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유행이 끝났지만 코로나 시대가 불러온 ‘인터넷 라이브 스트리밍’ 열풍은 점차 더 커지는 추세다. 유튜브는 물론 다양한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면서 바야흐로 전국민이 스트리밍 가능한 시대가 됐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업이나 재택 근무 같은 생산성의 영역까지도 온라인 스트리밍이 접목 되면서 인터넷 방송용 장비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인터넷 방송장비 시장을 대표하는 AverMedia(에버미디어)의 인기가 날로 커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AverMedia의 인터넷 방송장비들은 유저들의 요구사항을 즉각 반영하여 가장 트렌드에 잘 맞는 스펙과 사용성을 지니고 있으며, 우수한 성능과 스펙에도 불구하고 가성비까지 갖춰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다는 평이다.
AverMedia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캡쳐카드와 웹캠, 주변 액세서리들은 다른 브랜드가 쉽사리 모방할 수 없는 우수한 성능과 가성비를 지니고 있어서 라이브 스트리머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2023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인터넷 방송장비 부문을 석권한 AverMedia의 대표 제품들을 알아본다.
끝판왕 캡쳐카드. 다나와 1위는 아무나 할 수 없다. ‘AverMedia Live Gamer ULTRA 2.1 GC553G2'
'AverMedia Live Gamer ULTRA 2.1 GC553G2'는 4K 고해상도에서 60프레임의 부드러운 영상을 캡처할 수 있으며, 무지연 실시간 패스스루 4K 144Hz 프레임 영상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업계 최고급의 캡쳐카드다. 패스스루의 경우 1440p에서는 240Hz, 1080p에서는 무려 360Hz가 가능하며 HDR/VRR을 모두 지원한다. 덕분에 화사함과 선명함,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모두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 게임 스트리머들의 필수품으로 여겨진다.
또한 이전 모델들에서는 없었던 라이브 해설과 파티 채팅 기능을 추가하여 게임 중에 팀원들과 음성 대화를 하고, 손쉽게 녹음까지 할 수 있게 됐다. 최신 HDMI 2.1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므로 PS5, Xbox Series X/S 등의 최신 콘솔 게임기의 최고 성능을 그대로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복잡한 설정이 필요 없는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 지원으로, 캡쳐 카드를 PC에 연결하기만 하면 모든 기능을 즉각 쓸 수 있다. 거기에 더해 에버미디어의 독점 소프트웨어인 게이밍 유틸리티를 설치하면 더 다채로운 활용도 가능하다. 연결된 장치를 확인하고 오디오 조정, 라이트닝 바 RGB 조정 등의 세부 설정을 간편하게 바꿀 수 있어 방송 화면의 분위기를 입맛에 맞게 설정한다.
가성비와 찐성능 모두 갖춘 PC 내장형 캡쳐보드 ‘AVerMedia Live Gamer 4K’
PC 내부에 장착하는 고성능 캡쳐보드를 찾는다면 'AVerMedia Live Gamer 4K'가 가장 적절한 대안이다. 차세대 게임 캡쳐가 무엇인지 증명하는 최고 수준의 캡쳐보드이며 4K HDR 콘텐츠 캡쳐는 물론 최대 240FPS까지 물흐르듯 부드러운 프레임도 캡처할 수 있다.
4K 60FPS 프레임의 완벽한 4K HDR 영상을 캡쳐할 수 있어 게임의 화려한 색감과 몰입감을 그대로 영상화할 수 있으며, 1440p 144FPS, 1080p 240FPS까지 초고주사율 플레이도 녹화 및 패스스루로 스트리밍할 수 있다.
PC 내부에 장착하지만 아름다운 외관과 고급스러운 RGB LED 라이팅으로 보는 멋까지 살렸다. 방송 배경에 PC 본체를 둘 경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 스트리머들에게 인기가 높다.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패스스루를 지원해 컨텐츠 제작 시 압도적인 사운드를 구성할 수 있다.
방송 초보세요? 걱정마세요 고수처럼 보여드려요! 'AVerMedia PW315 FHD Webcam'
인터넷 방송이나 회의 초보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AVerMedia PW315 FHD Webcam'를 사용하면 초보도 고수처럼 보이게 해주기 때문. 1080p 고해상도에 초당 60프레임을 지원하여 고화질 부드러운 영상으로 방송할 수 있다. 기본 탑재한 렌즈는 95도 초광각으로 탁 트인 느낌을 주며 디지털 팬/틸트/줌 기능도 기본으로 지원. 360도 회전도 가능해서 모든 각도를 캡처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프라이버시 셔터를 지원하므로 원하지 않을 때는 물리적으로 렌즈를 가릴 수 있어서 의도하지 않은 캡처를 방지하고, 해킹 몰카로부터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클립을 이용해서 모니터에 장착할 수도 있고, 삼각대에 부착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 어디든 둘 수 있다.
에버미디어에서 제공하는 CamEngine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AI 프레이밍 기능, 발언자를 자동으로 확대 추적하는 화자 추적 기능 등 최고급 기능들을 편하게 쓸 수 있다. AI 기반 주변 소음 제거 기능을 이용하면 의사 소통에 방해 되는 주변 소음을 스스로 식별하고 제거하여 회의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