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쓸만할까? 5만원대 이하 저가스마트워치 BEST5

다나와
2016.03.10. 11:05:08
조회 수
23,402
3
댓글 수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스마트워치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이 지배적입니다. 애초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던, 그래서 시장을 이끌어 줄 것으로 기대했던 애플워치가 생각보다 좋지 않은 성적을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삼성 기어S 역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제시하며 화제를 모으긴 했지만, 스마트워치를 대중화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해내지는 못했습니다.

 

스마트워치에 대한 관심이 사그라들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있었는데요. 지난해 스마트워치 전시회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수없이 많은 제품이 화제를 모았던 모바일월드콩그레스, MWC 2016이 바로 그것입니다. 스마트워치 제품들이 넘쳐났던 MWC 2015와 달리 스마트워치 제품을 찾아볼 수 없었지요. 제조사들의 기대와 달리 한 해 동안 판매실적이 좋지 못하다 보니 지난해의 열풍이 이어지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 삼성의 스마트 워치 '기어 S2'

 

스마트워치 무용론도 뜨겁습니다. 40~50만 원대의 스마트워치를 구매해도 결국 가벼운 알림 확인 정도로만 쓰다가 그마저도 쓰지 않게 된다는 사례들이 차고 넘치기 때문입니다. 설문 조사를 봐도 그렇고, 블로거들의 후기를 찾아봐도 비슷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워치, 정말 의미가 없고 쓸모없는 제품일까요? 애플워치나 기어S2를 그렇게 평가한다면 모를까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저가 스마트워치들은 여기에 해당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이 좀 더 낫다는 점 외에는 기능적으로 큰 차이가 없는데, 2-3만 원이면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을 두고 누가 많게는 20배나 비싼 제품을 사려 할까요? 필수품도 아닌 스마트폰 보조 액세서리를 말입니다.

 

이번 기사를 포함해 총 다섯 개의 기사에 걸쳐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저가 스마트워치에 대해 파헤쳐 보고자 합니다. 중국발 스마트워치의 인기부터 시작해 시계 전문 브랜드에서 만든 스마트워치는 무엇이 다른지, 실제 제품들은 어디가 어떻게 다르며 실제 성능은 어떠한지 면밀하게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중국발 스마트 워치 U8+

 



■ 위기는 곧 기회, 중국발 스마트워치의 인기


애플워치와 기어S2 같은 선두 제품들이 스마트워치의 나아갈 길과 핵심적인 사용법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중저가 스마트워치 시장이 활성화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시장에서 반복되었던 대로 중국발 가성비 제품들이 스마트워치 시장도 집어삼키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오픈 마켓을 통해 대량으로 유통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지요. 

 

많은 사람이 스마트워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워치와 기어S2로 인해 대중에게 잘 알려졌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그 누구도 선뜻 수십만 원을 들여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2~3만 원대라면 어떨까요? 편하다고는 하던데, 한번 써보고는 싶은데 하던 이들은 속는 셈 치고 구매를 해볼 수 있을 겁니다. 이 같은 이유 때문에 최근 선두 제품보다 중저가형 스마트워치들이 더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어디서든 심심찮게 스마트워치 사용자를 볼 수 있게 된 것이죠. 

 

  


대부분의 스마트워치는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피트니스 기능에 특화돼 심박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2만 원짜리 제품이든, 50만 원짜리 제품이든 기능적으로는 동일하지요. 물론 선두 제품의 경우 다양한 앱을 깔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강점이지만, 출시된 스마트워치 앱들이 생각만큼 편하지 않은 데다 사용하기도 불편해 강점으로 작용하지만은 않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 수신, 문자 및 SNS 메시지 확인, 스마트폰 분실 방지 알림, 음악 재생, 메일 확인, 카메라 리모트, 수면 측정, 만보계, 계산기 등입니다. 제품에 따라 고도계, 기압계를 탑재한 제품도 존재하며 선두 스마트워치와 동일한 워치 페이스 변경 등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2~3만 원이면 이 모든 기능을 다 이용할 수 있다니 굳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한 번쯤 구매해 보고 싶어집니다. 

 

 


■ 5만 원 대 이하 제품 BEST5


시중에는 수없이 많은 중저가형 스마트워치가 존재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그 중에서도 추천할 만한 제품을 소개해 볼 텐데요. 다나와에서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 5만 원대 이하의 스마트워치를 인기순으로 정렬해 Top 5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 보이런던 스마트밴드 X6 | 4만 원대

5만 원대 이하 스마트워치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바로 보이런던 스마트밴드 X6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물론,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호환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지요. 스마트밴드 X6는 문자 알림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설정한 모든 알림 메시지를 표시해 줍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아이폰에서는 정상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donn사와의 정식계약을 통해 국내방송통신 기자재등의 적합인증을 받아 정식으로 수입된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하며, 1년간 A/S를 지원합니다. 활동량 체크, 분실방지 알림, 수면체크, 등 대부분의 스마트워치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며, 손목을 틀어 시간과 메시지를 표시해주는 기능도 탑재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명하게 잘 보이는 OLED가 탑재됐으며, 소비전력을 최소화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이런던 스마트밴드 X6

프로세서

미확인

미확인

저장공간

미확인

디스플레이

0.88인치  

카메라

미확인

센서

미확인

네트워크

블루투스4.0

크기/무게

20g

사용시간

대기 15일



▶ DZ09 | 3만 원대
초창기 갤럭시 기어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DZ09 국내 유저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골드와 실버 두 가지 컬러 중 선택이 가능하며, 상단부에는 130만 화소 카메라, 하단부에는 홈버튼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바탕화면을 적용해 매일 다른 시계 화면을 연출해 볼 수 있으며, 손을 드는 제스쳐만으로도 수신된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 역시 기본적인 기능은 여타 스마트워치와 동일합니다. 만보계를 탑재해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으며, 음악제어, 카메라 리모트, 알람, 일정확인, 계산기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점은 카메라를 내장해 130만 화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과 라디오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기본 기능에 충실한 것은 물론 보다 다양한 기능을 갖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DZ09

프로세서

MT6260A 533MHz

128MB

저장공간

64MB

디스플레이

 1.56인치

카메라

30만 화소

센서

만보계,기압계, 가속도센서

네트워크

블루투스3.0

크기/무게

43.5x40x98mm/51g

사용시간

대기 180시간



▶ 넘버나인 N-Watch N5 | 3만 원대

넘버나인 N-Watch N5는 미밴드처럼 모듈과 밴드를 분리해 다양한 밴드로 바꿔가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화이트, 블랙, 레드, 블루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고효율 OLED 스크린을 채용해 강한 빛 아래서도 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워치와 달리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자동 데이터 동기화를 통해 기록된 정보를 서버에서 분석한 후 통계분석을 제공합니다. 활동량은 물론, 수면 상태까지 체크해 분석해주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속도계모드를 통해 1회 시간대의 운동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으며, 45분간 움직임이 없을 경우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알려주기도 하며, 각종 스케줄과 알림을 무음 또는 진동으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이 제품 역시 손목을 들어 올려 시계를 보는 제스처를 취할 경우, 자동으로 시간과 메시지를 표시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충전시간은 최대 2시간이며 사용 시간은 최대 10일, 대기시간은 30일 가량입니다. 저장된 데이터는 최대 10일간 본체내에 보관 됩니다.

 

 

넘버나인 N-Watch N5

프로세서

미확인

미확인

저장공간

미확인

디스플레이

 미확인

카메라

없음

센서

미확인

네트워크

미확인

크기/무게

11x45mm

사용시간

대기 30일


 

▶ U800 | 2만 원대 
U800은 국내 오픈 마켓을 통해 이미 8차까지, 총 1만 2천 대가 판매된 인기 스마트워치입니다. 국내 정식 인증인 KC인증을 받은 것이 특징이며, 듀얼 안테나를 채용해 블루투스 수신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메시지, SNS, 메일, 음악재생, 전화 송수신, 스마트폰 분실방지 알림, 카메라 리모트, 계산기, 달력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품 측면에는 전원버튼이 존재하며 화면 아래쪽으로 기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동일한 정전식 버튼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이트, 레드, 블랙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수면 모니터링, 만보계 기능 등을 사용해 체계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완충 후 3시간의 통화시간과 120시간의 대기시간을 제공합니다.

 

 

 

U800

프로세서

미확인

미확인

저장공간

미확인

디스플레이

1.48인치 

카메라

없음

센서

기압계, 만보계

네트워크

블루투스3.0

크기/무게

40x47x99mm/51g

사용시간

통화 3시간 / 대기 120시간

 


▶ RWATCh M26 | 2만 원대
RWATCh M26은 국내 오픈마켓을 통해 상당한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컬러가 특징인 이 제품은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터치스크린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폰을 포함한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와 동일 합니다. 스마트폰의 각종 알람을 표시해주며 소리와 진동 두 가지 모드로 이를 알려줍니다.

 

스마트폰과 멀어지면 분실 방지를 위해 경고음을 울려주는 것은 물론, 만보계, 전화 송수신, 날씨확인, 음악 컨트롤, 카메라 원격 제어 등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은 물론, 여행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현재의 고도와 온도를 측정해줘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여행길에도 훌륭한 동반자가 되어 주기도 합니다. 완충까지는 1시간이 소요되며, 통화시간 역시 1시간, 최대 190시간까지 대기 가능합니다.

 

 

 

 

RWATCh M26

프로세서

미확인

미확인

저장공간

미확인

디스플레이

 1.4인치

카메라

없음

센서

미확인

네트워크

블루투스3.0

크기/무게

45x40x10mm/50g

사용시간

통화 1시간 / 대기 190시간


지금까지 스마트워치의 현재 위상과 중저가 스마트워치의 인기, 실제 다나와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기 제품 5종까지 모두살펴봤습니다. 다음 기사에서는 시계제조사가 선보인 스마트워치와 주요 제품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크니컬라이터 유성우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AI 시장의 트렌드도 우리가 이끈다 'AMD 라이젠 프로세서' (1) 다나와
요즘 이 어항 케이스가 핫하다며? '몬스타기어' 다나와
성능, 가격, 디자인까지 다 갖춘 대체 불가 게이밍 노트북 'MSI' 다나와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파이널 ‘2024 한국 런던 E-PRIX’ 개최 오토헤럴드
펠리세이드 GV60으로 욕 바가지로 먹고 공정위 신고도 당하고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맛있는 하루를 위한 ‘싱가포르’ 맛집 4 (1) 트래비
'찾았다 인생 키보드' 직접 타건에, 현장 할인까지 '전자랜드 세모키' (1) 뉴스탭
“올 여름 힙하게 세트로!”... 패션업계, 올여름 셋업 아이템 인기 뉴스탭
휴가철, 집에서도 전문적인 셀프 제모를 도와줄 아이템 4 (1) 뉴스탭
[QNAP NAS 교육] 2부: 백업 전략과 사용자 편의성 위클리포스트
[QNAP NAS 교육] 1부: 스토리지 구성 및 보안 위클리포스트
‘새로운 반도체 설계와 효율 개선’ AMD 라이젠 9000 프로세서의 핵심 요소는? IT동아
원조와는 다른 방식으로 성공한 모방 게임들 (2) 동영상 있음 집마 홀릭TV
초소형 미니 PC도 애즈락, 관전 포인트 5 (4) 위클리포스트
로스앤젤레스에서 찾은 익숙한 맛 4 (3) 트래비
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 개최 (1) 오토헤럴드
소호 사무실에 이거 하나면 끝, 1Gbps 24포트 EFM ipTIME SG24000A 스위치 허브 (1) 브레인박스
LFP로 중국과 맞붙으면 K배터리는 반드시 죽는다 (1)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IT’s 가성비] AMD 라이젠5 5600, 가성비에 호환성까지 ‘착한’ CPU (3) IT동아
‘NPU+GPU 성능 개선’ AMD 라이젠 AI 300 프로세서의 핵심 요소는? (2)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