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실내공간의 위생은 탑승자들의 건강이나 쾌적함에 큰 영향을 준다. 때문에 자동차의 본고장 미국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차량용 청소기 시장이 자리 잡았는데, 대표적인 브랜드가 바로 블랙앤데커(스탠리블랙앤데커)다.
11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블랙앤데커 최고의 가치는 가성비다. 미국산 제품은 비싸다는 편견이 있지만 블랙앤데커의 청소기는 고성능과 우수한 내구성을 가졌으면서도 가격까지 합리적인 편이다.
또한 블랙앤데커의 차량용 청소기는 중국산 저품질 제품과는 다르게 오래도록 고장나지 않는 터프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차량뿐만 아니라 가정, 캠핑 등 다양한 상황에서 오래도록 편하게 굴리기 좋아서 ‘미국산 가성비’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2024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차량용 청소기 부문에 선정된 블랙앤데커의 대표 제품들을 알아보자.
다목적 핸디형 무선청소기 종결자 ‘블랙앤데커 팰리컨 핸디 무선청소기 HVL315B’
차량용 청소기는 사이즈가 작을수록 좋지만, 사이즈가 작은 청소기는 흡입력이 약해 아쉬운 경우가 많다. 하지만 ‘블랙엔데커 팰리컨 핸디 무선청소기 HLV315B’는 작지만 흡입력은 강하므로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다.
자동차 글로브박스나 책상 서랍에도 들어갈 정도의 7.5cm 초슬림 높이와 0.7kg 초경량 디자인으로 공간이 비좁은 차량에 사용하기에 최적화됐다.
원터치 방식의 먼지통을 탑재해 청소 후 손쉽게 비울 수 있고 먼지 필터, 먼지통 모두 물세척이 가능해 관리 편의성도 좋은 편. 충전과 액세서리 보관 가능한 거치대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기본 노즐만으로도 활용도가 높으며, 그 외 자동차 매트 청소에 특화된 브러쉬,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는 틈새 노즐도 제공한다. 일반 청소기처럼 넓은 부위를 한 번에 청소할 수 있는 와이드 노즐이 내장되어 있어 분실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배터리가 방전 되기 전까지 최대 흡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안 쓸때는 쏙 접어서 보관하는 ‘블랙앤데커 무선 핸디 호루라기 청소기 EPV1020BKA’
최대한 작은 제품을 찾는다면 ‘블랙앤데커 무선 핸디 호루라기 청소기 EPV1020BKA’가 적합할 것이다. 200도 피벗 노즐을 적용한 제품이며 미사용 시 노즐을 완전히 안으로 집어넣을 수 있어서 비좁은 공간에도 쉽게 보관한다.
사이클론 모터와 집진통을 적용한 덕분에 무거운 쇠 부스러기나 많은 먼지도 한 번에 흡입할 수 있다. 특히 핸디형 청소기들은 청소 도중에 배터리 출력이 서서히 약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블랙앤데커 EPV1020BKA는 동작 시작부터 방전될 때까지 꾸준히 강한 출력을 내어주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용하여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기본 호루라기 피벗 노즐만이 아니라 틈새용 노즐, 연장 호스, 직각 브러시까지 제공하므로 차량 바닥, 시트, 구석구석 틈새까지 이 제품 하나면 완벽하게 청소할 수 있다.
초강력 흡입력, 코끼리코만 기억하세요 ‘블랙앤데커 코끼리코 플렉시 20V PD1810BEX21’
‘블랙앤데커 코끼리코 플렉시 20V PD1810BEX21’는 인터넷 구매 후기에 가격 대비 최강의 흡입력이라는 칭찬이 자자한 코끼리코 흡입관 핸디 청소기다. 최대 1.2m까지 길게 늘어나는 플렉서블 연장 호스와 360도 회전 헤드를 조합하여 평소 청소기가 잘 닿지 않아 짜증나던 차량 대시보드구석이나 뒷유리 아래 선반 구석, 주방의 냉장고 윗부분이나 싱크대 내부 구석구석까지 속 시원하게 청소할 수 있다.
사이클론 방식의 흡입구조를 채택해 흡입력을 더욱 강화했고 긴 시간 사용해도 파워가 줄어들지 않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 최대 13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예비필터와 먼지필터를 거치는 2중 필터링 시스템으로 깨끗한 공기만 배출하며 먼지통과 필터는 완전 분리 후 물 세척도 가능.
브러쉬가 달린 2in1 콤비노즐, 틈새 노즐, 바닥용 헤드는 물론 연장관도 여러 개 제공된다. 연장관을 연결하면 가정용 대형 청소기처럼 바닥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액세서리를 모두 스탠딩 거치 및 충전할 수 있는 거치대와 이동용 보관함도 제공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