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부터 NAS라는 네트워크 장비가 대중에게 선보이기 시작했다. NAS(Network Attached Storage)는 뜻을 풀이하자면 간단하게 ‘서버’다. 데이터를 저장하고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데이터를 접속할 수 있다. 인터넷 환경이 발달하면서 개인용 네트워크 장비가 많이 선보이고 있으며 NAS 역시 복잡한 대형 서버가 아닌, 전문지식이 없어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개인용 서버로 각광받고 있다.
그렇지만 기본적인 기능이 갖춰져 있는 NAS는 아직도 50만 원이 훌쩍 넘는 고가의 제품이 많아 일반 사용자의 접근이 힘들다. 또한 연결할 수 있는 저장장치의 수가 많아질수록 NAS의 가격 역시 천정부지로 치솟는다. 그렇지만 NAS는 그 편의성 덕에 수요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프엠네트웍스는 이런 NAS 시장에 경제적인 진입장벽을 낮춘 아이피타임 제품군을 출시해 보급화에 앞장서고 있다. 아이피타임 NAS는 필요한 기능을 효율적으로 구성했으며, 국내 기업인만큼 A/S 지원이 철저하다. 실제로 아이피타임 제품군의 사후지원 서비스는 이미 정평이 나있다. 다나와 하반기 히트브랜드로 선정된 아이피타임 NAS 제품군은 보급형 제품을 통해 짧은 시간 사용자층을 형성했다는 데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개인용 NAS로 안성맞춤, EFM ipTIME NAS-IIe (하드미포함)
요즘 NAS가 하는 일은 단순하지 않다. 데이터를 저장해 불러오는 단순한 서버가 아닌 멀티미디어를 즐기는 개인 네트워크의 ‘메인프레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스마트폰이 생활 깊숙이 들어온 지금, NAS는 영상 콘텐츠나 음악 등을 저장해 스트리밍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선사한다.
아이피타임 NAS-IIe는 2개의 저장장치를 연결해 쓸 수 있는 2베이 제품으로, 10만 원대 중반의 가격대를 형성해 일반 사용자도 어렵잖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이다. FTP, 아이튠즈, DLNA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 대응한다. 특히 DLNA 기능은 네트워크 기능이 있는 스마트 TV에서 PC 없이 저장된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한다.
NAS는 정말 간편하고 손쉽게 서버를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원하는 문서나 데이터를 저장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URL 기능 등은 업무에 활용해도 유용하다. 부담 없이 꾸밀 수 있는 나만의 서버를 원하는 이들이라면 아이피타임 NAS-IIe는 주목해야 할 제품이다.
고용량 전문 데이터 서버로도 손색 없다, EFM ipTIME NAS4 (하드미포함)
NAS는 인터넷 환경이 보편화된 지금,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개인용 서버로 인식되고 있다. 특히 영상 콘텐츠의 디지털•고용량화가 빨라지면서 개인이라도 많은 저장공간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늘었다. 아이피타임 NAS4는 이렇게 보다 본격적인 개인용 서버의 활용을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아이피타임 NAS4는 4개의 저장장치를 연결해 고용량 데이터 서버로 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5TB HDD를 활용한다면 최대 20TB의 대용량 서버를 구축할 수 있게 한다. 또한 USB 저장장치를 활용한다면 백업을 할 수도, 그 이상의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도 있다. 특히 4개의 저장장치를 지원하는 만큼 레이드 0/1/5/6/10, JBOD 등 저장장치를 보다 다양하게 구성한다. 이런 안정적으로, 혹은 더욱 빠르게 만든다.
큰 용량의 서버를 만들 수 있는 아이피타임 NAS4는 개인 뿐 아니라 업무용으로도 그만이다. 기업의 팀 규모 서버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업무를 보는 여러 사람이 같은 파일을 공유하기에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아이피타임 NAS4는 동급 4베이 NAS 중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춰 사용자가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이다.
외장 ODD로 착각할 만한 초소형, EFM ipTIME NAS-III (하드미포함)
NAS는 대부분 PC보다는 작지만 휴대하기 힘든 덩치를 가졌다. 때문에 별도의 공간을 할애해 설치해야 하는 것이 정석처럼 굳어졌다. 그런데 아이피타임 NAS-III는 이런 고정관념을 깨는 컴팩트한 크기로 사용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기본적으로 아이피타임 NAS 제품군의 공통적인 기능을 지원하며, 작은 크기로 유사시 손쉽게 들고 이동할 수 있는 기동성까지 제공한다. 이렇게 컴팩트한 크기는 2.5형 저장장치를 활용하기 때문에 가능한 크기다. 1개의 베이를 제공하지만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공간이 넓지 않아도, 단순히 PC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설치가 끝난다. 또 휴대하고 다면서 NAS에 저장된 파일을 노트북과 연결해 바로 관리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연결한다면 포터블 서버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제품이다. 노트북과 스마트기기가 일상생활에 스며든 지금, 아이피타임 NAS-III는 이런 환경에 가장 잘 어울리는 NAS가 될 것이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