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와 프로세서가 요구하는 전력량이 늘면서 파워서플라이 역시 1000W 이상의 정격 출력과 ATX 3.1 규격 대응은 사실상 하이엔드 시스템의 필수 조건으로 자리 잡았다. 단순히 전력 공급만을 넘어, 안정성과 효율, 그리고 저소음 운용까지 아우르는 파워서플라이가 소비자 선택의 핵심 요소로 부상했다. 특히 80PLUS와 사이버네틱스 골드 이상 효율 인증과 12V-2x6 커넥터 지원은 시장 경쟁의 기준점이 되고 있다.
슈퍼플라워(SuperFlower)는 급변하는 트렌스에 발맞춰 꾸준히 기술력을 입증해온 브랜드다. LEADEX III GOLD UP 시리즈를 비롯해 ATX 3.1 규격을 충실히 반영한 제품군은 최신 그래픽카드와의 호환성을 보장하며, 고출력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는 전원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쿨링 능력이 뛰어난 팬을 채택해 발열을 확실히 잡았고, 팬리스 모드 지원으로 저부하 환경에서 소음을 최소화한다. 내구성과 보증 정책 역시 강점이다. 슈퍼플라워는 무상 10년 보증을 통해 장기간 사용 환경에서도 신뢰성을 자랑한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슈퍼플라워는 2025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파워서플라이 부문에 선정됐다. 단순한 판매량을 넘어 기술력, 안정성, 사용자 만족도를 동시에 인정받은 결과라 할 수 있을 것이다.
SuperFlower SF-1000F14GE LEADEX III GOLD UP ATX3.1
'SuperFlower SF-1000F14GE LEADEX III GOLD UP ATX3.1'은 1000W 정격 출력과 80 PLUS 골드 인증을 갖춘 하이엔드 파워서플라이다. 최신 그래픽카드 환경을 겨냥한 ATX 3.1 규격 대응과 풀 모듈러 설계를 통해 고성능과 고효율, 조립 편의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ATX 3.1 대응과 함께 12V-2x6 커넥터 제공으로 차세대 그래픽카드의 급격한 부하 변동도 전원 품질을 유지하도록 설계된 점이 강점이다. 시스템 보호는 과전압, 과전류, 과출력, 단락, 과열 등 다중 보호회로로 구성돼, 예기치 못한 이상 상황에서 파워와 주변 하드웨어를 보호한다. 아울러 고품질의 일본산 캐퍼시터를 탑재해 높은 전력 효율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프리볼트(100–240V) 입력 대응으로 전원 환경 변동에도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며, +12V 가용률 99% 설계는 고부하 상황에서의 그래픽카드와 CPU 전력 수요를 효과적으로 뒷받침한다. 9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된 140mm FDB 팬을 중심으로 자동 팬 속도 제어와 저부하 모드를 지원하며, 길이는 150mm로 다양한 케이스와 호환된다. 전체 케이블은 풀 모듈러 방식에 플랫 케이블을 채택해 편리한 선 정리가 가능하다.
또한 PCIe 12V-2x6 케이블 1개를 비롯해 PCIe 6+2 케이블 4개, SATA 케이블 8개 등 다수의 케이블을 제공해 하이엔드 GPU와 다수의 스토리지 및 주변기기를 동시에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여기에 제조사 무상 10년 보증을 제공해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uperFlower SF-1200F14XP LEADEX VII PRO PLATINUM 블랙 ATX3.1
'SuperFlower SF-1200F14XP LEADEX VII PRO PLATINUM 블랙 ATX3.1'은 최신 고성능 시스템을 위한 플래그십 파워서플라이다. 최신 ATX 3.1 및 PCIe 5.1 규격을 지원하며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00 시리즈 등 최신 그래픽카드와 호환성을 높여 활용성이 뛰어나다.
80플러스 플래티넘 인증을 필두로 사이버네틱스 ETA 플래티넘, LAMBDA STANDARD+ 인증을 모두 획득해 높은 전력 효율과 저소음 설계를 동시에 만족시켜준다. 일본산 105℃ 캐패시터 및 고급 폴리머 캐퍼시터를 탑재해 높은 안정성 및 전력 효율을 자랑하고, LLC & DC to DC 설계로 주요 부품에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한다.

또한 OVRS 특허 기반의 전압 안정화 회로를 내장해 부하 변동에 따라 출력 전압을 신속하게 조절한다. OCP, OVP, UVP, SCP, OPP, OTP, NLO, SIP 등 8종의 보호 회로를 탑재해 장시간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고, 7개의 날개를 가진 고급 구리 샤프트 FDB 팬을 제공해 발열을 물론 소음까지 확실하게 잡았다. 팬리스 모드를 지원해 저부하 시에는 팬을 정지시켜 더욱 정숙한 환경을 구현한다.
풀모듈러 방식으로 설계돼 조립 편의성을 높였으며, PCIe 16핀(12V-2x6) 2개, PCIe 8핀 4개, SATA 12개 등 다양한 커넥터를 제공하고, 유니버셜 슈퍼 커넥터로 멀티 GPU 구성이나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환경에서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아울러 12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제공해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uperFlower SF-1000F14XP LEADEX VII PRO PLATINUM 블랙 ATX3.1
'SuperFlower SF-1000F14XP LEADEX VII PRO PLATINUM 블랙 ATX3.1'은 정격 1000W의 출력을 자랑하는 고용량 파워서플라이로 엔비디아 지포스 RTX5080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한 하이엔드 게이밍PC도 문제 없이 구동할 수 있다.
최신 ATX 3.1 및 PCIe 5.1 규격을 지원하며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00 시리즈 등 최신 그래픽카드와 호환성을 높였고, 80플러스 플래티넘 인증 및 사이버네틱스 ETA 플래티넘, LAMBDA STANDARD+ 인증을 모두 획득해 높은 전력 효율과 저소음 설계를 만족시켰다.

일본산 105℃ 캐패시터와 함께 고급 폴리머 캐퍼시터를 탑재해 높은 안정성 및 전력 효율을 자랑하며, OVRS 특허 기반의 전압 안정화 회로를 내장해 부하 변동에 따라 출력 전압을 신속하게 조절한다. 여기에 OCP, OVP, UVP, SCP, OPP, OTP, NLO, SIP 등 8종의 보호 회로를 탑재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급 구리 샤프트 FDB 팬을 제공해 발열을 물론 소음까지 확실하게 잡았고, 팬리스 모드를 지원해 저부하 시에는 더욱 정숙한 환경을 구현했다. 또한 풀모듈러 방식으로 설계돼 조립 편의성을 높였으며, PCIe 16핀(12V-2x6) 2개를 비롯한 다양한 케이블을 제공해 호환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