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emtek)은 2025년 2월 5일(수)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에서 팔릿(PALIT) 국내 정식 런칭을 기념해 런칭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이엠텍은 팔릿(Palit) 그래픽 카드의 국내 공식 디스트리뷰터 계약 체결과 함께 팔릿 지포스 RTX 50 시리즈의 국내 공식 런칭을 알렸다.
팔릿(PALIT) 버니스 린(Bernice Lin) 부사장
이엠텍 서영식 부대표는 지난 20년간 고객과 파트너사들의 신롸와 성원을 바탕으로 이엠텍은 성장해왔으며 오랜 파트너인 팔릿 브랜드의 국내 공식 런칭 소식과 함께 팔릿의 최신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제품들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강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은 물론 강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혁신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팔릿의 버니스 린(Bernice Lin) 부사장은 모든 파트너사들의 지원과 협력에 힘입어 행사가 가능했음을 감사하며 오랫동안 함께한 이엠텍을 통해 팔릿의 한국 공식 런칭을 바탕으로 다음 단계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승규 엔비디아코리아 대표
김승규 엔비디아코리아 대표는 팔릿의 국내 공식 런칭을 축하드리며 이엠텍과 팔릿, 국내 파트너사들의 협력에 성장해올 수 있었다고 전했다.
팔릿(PALIT) 버니스 린(Bernice Lin) 부사장이 이엠텍 서영식 부대표에 감사패 전달
또한 팔릿은 지난 20년간 꾸준한 유대 관계를 유지해온 이엠텍과 함께 앞으로 다가올 20년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과를 기대하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서 이엠텍 황평하 팀장은 이엠텍 및 팔릿(APLIT) 회사 소개 및 팔릿 지포스 RTX 50 시리즈의 특징 및 제품군을 소개했다.
이엠텍(이엠텍아이엔씨)은 2003년 설립 이래로 20년 이상 그래픽카드와 수냉 쿨러 등 PC 하드웨어 유통 및 개발, 제조를 진행해왔으며 고용노동부 강소 기업 인증, 국무총리 및 서울시 표창 등 다수의 수상을 이어왔다.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 팔릿(APLIT)과 엔비디아(NVIDIA) 등이 있으며 해외 및 국내 업체들과 협력 및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국내에 제품하는 그래픽카드 등의 제품 서비스(AS)가 우수해 고객들에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늘 함께한 팔릿(PALIT)은 팔릿 마이크로시스템즈(PALIT Microsystems, Ltd.)의 약자로 글로벌 No.1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제조사이자 1998년 설립해 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이엠텍을 통해 출시하는 팔릿 지포스 RTX 50 시리즈는 중고급형 라인업의 게임락(GameRock) 시리즈와 메인스트림 라인업의 게이밍프로(GamingPro) 시리즈가 있다. 게임락 시리즈에는 지포스 RTX 5090/ RTX 5080/ RTX 5070 Ti 시리즈 라인업이 있으며 게이밍프로 시리즈에는 지포스 RTX 5080/ RTX 5070 Ti/ RTX 5070 시리즈 라인업이 출시된다.
팔릿 지포스 RTX 50 시리즈 중 게임락 시리즈는 이전 보석바 디자인에서 발전된 형태로 카멜레온(Chamelon) 패널의 다이나믹한 컬러 비주얼과 향상된 쿨링의 견고한 메탈 백플레이트, 풀커버로 만들어진 메탈 다이케스팅 프레임 등을 특징으로 한다.
또 전방위적인 냉각효율 향상을 위해 트리플 TurboFan 4.0 쿨러, 소음 감소와 공기 흐름을 증가한 에어 디플렉터(Air Deflector), 최적의 성능을 위한 고성능 베이퍼 챔버, 첨단 기술이 적용된 복합 히트파이프 등으로 전반적인 쿨링 효율 및 성능을 향상했다.
그 외에도 완벽한 무소음을 실현하기 위해 0-dB 기술로 부하에 따라 일정 온도에서 쿨링팬의 동작과 멈춤을 지원해 쿨링 효율과 성능, 소음을 줄인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듀얼 바이오스(Dual BIOS)도 탑재했으며 지포스 RTX 50 시리즈는 최대 600W에 이르는 높은 전력을 소모하는 만큼 전력 공급 안정화와 최적화를 위해 디지털 PWM(Digital PMW)을 적용했다.
게이밍프로 시리즈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전면과 측면 ARGB LED를 적용하고 향상된 쿨링 구조의 견고한 메탈 백플레이트, 풀커버의 메탈 다이케스팅 프레임을 적용했다. 지포스 RTX 50 시리즈는 이전 지포스 RTX 40 시리즈 대비 소비전력은 최대 450W에 권장 파워는 1000W에서 최대 600W와 권장 파워 1200W를 제공해 더욱 향상된 쿨링 솔루션을 필요로 하며 공통적으로 트리플 터보팬(Triple TurboFan)과 에어 디플렉터,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를 적용하고 있다.
이처럼 팔릿 지포스 RTX 50 시리즈는 이전 지포스 RTX 40 시리즈의 장점을 이어받으면서도 높은 발열을 해소하기 위한 복합 히트파이프로 업그레이드 및 무거운 무게를 더 튼튼하게 견디는 풀 메탈 다이캐스팅 프레임 등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높은 전력과 발열에도 불구하고 보다 향상된 쿨링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소개됐다.
이와 함께 팔릿 지포스 RTX 5090 GaminRock의 성능 및 쿨링 테스트 결과도 소개했다. 쿨링 테스트 결과 퍼포먼스 모드에서 약 74℃, 저소음 모드에서는 약 77℃의 냉각 성능을 각각 제공했다. 블랙웰(Blackwell) 아키텍처로 효율 개선과 성능 향상을 바탕으로 4K UHD 해상도(3840x2160)에서 검은신화 오공과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 게임에서 최소 21%에서 최대 29%에 이르는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다. NVIDIA DLSS 4를 도입하고 AI 기반으로 성능을 향상해 4K 해상도에서 2배 이상의 향상된 프레임 확보가 가능해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한 지포스 RTX 50 시리즈는 AI 통합 그래픽 렌더링을 위한 뉴럴 쉐이더(Neural Shaer) 및 뉴럴 래디언스 캐시, AI 기반 얼굴 표현 개선인 뉴럴 페이스(Neural Faces) 등으로 AI 기반 콘텐츠 제작 지원에 유리하며 RTX 리믹스와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 등으로 게임 및 컨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엠텍은 팔릿 지포스 RTX 5080 게임락 및 게이밍프로 시리즈 런칭 기념 프로모션으로 한정수량 선착순 신청을 통해 레드빗 ICE 360 ARGB(블랙)과 레드빗 RB-2 ARGB 그래픽카드 지지대(블랙)을 제공하는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조기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전했다. 추후에도 더 좋은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엠텍은 런칭 프로모션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한편 차별화 된 프리미엄 고객 지원을 약속했다. 철저한 품질 검수는 물론 엔지니어 Q&A, 원격지원 서비스, 실시간 A/S 조회는 물론 그래픽카드는 3년 무상 품질 보증을 지원하며 바쁜 고객들을 위한 콜백 서비스, 20시 연장 근무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이어간다.
이와 같은 꾸준하고 지속적인 이엠텍의 서비스는 고객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돌아오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 후기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 사후 서비스로 이엠텍 유통 제품군은 긍정적인 후기 및 신뢰성을 갖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이엠텍은 팔릿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팔릿 지포스 RTX 50 시리즈에서도 최고의 성능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장에서는 이엠텍 팔릿 지포스 RTX 5080 게임락 및 게이밍 기반의 데모 PC를 전시하고 제품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엔비디아 젯슨(NVIDIA Jetson) 오린 NX(Orin NX) 기반의 AI Edge PC 등도 전시됐다.
이엠텍 팔릿 지포스 RTX 5080 시리즈 소개 및 한국 시장 공략 전략 등의 소개를 이어 Q&A 세션도 이어갔다.
Q1. 팔릿은 이엠텍 외에도 다른 유통사를 통해 유통되고 있다. 이번 팔릿 공식 런칭으로 이엠텍은 팔릿 브랜드로만 판매하나 아니면 기존처럼 이엠텍 브랜드로도 제품을 출시하나?
A. 이엠텍은 자체 브랜드를 유지한다. 팔릿 런칭 이후 2월 중 자체 브랜드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지포스 RTX 50 시리즈는 이전 지포스 RTX 40 시리즈 등에서 소개한 미라클 시리즈 등이 출시될 계획이다.
Q2. 이엠텍 사업 매각설과 김포 공장 매각설 등이 전해지고 있는데 어떤가?
A. 일부에서 언급되는 이엠텍 사업 매각설 및 김포 공장 매각설은 소문에 불과하며 사실이 아니다. 김포 공장은 매각이 아닌 이전이다. 이엠텍은 내부적인 변화와 지속적으로 성장을 위한 계획을 추진 중이다.
Q3. 엔비디아가 지포스 RTX 50 시리즈로 RTX 5080과 RTX 5090을 먼저 시장에 출시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암호화폐 채굴에 이어 AI 수요 등으로 일부 수입사들의 중국 및 베트남 등에 대량 판매, 그리고 출시 초기 페이퍼 런칭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데 지포스 RTX 50 시리즈 물량 부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팔릿 관계자들도 답변해줬으면 한다.
A. 이엠텍은 한국 시장에만 판매하며 해외에는 판매하지 않고 있으며 지포스 RTX 50 시리즈 물량 부족은 알고 있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 지속적으로 공급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팔릿 버니스 린(Bernice Lin) 부사장은 지포스 RTX 50 시리즈 공급 부족에 대해 알고 있다. 사실 출시 시점인 1월 말은 중국 춘절의 영향이 작용했다. 한 달 가량 휴가가 이어지기 때문에 물량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연휴가 끝나는 2월 중으로 정상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3월부터 보다 원활한 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