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를 사용하는 전자 제품이 늘어남에 따라 부족한 USB 포트의 수를 늘려주는 USB 허브의 수요도 갈수록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PC나 노트북은 물론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USB 3.0 이상의 속도를 자랑하는 포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져, USB 허브 역시 이러한 추세에 맞게 진화하고 있다.
이렇듯 급변하는 USB 허브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가 바로 'EFM네트웍스'이다. EFM네트웍스가 최근 내놓은 ipTIME USB 허브는 다수의 출력 포트를 제공하느 것은 물론 USB 3.2 Gen2와 퀵차지 3.0 등의 최신 포트 및 기술이 더해져 다양한 주변 장치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높은 호환성까지 갖췄다. 또 가격과 용도에 따라 풍성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급 제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누구에게나 환영받는 USB 허브로 불린다. 이에 2023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USB 허브 부문의 최강자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속도와 전력 등 모든 면에서 개선된 'EFM ipTIME UH1005QC (5포트/USB 3.1)'
'EFM ipTIME UH1005QC'는 USB 3.2 Gen2와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5포트 USB 허브 제품으로 PC나 노트북 등의 부족한 USB 포트 문제를 해소해주기에 적합하다. 장착된 4개의 데이터 포트는 USB 3.2 Gen2를 지원해 빠른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USB 3.0보다 2배 이상 빠른 USB 3.2 Gen2는 최대 10Gbps 전송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전송할 수 있어 파일 전송, 데이터 공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등의 작업을 보다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충전포트는 퀵차지 3.0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퀵차지 3.0은 퀵차지 2.0 대비 최대 38%의 효율을 높여 일반적인 휴대폰 배터리 충전 시, 35분에 약 80% 이상 충전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충전 기술로 INOV(지능형 최적 전압관리) 기능이 탑재돼 5V~12V까지 전압을 지능적으로 조절하고 고속 충전 시 발생하는 발열을 최소화한다.
12V 어댑터를 제공해 연결된 USB 기기에 충분한 전원을 공급한다. 외장 하드와 같은 소비전력이 높은 USB 장치를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으며, 고출력을 필요로 하는 태블릿 PC와 같은 기기의 충전도 가능하다. USB 포트 별로 전원 버튼과 상태 표시 LED를 제공한다. 개별 전원 버튼은 연결되는 USB포트의 전원을 독립적으로 공급/차단할 수 있어 전력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전원 표시 LED는 각 포트의 작동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PC에 꽂기만 하면 자동 인식되는 Plug & Play 기능과 PC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도 제품을 자유롭게 연결, 제거할 수 있는 Hot Swapping 기능을 지원한다.
속도도 확장성도 모두 만족스러운 'EFM ipTIME UC305C-HDMI (5포트/USB 3.0 Type C)'
'EFM ipTIME UC305C-HDMI'는 USB C타입의 5 in 1 멀티 허브로 1개의 HDMI 포트와 PD(Power Delivery) 포트, 3개의 USB 3.0 Type-C 포트가 결합됐다. UH305C-HDMI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USB Type-C를 지원하는 장치의 화면을 HDMI 포트로 출력할 수 있다. 지원하는 해상도는 최대 4K x 2K, 60Hz이다.
최근 출시되는 여러 제품에서 USB Type-C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USB Type-A 없이 3개의 USB 3.0 Type-C 포트도 제공한다. 참고로 USB Type-C포트는 최대 5G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며 USB Type-A에서 지원되지 않는 여러 외부장치를 연결할 수 있다.
충전을 위해 제공되는 PD포트는 최대 100W의 전력공급이 가능해 노트북 등의 PD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작동 중에도 연결 / 해제가 가능한 Hot Swapping 기능과 드라이버가 자동 설치되는 Plug & Play기능도 지원한다. 심플하고 견고한 메탈 프레임 케이스와 작고 가벼운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점도 특징이다.
충분한 전원 공급으로 다양한 주변장치에 어울려 'EFM ipTIME UH505 (5포트/ USB 3.0)'
'EFM ipTIME UH505'는 USB 3.0을 지원하는 USB 허브로 PC나 노트북 등에 연결해 추가적인 USB 포트를 제공한다. 키보드와 마우스, 프린터, 외장하드 등의 다양한 USB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작업의 효율을 높이며, 부족한 USB 포트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해준다.
4개의 USB 3.0 포트와 1개의 충전 포트, 총 5개의 USB 포트로 구성됐다. USB 3.0포트는 최대 5Gbps 전송 속도를 지원하여 파일 전송, 데이터 공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등의 작업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게 도와주며, 충전 포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5V-3A 어댑터로 연결된 USB 기기에 충분한 전원을 공급하고, USB 포트 별로 전원 버튼과 상태 표시 LED를 제공한다. 개별 전원 버튼은 연결되는 USB포트의 전원을 독립적으로 공급/차단할 수 있어 전력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고, 전원 표시 LED는 각 포트의 작동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PC에 꽂기만 하면 자동 인식되는 Plug & Play 기능과 PC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도 제품을 자유롭게 연결, 제거할 수 있는 Hot Swapping 기능을 지원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