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우리는 PC를 통해 물건을 사고 지인과 이야기를 나누며 업무를 보는 시대에 살고 있다. 특히 TV 없이 PC를 통해 공중파 방송을 보고 개인 방송을 즐기는 이들도 쉽게 접한다. 많은 일이 PC 하나로 가능해지고 있는 시대다.
특히 공중파 방송을 TV카드를 통해 PC로 보다 녹화를 할 경우, 원하는 프로그램을 디지털화해서 보관할 수 있다. 특히 공중파가 아날로그 송출을 중단하고 디지털로 바뀌면서 TV녹화는 대부분 PC에서 이뤄진다. 또 단순히 TV를 시청하려는 이들은 PC 모니터 연결이 가능한 TV 셋톱박스를 이용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최근 PC를 이용해 아프리카 등에 개인 방송을 하는 이들이 크게 늘어 캡처보드를 쓰는 이들도 많아졌다. 이런 개인용 방송 장비로 가격대 성능비가 뛰어난 브랜드가 바로 스카이디지탈이다. 스카이디지탈은 PC 관련 전문 기업으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두터운 사용자 층의 지지로 이번 다나와 하반기 히트브랜드로 선정됐다.
USB로 편리하게 연결한다, 스카이디지탈 SKYTV HD YELLOW
공중파 방송을 TV 없이 시청하기 위해서는 TV카드가 필요하다. 예전엔 이런 TV카드도 PCI, PCI-e 규격 내장형 제품이 많이 출시됐지만, 요즘에는 설치•제거가 간편한 USB 타입을 선호한다. USB TV카드는 편의성에 더해 TV만큼 확장성이 좋은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스카이디지탈의 스카이TV HD 옐로우는 단연 사용자층의 지지도가 높은 제품으로 꼽힌다. 7세대 하프 NIM 튜너로 깨끗한 화질을 선사하며,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송 모두 수신이 가능하다. 또한 듀얼 모니터를 쓰는 이들이라면, 한쪽은 작업 창을 다른 쪽에는 공중파를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TV 프로 뿐 아니라 S비디오, 콤퍼짓, 컴포넌트의 외부 입력 단자를 이용해 비디오 게임기나 각종 영상 장비를 연결할 수 있으며, 녹화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PC 게임을 즐길 때도 영상을 녹화할 수 있어 캡처보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스카이TV HD 옐로우는 USB로 연결되는 만큼 노트북에서도 공중파 시청을 가능하게 해준다.
PC 켜지 않아도 모니터로 TV를 본다, 스카이디지탈 SKYTV HDBOX2 (정품)
TV카드로 공중파를 시청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PC를 켜지 않고 모니터를 TV 대신 이용하려는 사용자도 있기 마련이다. 요즘엔 TV 기능을 갖춘 모니터도 속속 등장하고 있지만, 일반 모니터에 비해서는 가격이 높은 것이 사실이다. 또 이전 이미 PC 모니터를 구입해 쓰고 있는 이들이라면 셋톱박스에 눈을 돌린다.
스카이TV HDBOX2는 이런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PC를 굳이 켜지 않고도 TV를 시청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입력단자와 출력단자로 TV 없이도 충분히 플레이스테이션 등 비디오 게임기나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같은 영상 기기를 연결해 모니터의 활용도를 크게 높여준다. 또 프로젝터와 같은 대형 영상 장비 역시 D-Sub을 통해 대형 화면을 공중파 시청도 할 수 있다. 스카이디지탈 스카이TV HDBOX2는 이렇게 PC나 영상 장비의 활동도를 더욱 높여주는 아이템으로 손색 없는 제품이다.
개인방송을 위한 최적의 캡처보드, 스카이디지탈 SuperCast X6 HDMI
개인 방송을 하는 이들이 늘면서 캡처보드의 수요도 크게 높아졌다. 그렇지만 고성능 캡처보드는 아직도 일반 사용자가 구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그렇지만 스카이디지탈의 캡처보드는 충분히 사용자가 구입할 수 있을 만한 가격대로 출시되어 개인 방송을 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X6는 HDMI 입력을 지원하는 캡처보드임에도 18만 원선에 가격이 형성된 합리적인 제품이다. HDMI 단자를 통해 1080p의 고해상도 동영상 캡처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컴포넌트 단자를 갖춰 각종 장비에서 출력되는 영상을 디지털화 할 수 있다. 자신의 방송을 녹화해 둘 수 있으며, 디지털화 되어 있는 만큼 재배포도 용이하다. 특히 슈퍼캐스트 X6는 아프리카TV, 유스트림, 다음팟플레이어 등 다이렉트쇼(DirextShow) 방식 방송 소프트웨어를 공식 지원하기 때문에 녹화를 하면서 실시간 방송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 외에도 각종 인터넷 강의를 녹화해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IPTV나 셋톱박스를 통해 시처하는 프로그램을 녹화해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도 있게 해준다. 스카이디지탈 슈퍼캐스트 X6는 이런 다양한 기능과 현실적인 가격을 통해 캡처보드가 필요한 이들에게 보다 큰 만족을 줄 것이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