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자동차 김대섭] 최근 방송 트렌드는 썸 타는 리얼리티 예능소재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방송을 통해 한번에 눈길을 사로잡는 수입차 PPL 경쟁도 한몫하고 있다.
SBS “썸남썸녀”에서 채정안이 타고나온 피아트500 구찌에디션, 출처:SBS
12일 방송된 SBS “썸남썸녀”에서 연예인 채정안이 타고 나온 피아트 500 구찌 에디션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는 구찌를 연상시키는 안전벨트, 엠블럼을 통해 “피아트 500 구찌 에디션”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앞서 방송에서는 렉서스 IS250 3세대 신형을 타고 나와 주목 받기도 했다.
피아트 500C 1.4 구찌 에디션은 이탈리아 통일 150주년과 구찌 창업 9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특별한 차량으로 출시 당시 자동차 업계와 국내, 해외 많은 트렌드세터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피아트 500 by 구찌 에디션, 사진출처: blog.caranddriver.com
피아트 500 구찌 에디션은 피아트 500과 구찌 브랜드의 콜라보를 통해 전체적으로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다. 먼저 외장색상은 검은과 흰색으로 나뉜다. 공통사항은 휀다라인부터 리어 휀다를 지나 트렁크 라인까지 이어지는 부분과 소프트 탑으로 된 천 에는 구찌 고유 빨강, 초록 줄문의가 차체에 디테일을 부각 시켜주고, B필러에는 구찌 엠블럼으로 멋을 더했다. 또한, 휠에는 구찌의 심볼을 어색하지 않게 배치한 점이 눈길을 끈다..
실내는 매트한 블랙의 500 베젤이 조수석에 붙어 있으며 Sport MTX Shift Knob, 올 블랙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있다. 시트에는 블랙 스티지 500 로고와 헤드레스트에는 구찌 로고가 적용되며, 그밖에 안전벨트, 등받이, 엉덩이가 닿는 부위에도 구찌 디테일을 부여했다. 그밖에 내부 장식은 최고급 이탈리아 가죽 메이커 ‘폴트로나 프라우’를 사용하여 우아함을 강조했다.
한편, 피아트 500 구찌에디션의 기본베이스인 피아트500C 파워트레인은 1.4리터급 멀티에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는데 최고출력 102마력, 최대토크 12.8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표시연비는 도심 11.3km/l와 고속 14.0km/l를 포함해 복합 12.4km/l다. 그밖에 피아트500의 기본형 모델과 고성능 차량으로는 국내 정식수입 되지 않은 아바쓰 모델도 라인업에 속해있다.
다나와자동차 김대섭
nasimo@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