테리어 용도로도 인기가 높다. 2023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PC스피커 부문에 선정된 Creative의 대표 스피커들을 알아보자.
이 가격에 이 마감, 이 음질이 가능해? 'Creative PEBBLE 2.0 (화이트, 정품)'
'Creative PEBBLE 2.0 (화이트, 정품)'은 3만 원대 초반의 가격에 유럽 명품 오디오 브랜드를 떠올리는 고급스러운 외관을 가진 스피커다. 일본식 바위 정원에서 영감을 얻은 조약돌 모양의 미니멀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며,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후면에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배치해 깊이감 있는 중저음을 구현했다.
45도 각도로 설계된 유닛은 소리가 출력되는 방향을 청취자의 귀를 향하도록 해서 별도의 스탠드 없어도 정확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3.5파이 연결과 USB 연결을 모두 지원하여 PC와 연결하기가 쉽고 손바닥보다 작은 사이즈여서 좁은 책상 위 어디에도 편하게 배치할 수 있다. 구매자 취향과 인테리어 컨셉에 맞춰 검정색과 흰색 중 선택 가능한 것도 장점.
넓은 방이나 거실도 거뜬하게 울리는 강력한 출력 'Creative PEBBLE V3 (블랙, 정품)'
보다 더 강력한 출력과 고급스러운 음질, 무선의 자유로움을 원한다면 'Creative PEBBLE V3 (블랙, 정품)'을 추천한다. 내장한 게인 스위치를 통해 별도의 하이-게인 모드를 지원하며, 하이-게인 모드에서는 최대 출력 16W의 강력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넓은 방이나 거실에서 사용해도 충분한 볼륨을 확보할 수 있고 소리가 뻗어나가는 맛도 더 살렸다.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Bluetooth 5.0 연결을 지원해 PC, 노트북, 스마트폰, TV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으며, CREATIVE BT-W3 오디오 트랜스미터(별매)를 사용하면 최대 30m의 확장 범위와 aptXLL, aptX HD등 고급 오디오 코덱까지 이용 가능하다.
PEBBLE 시리즈 특유의 고급스러운 조약돌 디자인과 마감은 더욱 개선되어 책상 위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해도 만족도가 높다. 45도 상향 드라이버 설계로 별도의 스탠드나 높임이 없어도 사용자의 귀에 소리를 왜곡 없이 전달한다.
궁극의 조약돌, 소리의 디테일과 출력을 더 강화했다 'Creative PEBBLE PRO (정품)'
PC-Fi를 제대로 해보려는 욕심이 생겼다면 'Creative PEBBLE PRO (정품)'으로 업그레이드하자. 오직 PEBBLE PRO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디지털 앰프를 내장했으며 고스펙의 오디오 프로세서와 전원부 설계로 최대 60W의 엄청난 출력을 뿜어낸다.
작은 크기의 2채널 스피커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약한 저음은 PEBBLE 만의 획기적인 패시브 라디에이터 설계로 해결했다. 이로 인해 깔끔한 고음과 크기의 한계를 뛰어넘는 깊은 중저음을 구현한다.
연결성도 더 강화했다. Bluetooth 5.3 무선 연결을 지원해 안정성과 음질을 개선했으며 3.5파이 아날로그 연결과 USB 연결을 모두 지원. 어떤 기기와도 편하게 연결한다.
디자인 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제품 하단에 별도의 RGB LED를 구현했다. 기존의 고급스러운 조약돌 디자인에 청취자의 개성과 인테리어 분위기에 맞춘 조명까지 더해졌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