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한 번 마일리지로 여행하기.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에서 답을 찾았다.

●싱가포르항공 & 해외여행을 위한 최고의 선택
스카이트랙스 어워드 ‘세계 최고 항공사’, ‘세계 최고 퍼스트 클래스’, <포춘(FORTUNE)>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50 등 싱가포르항공을 꾸미는 말은 다채롭다.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월드클래스 항공사다. 우리는 싱가포르항공과 함께 인천에서 싱가포르, 발리, 몰디브, 런던, 호주 퍼스·멜버른·브리즈번, 파리 등 어디든 떠날 수 있다.
좀 더 효율적으로 싱가포르항공을 활용하려면 마일리지 프로그램 ‘크리스플라이어(KrisFlyer)’와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연회비 25만원)’도 기억해 두면 좋다.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는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를 빠르게 모을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다. 카드는 연간 기프트로 1만5,000마일리지를 기본 제공하고, 1,500원당 기본 2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해외, 면세점, 실내외 골프장, 싱가포르항공 관련(직판 항공권·기내 면세점·크리스숍) 결제시 추가 마일리지(0.5~1.5)까지 챙길 수 있다.
무엇보다도 크리스플라이어의 보너스 항공권은 꽤 합리적이다. 유류할증료가 없어 최소한의 세금만 부담하면 되고, 마일리지 공제시 성수기 할증이 없다. 현금과 마일리지 모두 아낄 수 있는 셈이다. 또 가족이 아니어도 지정한 사람(최대 5명)과 마일리지를 공유할 수 있고, 현금+마일리지 복합 결제, 부가 서비스, 기내 면세점 등에서도 마일리지(유효 기간 3년)를 활용할 수 있다.
기억해야 할 장점 한 가지 더. 싱가포르항공이 속한 항공동맹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아시아나항공·에어캐나다·타이항공·루프트한자독일항공 등 26개 항공사)의 수많은 항공 노선도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로 이용할 수 있다. 세계 여행을 위한 반려 카드로 이만한 게 없는 이유다.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 주요혜택
★연간 기프트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1만5,000마일리지 적립(연 1회)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 적립
1,500원당 기본 2마일리지(국내외 이용금액)
추가 0.5마일리지(해외·면세점·실내외 골프장)
추가 1.5마일리지(싱가포르항공 관련)
★부스터 마일즈
1,500원당 1마일리지 추가 적립(서비스 별도 신청 필수,
서비스 비용은 전체 이용금액의 1%)
★인천 & 김해공항 특별 우대
인천·김해공항에서 싱가포르항공 탑승시 우대 혜택 제공
(전용 체크인 카운터 이용, 우선 수하물 처리, 우선 항공기 탑승)
★공제 마일리지 할인 쿠폰
싱가포르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 또는 좌석 승급시 이용
가능한 공제 마일리지 할인 쿠폰 제공(5,000마일리지 한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The Lounge 공항 라운지 무료 제공(연 2회)
지금 발급해야 하는 이유
‘더블 마일리지’ & ‘엘리트 골드’ 이벤트
지금이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를 만날 적기다. 싱가포르항공을 예약할 계획이 있다면 더더욱. 첫 번째 혜택. 더블 마일리지 이벤트를 통해 연간 기프트 1만5,000마일리지가 3만 마일리지로 2배 많아진다. 일단 발급하고 100만원만 쓰면 홍콩, 괌 등으로 갈 수 있는 항공권 한 장이 생긴다. 또 싱가포르항공과 관련된 곳에서 100만원 이상 결제하면 크리스플라이어 엘리트 골드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알짜 혜택만 추린 가심비 이벤트다.

EVENT 1
1만5,000 기프트 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용기간: 2024년 4월15일~2024년 7월15일
참여방법: 2024년 6월15일까지 신한카드 이벤트 페이지 내 [응모] 완료 & 대상카드로 이용기간 내 100만원(일시불 및 할부) 이상 이용 시 연간 기프트 1만5,000마일리지 더블 적립(본인 회원 한정, 총 3만 마일리지 적립)

EVENT2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엘리트 골드 티어 제공
이용기간: 2024년 4월 15일~2024년 7월15일
참여방법: 2024년 6월15일까지 신한카드 이벤트 페이지 내 [응모] 완료 & 대상카드로 이용기간 내 싱가포르항공 그룹(싱가포르항공 또는 스쿠트항공 직판 항공권·크리스숍·기내 면세점)에서 누적 100만원(일시불) 이상 이용시 크리스플라이어 엘리트 골드 등급 제공(본인 회원 한정)
크리스플라이어 엘리트 골드 티어 주요 혜택
ㆍ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혜택 적용
ㆍ전 세계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 입장
ㆍ우선 체크인, 우선 탑승 및 수하물 우선 처리
ㆍ이코노미클래스 사전 좌석 지정(전방 좌석 포함)
ㆍ초과 수하물 허용(미주 외 지역 20kg, 미주 지역 1개)
ㆍ싱가포르항공, 스쿠트항공 이용시, 추가 25% 엘리트 마일 적립
ㆍ스쿠트항공 이용시 우선 탑승 혜택 & 수하물 구매시 추가 5kg 제공
●3만 마일리지로 계획하는 합리적인 해외여행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으로 적립한 3만 마일리지로 알찬 해외여행을 계획해보자. 싱가포르항공 마일리지 공제시, 좀 더 적은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를 활용해 일본(도쿄·오사카), 중국(베이징·상하이), 대만(타이베이), 홍콩 왕복 보너스 항공권 구매 시 크리스플라이어 회원은 2만7,000마일리지만 필요하다. 또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 경우 지역(Zone)별 마일리지를 차감하는데, 같은 지역에서는 동일한 마일리지 공제율로 보너스 항공권 이용이 가능하다. 즉, 5만4,000마일리지로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발리, 태국 푸켓, 말레이시아 페낭, 브루나이 등으로 여행할 수 있다.

●보너스 항공권의 지름길 ‘부스터 마일즈’
‘1년에 한 번 마일리지로 여행하기’.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의 부스터 마일즈 프로그램과 함께라면 절대 어렵지 않다. 더 많은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부스터마일즈’ 서비스를 이용해 1500원당 1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는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 이용금액의 단 1%다.
●싱가포르 똑똑하게 여행하는 법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와 함께라면 싱가포르는 더욱 풍성한 여행으로 기억된다. 출발 전 특별대우는 물론 여행 내내 다양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카드 설명서를 꼼꼼히 읽고, 작은 선물 하나도 놓치지 말자.

★비행 체크인부터 남다르게
시작부터 남다르다. 카드 소지자가 인천 & 김해공항에서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할 경우, 전용 체크인 카운터, 우선 수하물 처리, 우선 항공기 탑승이 가능하다. 이코노미 클래스를 이용하더라도 말이다. 이러한 혜택들이 모여 여행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싱가포르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을 수 있다 .
★결제는 컨택리스로 빠르게
대중교통(버스 & 지하철) 이용을 위해 따로 카드를 만들 필요가 없다. SG 로고가 큼지막하게 박힌 초록색 싱가포르 버스와 MRT(지하철)에서 카드만 대면 된다. 대중교통 컨택리스 결제는 싱가포르는 물론 일본, 영국 등에서도 가능하다. 또 식당, 상점에서 결제할 때도 단말기에 터치만 하면 끝.
★마리나 베이 샌즈 ‘엘리트’ 등급으로 혜택 업
싱가포르 랜드마크 중 하나인 마리나 베이 샌즈(MBS)에서도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타워1 등에 있는 샌즈 라이프스타일 카운터에서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를 제시하면 그 자리에서 엘리트(2024년 8월31일까지)가 된다. 이 등급은 원래 MBS에서 5만SGD(약 5,153만원) 이상 이용해야 한다. 혜택도 다양한데, 호텔에서는 객실 할인, 샌즈 라운지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등이, MBS의 부대 시설 스카이파크 전망대, 삼판라이드, 디지털 라이트 캔버스 등 매월 최대 6매가 무료 제공된다. 또 아트사이언스 뮤지엄 입장권도 매월 2장 무료로 생긴다. MBS 시설만 알차게 즐겨도 연회비 절반은 회수한다.
★래플스 호텔 부티크에서 기념품 할인받기
싱가포르 기념품으로 떠오르는 제품과 브랜드가 있다. 그중에서 가장 역사적이고, 현대적인 래플스 호텔의 상품을 모은 곳이 래플스 부티크다. 카야 잼, 싱가포르 슬링 키트, 각종 티와 쿠키(시리얼 프론·얼그레이), 타르트(판단 카야·파인애플) 등은 필수다. 싱가포르항공 카드로 결제하면 15% 저렴(2024년 8월31일까지)하게 구입할 수 있다.
★싱가포르 액티비티도 최대 30% 할인
싱가포르 인기 어트랙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려보자. 만다이 야생동물 공원의 싱가포르 동물원, 나이트 사파리 등 입장권 20% 할인, 케이블카와 스카이 헬릭스 센토사(79m 높이의 파노라마 라이드) 또는 윙즈오브타임(레이저 쇼)으로 구성된 어트랙션 패키지 30% 할인,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이용시 온보드 크레딧 50USD 및 웰컴 와인 1병 제공, 클룩(KLOOK)에서 다양한 액티비티, 유심, 공항 픽업 등의 상품 구매시 8% 할인 혜택이 있다.(2024년 8월31일까지, 이용 약관 적용)
++SPECIAL BENEFIT++
마리나 베이 샌즈 싱가포르
*샌즈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엘리트(Elite)’ 등급 제공
*엘리트(Elite) 등급 혜택(2023.09 기준)
- 호텔 혜택: 객실 할인(홈페이지 내 할인 우대 가격(Best Available Rate)에서 적용, 샌즈 라운지 체크인 서비스 등
- 숙박, 다이닝, 쇼핑몰 이용시 리조트 달러(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 적립(250여 개의 참여 브랜드에서 숙박, 식사, 쇼핑시에 최대 20% 리조트 달러가 즉시 적립)
- 부대시설 이용권 제공: 스카이파크 전망대, 삼판 라이드, 디지털 라이트 캔버스, 아트사이언스 뮤지엄
래플스 싱가포르
*전 객실 20% 할인(투숙 및 예약 기간 2023년 9월 1일~2024년 8월 31일)
※객실 할인은 공식 홈페이지 내 할인 우대 가격(Best Available Rate)에서 적용
*투숙객 추가 혜택(싱가포르항공 카드로 유효한 숙박을 예약한 투숙객에 제공)
- 무료 조식(티핀 룸 또는 객실 내) 제공, 래플스 부티크 50싱가포르달러 크레딧, 웰컴 싱가포르 슬링(Long Bar), 래플스 역사 탐방 투어(사전 예약 필수), 기타 부대시설 할인(래플스 스파·래플스 부티크·플로랄 부티크 래플스 매장 이용시 15% 할인, 래플스 스파 온천 시설 60분 이용 혜택)
*방문객 혜택: 래플스 부티크 매장 이용시 15% 할인

프리퍼드 호텔 & 리조트
풀러턴 호텔 싱가포르
The Fullerton Hotel Singapore
*타운 레스토랑 무료 조식 2인 제공
*바 15%·F&B 20%·풀러턴 스파 20% 할인
※F&B 및 스파 할인은 단품 메뉴/서비스(a la carte)에 적용
풀러턴 베이 호텔 싱가포르
The Fullerton Bay Hotel Singapore
*라 브라세리 레스토랑 무료 조식 2인 제공
*바 10%·F&B 20%·풀러턴 스파 20% 할인
*4박 이상 투숙 시, 150SGD 다이닝 크레딧 제공
※F&B 및 스파 할인은 단품 메뉴/서비스(a la carte)에 적용
더 런더너
The Londoner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무료 제공
*숙박 당 50파운드 식음료 크레딧 제공
*바 10% 할인
*더 레지던스(The Residence) & 더 리트릿(The Retreat) 이용 혜택
*이른 체크인
※3박 이상 투숙 시 혜택 제공
※위 모든 혜택은 2024년 8월31일까지 유효
●카드의 품격은 호텔까지
더 풀러턴 베이 & 더 풀러턴 호텔 싱가포르
싱가포르에는 프리미엄 카드 소지자에게 어울리는 고상한 호텔들이 많다. 선호하는 요소를 조합해 고르기만 하면 될 뿐. 공간 디자인과 역사, 다양한 F&B, 관광지 접근성 등의 요소를 고려한다면 이 두 호텔을 기억해 두길. 싱가포르의 헤리티지인 더 풀러턴 호텔 싱가포르(The Fullerton Hotel Singapore)와 마리나 베이와 맞닿아 있는 더 풀러턴 베이 호텔(The Fullerton Bay Hotel Singapore)이다.

두 풀러턴 호텔을 논하려면 싱가포르의 과거가 빠질 수 없다. 더 풀러턴 호텔은 1928년 문을 연 중앙우체국(General Post office)을, 더 풀러턴 베이는 1933년에 생긴 클리포드 부두(Clifford Pier)를 활용했으니 말이다. 심지어 호텔명도 100년 전 인물에 기반하고 있다. 싱가포르가 영국의 식민지였을 당시, 1826년부터 1830년까지 싱가포르 총독을 역임한 로버트 풀러턴 경(Sir Robert Fullerton)의 이름을 활용했다. 100년 가까운 시간의 가치를 인정 받아 더 풀러턴 호텔은 71번째 국가기념물(National Monument)로 2015년 지정됐다. 과거의 공간을 활용해 근대 싱가포르의 환대를 선사하고 있는 셈이다.

분위기는 호텔별로 사뭇 다른데, 클래식과 모던으로 나눌 수 있다. 더 풀러턴이 전자, 더 풀러턴 베이가 후자다. 더 풀러턴은 웅장한 외관, 고풍스러운 내부, 높은 층고가 만들어 내는 특유의 분위기가 있다. 신상 호텔에서 느낄 수 없는 오라(aura) 같은 것이다. 드라마 <작은 아씨들>의 몽환적인 느낌과 잘 맞아 촬영지로도 우리와 만났다. 투숙하지 않더라도 코트야드(The Courtyard)의 애프터눈 티, 올데이 뷔페인 타운 레스토랑(Town Restaurant)을 통해 풀러턴의 기품을 느껴 보길 추천한다.


더 풀러턴 베이는 이름에 장점이 함축돼 있다. 마리나 베이와 맞닿아 있어 경치가 보장돼 있다. 수영장, 랜딩 포인트(The Landing Point), 랜턴(Lantern) 등 부대시설과 레스토랑, 바 등에서 마리나 베이를 바라볼 수 있다. 객실도 마찬가지. 들어가는 순간 브라운 색감을 바탕으로 세련된 공간과 통창으로 보이는 풍경에 감탄하게 된다. 베이 뷰(Bay View)가 포함된 객실에는 발코니까지 있다. 단점은 하나뿐. 객실이 100개밖에 되질 않아 원하는 날 예약하려면 미리 계획해야 한다는 것.



참, 잊으면 안 될 포인트가 하나 더 있다. 두 호텔은 전 세계 80개국 700여 개 호텔과 리조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프리퍼드 호텔 & 리조트(Preferred Hotels & Resorts)에 속해 있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싱가포르항공 신한카드를 활용하면 추가 혜택까지 챙겨 준다. 이 밖에 8월31일까지 싱가포르 원 패러 호텔(One Farrer Hotel), 영국 런던 더 런더너(The Londoner), 로열 랭커스터 런던(Royal Lancaster London) 등 다른 프리퍼드 호텔 & 리조트 프로퍼티에서도 식음료 크레딧과 할인, 무료 조식,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글·사진 이성균 기자 취재협조 싱가포르항공, 프리퍼드 호텔 & 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