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하는 무선 공유기 시장 만큼 랜카드 시장의 트렌드 또한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중이다. Wi-Fi6 규격이 등장한 게 엊그제 같은데, 올해는 Wi-Fi7 규격의 제품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아직까지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하겠지만, 워낙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자랑하는 만큼 2025년에는 빠르게 보급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듯 급변하는 네트워크 시장을 이끄는 대표적인 브랜드가 바로 EFM네트웍스다. EFM네트웍스의 랜카드는 공유기와 찰떡궁합을 보여줄 만큼 높은 호환성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빠른 속도와 뛰어난 안정성을 모두 겸비해 10년 이상 국내 유저들에게 무한 사랑을 받아왔다.
다양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동급 제품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돼 가성비 면에서도 매우 뛰어나고, 낮은 불량률과 철저한 서비스,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두루 제공해 전문가부터 초보자까지 많은 이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2024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랜카드 부문의 최강자로 선정되기에 충분한 이유가 될 것이다.
성능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EFM ipTIME AX5400UA-6E 무선랜카드'
'EFM ipTIME AX5400UA-6E 무선랜카드'는 Wi-Fi 6E(802.11ax)를 지원하는 AX5400급 트라이 밴드 무선 랜카드로 2개의 4dBi 외장형 안테나를 탑재했다. USB 3.0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6GHz 대역에서 2402Mbps(2Tx-2Rx), 5GHz 대역에서 2402Mbps(2Tx-2Rx), 2.4GHz대역에서는 574Mbps(2Tx-2Rx)를 지원한다.
WiFi 6E에서 새롭게 추가된 6GHz는 기존 5GHz와 달리 군사용 또는 기타 통신용 주파수 대역과 분리되어 전체 대역을 활용하므로 5GHz 대비 2배 이상 많은 59개의 독립된 채널로 구성된다. 160MHz로 채널을 확장하는 경우 5GHz는 2개의 채널보다 3.5배 많은 7개의 채널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독립된 7개의 160MHz 채널은 주변 무선 장비와의 채널 간섭을 최소화해 대용량 파일의 빠른 다운로드, 온라인 게임, 4K /8K UHD 동영상 스트리밍 등 고 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인터넷 활동에 지연이나 버퍼링 없는 쾌적한 와이파이 환경을 제공한다.
윈도우 10 및 11 버전을 지원하고, PC에 연결될 때 제품에 내장된 윈도우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되므로 처음 이용하는 사람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1m 길이의 USB 연장 케이블로 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설치 위치를 선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무선 성능을 누릴 수 있다.
와이파이7 지원 역대급 무선랜카드 'EFM ipTIME BE9300IPX 무선랜카드'
'EFM ipTIME BE9300IPX'는 2024년 무선 네트워크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Wi-Fi7 규격을 지원하는 BE9300급 트라이 밴드(TRI Band) 무선랜카드로 뛰어난 성능에 안정성 및 편의성까지 두루 갖춘 차세대 제품이다.
인텔 BE200 칩셋이 탑재된 PCI-Express 인터페이스의 본 제품은 6GHz 대역에서 5764Mbps(2Tx-2Rx), 5GHz 대역에서 2882Mbps(2Tx-2Rx), 2.4GHz대역에서는 688Mbps(2Tx-2Rx)의 무선 링크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320MHz에 이르는 채널 폭을 지원하는데, 이는 기존 와이파이6의 최대 대역폭인 160MHz의 두배에 해당하는 수치로, 6GHz에서 3개의 채널로 제공된다. 독립된 3개의 320MHz 채널은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주변 무선신호와 간섭을 최소화해 고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멀티링크MLO (Multi Link Operation)기술도 적용됐다. 이는 단일 장치가 여러 개의 주파수 대역을 동시에 연결해 데이터를 송수신 하는 것이다. 안정적인 송수신과 넓은 커버리지 등을 제공하기 위해 연장형 외장 안테나를 채택했고, 최신 블루투스 5.4 기능도 지원해 키보드, 마우스, 이어폰 등 다양한 블루투스 장비와의 무선 연결도 가능하다. 아울러 표준 브라켓 외에 미니/슬림 PC 사용자들을 위한 LP 브라켓과 블루투스 연결을 위한 USB 블루투스 케이블도 제공한다.
2.5Gbps 속도의 편의성까지 좋은 랜 어댑터 'EFM ipTIME U25G 기가비트 랜카드'
'EFM ipTIME U25G 기가비트 랜카드'는 랜 어댑터로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어 랜 포트가 없는 노트북이나 스마트 기기 혹은 고장으로 작동이 안되는 제품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다.
리얼텍 RTL8156B 칩셋을 사용하는 본 제품은 기존 기가비트 제품에 비해 훨씬 빠른 2.5Gbps의 속도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고용량의 자료를 빠르게 전송하거나 고화질의 HD급 영상을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HOT Swapping 기능을 통해 PC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제품을 자유롭게 연결 및 해제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인식되므로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특히 작은 크기는 물론 42g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돼 휴대성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