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당신의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에이모션' - 2014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다나와
2014.12.23. 12:12:38
조회 수
 7,898

 

모름지기 운동은 재미가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헬스장을 찾는 경우를 주변에서 흔히 보게 된다. 물론 이 방법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헬스장에서 오랜 시간 소화하기 위해서는지루함을 극복해야 한다.

 

모든 운동이 마찬가지지만 자신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몸과 지루한 싸움을 계속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서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야 말로 건강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그런 면에서 자전거는좋은 운동 기구 중 하나다. 밖으로 나가 페달을 돌리면서 경치를 구경하다 보면어느새 지루함도 사라지고 뱃살이 쏙 들어간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물론 자전거는 운동 기구라기 보다는 이동수단으로 봐야 하는 것이 옳다. 하지만 최근의 경향을 살펴보면 이동도 하면서 운동 효과를 높이는수단으로 자전거가 선택된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입을 모으기도 한다.

 

 

 

에이모션 AE30 슈프림– 고급스러운 외관과 뛰어난 성능을 잡은 명기

 

에이모션 AE30 슈프림은입문형 MTB지만 다른 제품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저가형 제품은 디자인이 크게 떨어지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된다. 디자인은 특히 고급형으로 갈수록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 역력한데, 에이모션 AE30 슈프림은 이러한 선입견을 벗어낼 정도로 입문형 MTB 답지 않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에이모션 AE30 슈프림의 색상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멧블랙과실버, 오렌지 등으로 제품이 구성됐다. 멧블랙은 유광이 아닌 무광 코팅을 적용해 멋스러움을 더해준다. 블랙 계통을 사용할 경우 다소 디자인이 심심해 보이는 경향이 있지만 이를 피하기 붉은색 데칼을 첨가해 줌으로써 멋스러움을 더했다.

 

실버 색상은 저가형에서 볼 수 있는 질 낮은 색상이 아닌,모노크롬실버컬러를 사용해 차별화를 꾀했다. 덕분에 고가의 자전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색상을 자랑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이는 오렌지 색상 역시 마찬가지다. 오렌지 색상은 잘못 배합하면 호불호가 나뉘는 것이 사실인데 에이모션 AED30 슈프림은 적정선을 찾아 제품을 완성한 모습이다.

 

물론 눈에 띠는 부분은 디자인만이 아니다. 에이모션 AE30 슈프림은 믿고 쓴다는 시마노 사의 제품이 대거 사용됐다. 변속기 부분은 데오레급으로 다소 낮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입문형 MTB로는 충분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 유압 디스크 역시 시마노 제품으로 장착됐다. 덕분에 강력한 제동력을 보장한다.

 

물론 변속기 역시 시마노 제품이다. 변속레버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품 중 하나로 시마노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타사 보다 만족감이 높은 편이다. 여기에 시마노알로이 허브를 채용해 구름성을 확보하고 반응성도 크게 높였다.

 

또 휠셋에 가하는 충격을 버티기 위해 알로이더블림이 채택됐다. 재미있는 점은 27.5 사이즈 휠셋을 사용하는 점인데 최근 트렌드를 적용한 모습이다.실제로 많은 산악 경기에서 27.5 사이즈 휠셋이 사용된 바 있는데, 산악 라이딩을 즐기기에 에이모션 AE30 슈프림은 충분한 성능을 보여준다.

 

가장 중요한 사이즈 부분은 2가지로 출시됐다. 381mm와 432mm는 170cm이하부터 180cm 이상까지 탑승이 가능해 한국인 체형에는 적합한 셈이다. 전체적인 디자인 뿐 아니라 신뢰하고 사용이 가능한 시마노그룹셋이 더해지면서 에이모션 AE30 슈프림은산악 라이딩을 꿈꾸는 입문 라이더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에이모션 ZF20 A1 - 언제 어디서나 즐거운 라이딩을 즐긴다

 

예전보다 미니벨로의 열풍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다. 그 이유는 편리성을 추구한 미니벨로지만 자전거로 봤을 때는 다소 애매한 위치기 때문이다. 물론 자신이 보관이 용이하지 않거나 주로 대중교통 수단을 사용하고 짧은 거리를 연계해서 사용한다면,미니벨로는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한다. 그렇다고 장거리 라이딩이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다만, 로드바이크나 MTB에 비해 다소 불리할 뿐이다.

 

에이모션 ZF20 A1은 휴대성을 강조한 미니벨로다. 일반적으로 폴딩미니벨로는 반으로 접히거나 아예 접히지 않는 미니 스프린터가 있다. 하지만 에이모션 ZF20 A1은 휴대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완전히 폴딩되면 영국의 유명 미니벨로인브롬톤과 비슷한 형태로 작아진다. 일반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최대한 사이즈가 작은 것이 유리하다. 그런면에서 에이모션 ZF20 A1의 폴딩 기능은 효율이 뛰어나다.

 

여기에 무게를 다소 줄이기 위해 알로이 프레임이 적용됐다. 덕분에 무게는 10.7kg 정도로 성인 여성도 조금만 무리하면 쉽게 들어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구동계는 3대 제조사 중 하나인 스램이 사용됐다. 스램의 7단 변속기인 X-3 정도면 일반 도로에서 타는데 큰 무리가 없다. 또 변속 레버 역시 동일하게 스램 제품이 사용되어 부드러운 변속감을 보여준다.

 

가장 중요한 브레이크는 알로이 V 브레이크 사용되어 안정적인 제동력을 보여주며, 편의성 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써 QR 폴딩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폴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색상도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3가지 형태로 출시됐다. 에이모션 ZF20 A1은 크게 두 가지 색상을 섞어서 사용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데, 적절하게 배합된 도색이 멋스러움을 더해준다.

 

에이모션 ZF20 A1은 폴딩미니벨로가 가져야 할 기능성 부분에서 많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사이즈 부분에서 타 제품과 큰 차별성을 갖고 있어 다나와에서도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했다.

 

 

 

에이모션 루센테–자출족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갖췄다

 

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건강도 챙기고 교통비도 절약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떤 자전거를 선택해야 하나 고민에 빠지기 마련이다. 자출을 위해서는 로드바이크나 MTB 중 어떤 것을 선택해도 크게 상관은 없다. 하지만 로드바이크와 MTB는 어디까지나 특정 상황에 맞게 설계된 만큼 일반인들에게는 부담스럽게 다가 오기도 한다.

 

이런 소비자들의 스타일에 맞춰 출시된 제품이 바로 하이브리드 자전거다. 로드바이크의 속도와 MTB의 편안함을 적절히 섞어 놓은 것이다. 물론 에이모션루센테는 2가지 장점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자전거지만 일반적인 제품과는 약간 다른 점이 눈에 띤다.

 

자전거의 몸체에 해당하는 프레임은 다양한 소재가 쓰인다. 최근에는 알루미늄이나 카본이 많이 쓰이지만 과거에는 크로몰리가 주로 쓰였다. 크로몰리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그냥 쇠라고 할 수 있다. 무게도 타 프레임에 비해 그다지 효율이 좋지 않지만 장점이 하나 있다면,어떻게 관리하는 가에 따라 아주 오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만큼 강성에서 큰 이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클래식 바이크에서 많이 보게 되는 논슬로핑탑튜브를 가지고 있다. 논슬로핑탑튜브는속도면에서 어느 정도 이점이 있다. 어디까지나 도로에서 활약하는 하이브리드 자전거인 만큼 논슬로핑탑튜브를 선택한 것은 좋은 선택이다. 클래식한 면을 강조하다 보니 굳이 전문 자전거 의류를 착용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정장이나 캐주얼 복장이 더 잘 어울린다..

 

보통 하이브리드 자전거는 라이저바를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에이모션루센테는 특이하게도 불혼바를 채택하고 있다. 덕분에 사용자가 시팅 상태에서 포지션이 꽤 편한 편이다. 여기에 브레이크를 좀 더 잡기 쉽도록 스탬 부분에 브레이크 레버를 설치해 편의성도 높였다. 또 얇은 휠셋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구성에 대한 의구심이 생기지만 30mm 알로이더블림을 사용해 어느 정도의 충격에도 휨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전체적인 구동계는시마노 투어니 제품이 사용됐다. 물론 등급 상으로는 낮은 축에 속하지만 일반 도로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수준이다. 에이모션루센테는 클래식한 멋을 추구하거나 편하게 자전거로 출퇴근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많은 선택을 받아 다나와 히트 브랜드에 선정됐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

공감/비공감
2년이 지난 게시물의 경우, 공감과 비공감 선택이 불가합니다.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따상을 부르는 맥주라고? 2022 편의점 맥주 신상 4 (1) 마시즘
자연을 가리키는 브루나이 여행 나침반 (1) 트래비
메타버스 패권에 도전하는 K-NFT 삼국지 쉐어하우스
디지털 시대를 위한 ‘디지털 병원’ 완성하는 엣지 컴퓨팅 환경 (1) 아크로팬
UFC 270 헤비급 최강자는?··· D-3 은가누 vs 가네 맨즈랩
갈수록 좋아지는 내장 그래픽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은?' (9) 뉴스탭
생각이 다르니 잘 팔리는 것도 천양지車...2021년 나라별 베스트셀링카 (1) 오토헤럴드
풀레인지 선정 2021 올해의 오디오 - 스피커, 앰프, 소스기기 (1) 풀레인지
집에서 막 걸러내는 ‘정성 깃든 맛’ (2) 맨즈랩
[공수전환] 소형 SUV 하이브리드로 가성비 대결 '현대차 코나 Vs 기아 니로' (1) 오토헤럴드
[대신맨] 폼나게 분위기를 마신다, 세이럭스의 와인 친구들 (1) 맨즈랩
한국산 ‘인공태양’ 1억도 30초간 유지 성공! (5) 과학향기
성수 사람이 소개하는 성수동 데이트 코스 3 (3) 트래비
천국을 빌려, 인도네시아 리쿠팡 (2) 트래비
키워드로 보는 2022 주요 뉴스 (1) 다나와
자연이 만들어준 '제주' 인생샷 스팟 (3) 트래비
4코어 8스레드 CPU 게임용으로 충분한가? (14) 맨즈랩
노인을 위한 리얼돌은 있다! 리얼돌의 모든 것 [성데이서울 1월호] (20) 다나와
넷플릭스는 알겠는데 그건 뭐야, ‘OTT’? (1) 맨즈랩
CES 2022 인텔, AMD, 엔비디아 주요 발표내용 정리, 2022년 PC의 성능은 과연? (3)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