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량은 컸지만 느리고 비쌌던 외장 하드디스크는 가격의 안정화와 함께 USB 3.0 인터페이스의 등장으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과거 느렸던 이미지는 여유로운 전송속도로 해결됐고 전력소모에 대한 어려움도 기술 개발로 극복하면서 매력적인 대용량 휴대 저장장치로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다.
시게이트는 하드디스크 제조사로 동시에 외장 하드디스크를 선보여 왔다. 다양한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매력적인 제품을 내놨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왔다. 최근에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기술을 탑재하면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시장의 성향에 따라 모바일 디바이스와 호흡을 맞추는 제품도 있고 휴대성을 극대화하거나 성능에 초점을 두는 등 다양한 라인업을 전개하며 영역을 급속히 확대해 가고 있다.
하드디스크는 단순히 데이터를 담아두는 기계가 아니라 충분히 패셔너블 할 수 있고 모빌리티화 가능하며, 네트워크로 여럿이 공유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 시게이트. 이런 노력이 지난 상반기에 이어 2014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에 선정된 이유가 아닐까?
초슬림한 외장 하드디스크, Seagate Backup Plus S Portable Drive (2TB)
‘세상에서 가장 얇은 2TB 외장 하드디스크’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는 시게이트 Backup Plus S Portable Drive. 현재 외장 하드디스크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시게이트의 대표 제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여유로운 용량도 돋보이지만 고급 알루미늄 소재로 빚은 12.1mm 두께의 디자인은 관심을 한 몸에 받는 핵심 포인트.
외모 만큼이나 기능도 특별하다. 일반적인 외장하드 제품과 달리 SNS에 대응하는 백업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로 공유하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하고 쉽게 업로드 가능하다. 이 기능은 크게 3가지 사용법을 사용자에게 제안하는데, 데이터 보호 및 공유와 저장이다. 공유는 크게 페이스북, 플리커(Filckr), 유튜브 등이다.
이 외에도 심플 백업 기능을 지원한다. 한 번의 클릭으로 쉽게 데이터 백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여기에 오토매틱 백업 기능을 통해 한 번 백업 설정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외장 하드디스크가 아니라 모바일 NAS?, Seagate Wireless Plus (1TB)
외장 하드디스크는 대부분 데이터 백업에 활용되기 때문에 특별한 기능이 없다. PC와 제품간의 데이터 전송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 대다수인데, 시게이트 Wireless Plus는 무선 기능을 품으며 다른 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스마트 디바이스의 저장 용량은 한계가 있다. 대부분 16~128GB가 기본 제공되고 사용자가 임의대로 외장 메모리를 추가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고음질 음원에 고화질 영상, 전자책, 사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사용이 많은 사람은 항상 용량 부족에 허덕인다. 게다가 여행이라도 떠나 동영상이나 사진을 찍으면 용량은 턱 없이 부족해진다. Wireless Plus는 이런 상황에서 빛을 발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의 데이터를 무선으로 옮기거나 공유하는게 가능하다. 굳이 PC를 찾아 돌아다니거나 노트북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즉시 사용 가능하다.
그 동안 모바일 라이프를 즐기며 용량 부족에 허덕였던 사용자들에게 시게이트 Wireless Plus 만큼 적합한 제품은 아마 없지 않을까 생각된다.
속도 하나만 바라보는 당신에게, Seagate Backup Plus Fast Portable (4TB)
시게이트 Backup Plus Fast Portable은 자기만의 색이 분명한 제품이다. 보통 외장 하드디스크는 한 개의 하드디스크를 탑재하는게 보통인데, 여기에는 특이하게 내부를 두 개의 하드디스크를 하나로 묶는 기술인 레이드(RAID)를 통해 구현했다. 속도를 추구하는 레이드 0으로 구성된 Backup Plus Fast Portable은 일반 외장 하드디스크 제품과 달리 최대 2배 가량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가진 점이 특징이다.
이론상 레이드 구성은 연결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시게이트 Backup Plus Fast Portable은 2개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사용하면서 타사 제품에 비해 2배 가까운 속도를 자랑한다. 때문에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여기에 제품을 활용하기 쉽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되어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Backup Plus Fast Portable은 시게이트에서 제공하는 대시보드 소프트웨어와 모바일 백업 앱을 통해 스마트 디바이스 뿐만 아니라,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등 클라우드 서비스 백업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백업 과정은 원 클릭 백업, 오토매틱 백업 등을 지원하며 여기에 추가로 소셜 네트워크 백업도 가능하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