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되는 CPU는 과거에 비해 성능이 높아진 만큼 발열도 심해 레퍼런스 쿨러만으로는 장기간 안정적인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특히 CPU의 부하가 심한 프로그램 혹은 게임을 오랜 시간 구동할 경우 성능 저하는 물론 수명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드시 믿을 만한 쿨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딥쿨(DEEPCOOL)의 쿨러를 사용한다면, 고성능 프로세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딥쿨 공랭 쿨러는 최신 AMD 라이젠과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설계로 발열을 빠르게 해소할 뿐만 아니라 낮은 소음과 긴 수명을 자랑하는 쿨링 팬으로 쾌적한 환경을 구현했다.
아울러 어떠한 시스템에도 잘 어울릴 정도로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장착 편의성도 뛰어나 PC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렇듯 다양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가성비 면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에 2024년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공랭 쿨러 부문에 최강자로 선정됐다.
높은 쿨링 효율에 낮은 소음까지 'DEEPCOOL AG400'
'DEEPCOOL AG400'은 싱글 타워 방식의 CPU 쿨러 뛰어난 쿨링 능력에 낮은 소음을 자랑해 최신 인텔 및 AMD 프로세서를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촘촘하게 압입된 알루미늄 히트 싱크와 함께 상단에 각인된 DEEPCOOL의 신규 로고가 현대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미려한 히트싱크와 블랙 컬러의 냉각 팬이 인상적인 외관을 보여준다.
신속한 열전달을 위한 4개의 트윈 구성 히트 파이프와 CPU에 밀착되는 정밀 가공 베이스와 함께 최적화된 공기 흐름으로 최상의 냉각 효율을 제공하는 매트릭스 핀 배열 설계가 더해졌다. 여기에 9엽 임펠러 설계를 도입한 고성능 120mm PWM 쿨링 팬은 하이드로 베어링으로 낮은 소음과 긴 수명을 자랑하고, TDP 200W에 달하는 효율적인 쿨링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밀도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구리 히트파이프 위에는 은백색의 니켈 도금을 적용해 향상된 내식성과 완성도를 자랑한다. 150mm의 낮은 제품 높이로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냉각 팬을 분해하지 않고도 신속하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초보자에게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고사양 프로세서도 이거 하나면 해결 'DEEPCOOL AG620'
'DEEPCOOL AG620'은 듀얼 타워 방식의 CPU 쿨러로 성능과 디자인, 소음과 호환성까지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은백색의 미려한 니켈 도금으로 마감한 히트 파이프와 상단에 각인된 DEEPCOOL의 로고가 현대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157mm의 낮은 높이로 제작돼 호환성도 뛰어나다.
고밀도의 매트릭스 핀 설계 (Matrix Fin Array)는 지느러미처럼 교차 돌출되어 넓은 방열 면적을 자랑하고, 2개의 독립적인 히트싱크가 6개의 니켈 도금 히트파이프를 통해 하나의 트윈 타워로 결합되며, CPU에 밀착되는 정밀 가공의 구리 베이스가 더해져 260W에 달하는 TDP 수용 능력을 구현했다.
9엽 임펠러 설계가 적용된 2개의 120mm의 DF120 쿨링 팬은 PWM 기능이 더해져 성능은 물론 29.4dBA의 정숙함을 자랑한다. 참고로 쿨링 팬은 고속 회전하는 임펠러의 축 균형을 윤활유 가동압으로 유지시키는 Hydro 베어링을 적용해 약 4만 시간의 수명을 제공해 오랜 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뼛 속까지 차갑게 식혀준다 'DEEPCOOL MYSTIQUE 360'
'DEEPCOOL MYSTIQUE 360'은 3열 수랭 쿨러로 5세대 워터 펌프와 2.83인치 LCD 디스플레이의 조화가 눈에 띄는 제품이다. 특히 스퀘어 쉐이프 하이컬러 LCD 디스플레이는 640X480 해상도로 16.7M의 색 표현이 가능하다.
DEEPCOOL CREATIVE 소프트웨어를 통해 시스템의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사용자가 원하는 GIF 모드를 감상할 수 있고, 7분 동안 CPU의 클럭과 온도를 기록할 수 있는 레코드 모드까지 표시한다. 또한 자이로스코프 탑재로 자동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초정밀 스카이빙 핀과 고정밀 CNC로 가공되는 구리 베이스를 적용해 프로세서에 알맞게 밀착한다. 고급 지르코니아 베어링을 적용해 약 12만 시간의 기대 수명을 제공하며, 펌프의 엘보우가 RAM 장착 공간을 침범하지 않도록 하단으로 설계돼 호환성을 높였다. 고밀도 라디에이터로 신속한 열 교환 및 순환이 가능하며, 누수를 방지하는 Anti-leak Tech 기술이 탑재됐다. 여기에 유연하면서도 강한 내구성을 갖춘 3합 익스펜더 튜브를 적용했고, 정리를 위한 클립도 제공된다.
고성능 FT12 SE 쿨링 팬은 최대 속도에서 36.49dBA의 낮은 소음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풍량 및 풍압으로 고밀도 라디에이터의 신속한 열 교환을 가능케 한다. 쿨링 팬은 FDB 베어링 기술을 적용해 높은 성능과 함께 약 5만 시간의 긴 수명을 자랑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