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가 증가하고, 냉동 및 냉장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는 추세다. 최근 출시되는 전자레인지는 스팀을 사용해 열기를 골고루 순화함으로써 더 맛있는 음식을 조리할 수 있게 됐다.
이렇듯 빠르게 변하는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혜성처럼 등장한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풀무원건강생활'이 그 주인공이다. 풀무원의 전자레인지는 스팀 기능에 진심인 풀무원이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이라는 점에서 출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히트상품인 스팀쿡 에어프라이어의 성공을 발판으로 더 맛있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기능과 편의성을 넣어 전자레인지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왔다는 평이다. 무회전 가열로 균일하게 열을 전달하고, 전용 스팀볼로 촉촉한 조리가 가능해 직접 조리하는 음식 못지 않은 맛을 선사한다. 이에 2023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전자레인지 부문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균일하게 데워주는 신개념의 플랫 전자레인지 '풀무원건강생활 플랫 MS23C1FW'
'풀무원건강생활 플랫 MS23C1FW'는 무회전 가열로 균일한 열 전달은 물론 전용 스팀볼로 촉촉한 조리까지 가능한 플랫 전자레인지 제품이다. 기존 제품이 상단에서 전자파를 방출해 음식을 조리하는 방식으로 회전판이 필수였으나 플랫 전자레인지는 바닥 전체에서 고주파를 발생시켜 사각지대 없이 열을 빠르고 고르게 전달한다. 위치에 따른 온도 편차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균일하게 데워준다.
벽에 부딪힐 걱정 없이 사각 형태의 편의점 도시락이나 대형 식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내부 공간이 단순해 쓱 닦는 것만으로도 청소가 가능하고 회전판이 깨질 우려가 없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전용 스팀볼이 구성품으로 제공돼 음식이 쉽게 건조해지는 전자레인지 조리의 단점까지 보완했다.
스팀볼을 활용한 스팀 조리를 통해 더 촉촉하고 맛있는 조리가 가능하다. 전용 스팀볼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안전성 인증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플랫 전자레인지’는 풀무원 간편식 제품을 가장 맛있고 이상적으로 즐길 수 있는 ‘풀무원 자동조리 모드’도 탑재했다. 풀무원의 한식교자, 노엣지피자, 올바른핫도그, 냉동 볶음밥 등을 버튼 하나로 손쉽게 최적의 상태로 조리할 수 있다.
기본에 가장 충실한 전자레인지 '풀무원건강생활 MS20C0TWW'
'풀무원건강생활 MS20C0TWW'는 기본에 충실한 20L 전자레인지로 화이트 컬러와 유광 포인트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느 주방에서도 잘 어울린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보여주는 전자레인지를 찾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시간과 출력 다이얼을 돌리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조리가 완성되고, 1분부터 최대 30분까지 섬세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출력 다이얼도 해동과 약, 약/중, 중, 중/강, 강 등 다양한 옵션이 있어 요리에 따라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