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의 성능은 점점 상향평준화 되고 있다. 작은 크기의 베어본 PC 역시 이런 성능 향상의 수혜를 받고 있다. 요즘에는 손바닥만한 PC가 웬만한 게임도 무리 돌릴 정도의 기염을 토해내기도 한다. 특히 베어본은 큰 덩치의 데스크톱에 비해 설치가 용이하고 보다 관리하기 편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요즘엔 “이제 베어본도 쓸만해 졌지”라는 생각을 가진 이들이 많으며, 이는 곳 구매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원동력이 된다.
이렇게 꾸준히 크기가 커져가는 베어본 시장은 앞으로도 그 수요가 점점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또 성능 역시 PC의 상향평준화에 맞춰 향상될 것이 자명하다. 그렇다면 고성능 PC를 요구하는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아니라면, 굳이 데스크톱을 고집할 이유는 없다. 무엇보다 유지비 측면에서 데스크톱은 베어본에 비할 바가 아니다.
조텍코리아는 이런 베어본 시장에 국내 론칭 초창기부터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하며 인지도를 높여가는 브랜드다. 조텍 ZBOX 시리즈는 완성도 높은 베어본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많이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ZBOX 나노’의 경우 한 손으로 가볍게 들 수 있을 만큼 작은 크기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바 있다. 이런 조텍코리아의 꾸준한 노력이 다나와 하반기 히트브랜드로 선정될 수 있었던 이유다.
정말 PC 맞아? ZOTAC ZBOX nano CI320 (베어본)
사용자가 베어본을 구입할 때 체크하는 점은 얼마나 작은지, 또 크기와 함께 성능은 어느 정도인지가 가장 큰 관심사다. 조텍 ZBOX 나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베어본을 처음 보는 이들이라면 “정말 PC가 맞나?”라고 생각할 만큼 작은 크기를 자랑하는 베어본이다. 물론 크기만 작은 것은 아니다. 인텔 쿼드 코어 셀러론 N2930(1.8GHz) CPU를 채택해 일반적인 업무나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유감 없는 성능을 발휘한다. 여성 사용자나 업무용으로 쓴다면 유감 없이 제 성능을 발할 만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작은 크기임에도 DP(DisplayPort)와 HDMI를 통해 듀얼 모니터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유선 랜을 비롯해 와이파이(Wi-Fi, 802.11ac)와 블루트스 4.0을 지원한다. 여기에 4개의 USB 3.0 단자와 2개의 USB 2.0 단자를 갖췄으며, 카드리더기도 마련되어 데스크톱만큼의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팬 리스 무소음 설계와 통풍구의 독특한 디자인은 ZBOX 나노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무엇보다 이런 확장성과 성능, 작은 크기를 갖췄음에도 20만 원 초반 대에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은 베어본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 이 외에도 ZBOX 나노는 모니터나 TV와 결합해 일체형으로 쓸 수 있게 하는 VESA 마운트를 제공해 편의성까지 챙긴 제품이다.
성능에 놀라고 가격에 또 한 번 놀라는 베어본, ZOTAC ZBOX ID91 (베어본)
ZBOX 나노가 멀티미디어 환경과 간단한 업무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면, ZBOX ID91은 성능에 좀 더 욕심을 부린 베어본이다. 블랙과 실버의 색 조합으로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ZBOX ID91은 인텔 코어 i3 4130T CPU를 채택해 보편적인 게임 정도는 무리 없이 즐길 만한 성능을 뽐낸다. 이에 더해 총 4개의 USB 포트(2.0 2개, 3.0 2개)와 DVI, HDMI 2개의 영상 단자, 듀얼 랜, 와이파이(802.11ac)와 블루투스 4.0, 8채널 오디오 광출력(S/PDIF)까지 가능한 뛰어난 확장성까지 지녔다.
조텍 ZBOX ID91은 이런 성능과 확장성을 지녔음에도 30만 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이는 비슷한 성능의 데스크톱에 비해서도 뒤지지 않는 가격경쟁력이다. 아이들용 PC나 간단한 작업용 PC를 쓰려는 이들이라면 ZBOX ID91은 공간을 더 여유 있게, 유지비는 부담 없게 만들어 줄 좋은 동반자가 될 것이다.
작은 크기에 강력함을 담았다, ZOTAC ZBOX IQ01 (베어본)
조텍코리아의 ZBOX 시리즈는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갖췄다. 작은 크기를 특징으로 삼는 제품이 있는가 하면, 누구나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성능의 베어본도 있다. 또 ZBOX IQ01처럼 ‘성능’에 중점을 둔 베어본도 있다. ZBOX IQ01은 데스크톱만큼의 성능을 내기 위해 인텔 코어 i7-4770T(2.5HGz)를 채택했다. 그래픽코어 또한 인텔 HD4600으로 어지간한 게임도 소화할 수 있다.
또한 8채널 오디오 광출력 단자와 3개의 USB 3.0 단자, 2개의 DP와 DVI 영상 단자를 통해 멀티 모니터 환경에 대응한다. 이에 더해 와이파이(802.11ac)와 블루투스 4.0, 카드리더기 등 다양한 단자로 확장성을 챙겼다. 주목해야 할 점은 이런 모든 성능과 확장성이 베어본이라는 작은 크기의 PC안에 담겼다는 것이다. 고성능 베어본을 찾는 이들에게 ZBOX IQ01은 큰 만족감을 줄 것이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