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주방을 생기있게 조리도구의 컬러풀한 변신 ‘실리콘’

다나와
2016.03.31. 14:17:34
조회 수
5,178
7
댓글 수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음식은 건강과도 직결된다. 식재료 고르는 것처럼 요리할 때 직접 닿는 주방 조리도구도 환경 호르몬과 유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소재인지 따져봐야 한다. 최근 열에 강하고 세척이 간편한 실리콘 소재의 조리도구가 우리 주방을 생기 있게 바꾸고 있다.

실리콘 소재 조리도구는 200도 이상 고온에 견디기 때문에 스패출러, 국자, 냄비, 찜기 등 다양한 주방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사용 후 분리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이고 전자레인지에 사용해도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아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실리콘 소재는 무엇일까?

실리콘은 주방용품뿐 아니라 자동차, 석유화학, 전기전자, 의료, 화장품 등 산업 전반에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신소재다. 실리콘은 차돌에서 추출한 소재로 차돌에는 규소(Si)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다. 이 규소가 바로 실리콘이다. 주방용품에 쓰이는 실리콘은 이 순수 실리콘에 유기물질을 섞어 유기물이면서도 무기물의 성질을 만든다. 단순 유기물인 합성고무는 100도가 넘으면 녹거나 변형되지만, 실리콘은 200도 이상 고온에서도 견디며 유해물질이 배출되지 않는 특징을 갖게 된다.  

실리콘 조리도구로 각광받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강한 내열성 때문. 실리콘 조리도구는 150도 이하에서는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200도 이상에서는 연속 1만 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튀김같이 기름을 써서 끓는 점이 높은 요리도 단시간 조리할 때는 300도까지 견딘다. 합성고무나 플라스틱 제품처럼 고온에 변형되거나 눌어붙지 않고 유해 성분이 나오지 않아 주방에서 조리도구로 안심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춘 셈이다.

 

실리콘 조리도구는 오븐, 전자레인지에서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냉동실 등 저온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고무는 온도에 따라 변형이 심한데 이런 단점을 보완한 게 바로 실리콘이다. 일반 고무는 영하 20~30도를 견딘다면 실리콘은 55도~70도까지 탄력성을 유지한다.

실리콘 조리도구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세척과 관리가 쉽다는 점이다. 내열성이 강하므로 뜨거운 물이나 전자레인지에 살균 소독을 해도 환경호르몬이 배출되지 않아 매일 사용하는 도마, 국자 등 안심하고 조리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스패출러 같이 실리콘 헤드와 손잡이가 분리되는 경우 실리콘 헤드만 세척할 수 있어 플라스틱이나 우드로 된 제품의 균열이나 부러짐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 조리도구 어떤 제품이 있을까?

실리콘 소재의 조리도구는 안전하고 실용적이며 동시에 컬러풀한 스타일로 주방을 바꿔준다는 점이다. 세척과 소독이 번거로웠던 나무나 스테인리스 조리도구보다 쓰기가 편하고 무엇보다 주방을 알록달록 화사하게 만들어준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주방에서 매일 쓰는 조리도구는 중 하나인 도마에도 실리콘 소재의 바람이 분다. 보통 가정에서 나무, 플라스틱, 유리 소재의 도마를 사용하지만, 각각 세균번식, 환경 호르몬, 칼날 손상 등의 단점을 갖고 있다.

 ▲실리만 실리콘 도마

실리콘 도마의 경우 재질 특성상 변형되지 않고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도마 세척도 끓는 물이나 전자레인지에 살균 소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아기 이유식을 만들 때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엄마들 사이에서도 인기 만점이다.

실리만 실리콘 도마는 탄성이 좋은 실리콘 재질로 칼의 충격을 흡수해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고 바닥에 밀착돼 식재료가 미끄러지지 않게 잡아준다. 도마를 반으로 접어서 끼울 수 있는 홈이 있어서 전자레인지 소독이나 끓는 물에 살균소독 할 때 부피를 줄일 수 있고 따로 보관할 때 편리하다. 내열온도 250도까지 가능하며 내냉은 40도까지 견딘다.

건강한 음식을 건강하게 담는 것도 중요하다. 볶고 튀기고 지지는 요리에서 조리도구는 단연 바쁘다. 고온에서 조리도구로 음식을 젓거나 덜 때 소재에 따라 환경호르몬 노출이 쉬울 수밖에 없다.

실리콘 주걱이나 스패출러는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다. 스패출러는 어떤 소재의 냄비나 프라이팬이든 부드럽고 유연하게 움직이며 탄력성을 갖춰 냄비 바닥을 손상 시킬 염려가 없어 편하게 식재료를 뒤적일 수 있다. 베이킹을 할 때도 반죽을 깔끔하게 덜어낼 수 있다.

  

▲옥소 굿그립 실리콘 스패출러

옥소 굿그립 실리콘 스패출러는 헤드부터 손잡이 전까지 내열온도 315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실리콘 소재로 제작됐다. 냄비나 프라이팬에 걸쳐 놓아도 쉽게 녹지 않고, 부드럽고 탄력 있는 소재는 용기의 긁힘을 방지한다. 굿그립의 이름에 걸맞게 손에 쥐었을 때의 그립감이 뛰어나고 젖은 손에도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 삶거나 식기세척기에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샐마 실리콘 조리도구 세트

팔레트 도마로 잘 알려진 샐마의 실리콘 조리도구 세트도 더불어 인기가 높다. 볶음스푼, 스페출러, 뒤집개, 국자로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실리콘 소재의 헤드로 복원력이 뛰어나다. 조리시 냄비 프라이팬 등 바닥에 흠집을 남기지 않는다. 손잡이는 천연 소재인 고급 비치우드를 사용해 물이나 습기가 잘 스며들지 않도록 코팅했다. 내냉 -40도, 내열은 250도까지 사용 가능하다.

 

▲실리트 엑스트라 생선 뒤집개

실리트의 엑스트라 생선 뒤집개는 생선 크기에 맞춰 너비가 넓은 뒤집개로 생선살의 흐트러짐 없이 깔끔하게 뒤집을 수 있다. 실리콘으로 소재로 프라이팬 바닥 긁힘을 방지하고 식재료가 조리도구에 달라붙지 않아 편리하다. 최고 200도의 강한 내열성을 갖고 있어 변형되거나 유해물질이 나올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실리만 계란찜기

계란찜은 생각보다 집에서 자주 해먹지 못하는 요리 중 하나다. 실리콘 계란찜기와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계란찜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실리만 계란찜기는 내열성이 좋은 실리콘으로 요리시간을 단축해주며 수분 증발도 억제하여 요리의 깊은 맛과 식감을 더해준다. 광파 오븐, 전자레인지 전용으로 영하 40도에서 최대 250도까지의 열에 견디며 장시간 자외선과 외부에 노출에도 형태가 변하지 않는다. 계란찜뿐만 아니라 죽이나 빵도 만들 수 있으며 냄비에 뭍은 재료들이 잘 떨어지는 실리콘 재질이라 세척도 간편하다.

 

주방에서 가장 세균에 노출되기 쉬운 소품은 바로 수세미다. 설거지 후 제대로 말리지 않거나 찌든 기름때가 묻어 세제로 아무리 씻어도 잘 지워지지 않는 기름 때 때문에 찝찝했던 수세미도 실리콘을 사용하면 훨씬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지앤홈 에코미 수세미

이지앤홈 에코미 수세미는 실리콘 재질로 4,592개의 미세한 초연질 실리콘 브러시가 각각 특수구조 설계돼 프라이팬의 코팅을 보호하고 스테인리스 재질의 용기는 세척 후 광택을 내준다. 주방, 싱크대 어디에도 손쉽게 탈부착해 거치하기 쉽고 뜨거운 냄비 등의 받침대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수세미를 뒤집으면 딱딱한 이물질을 세척할 수 있도록 특수구조 설계됐으며 끓는 물에 삶을 수도 있어 항상 위생적이고 깨끗하게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수세미에 비해 세제를 적게 사용해도 거품이 풍성하게 일어나며, 거품 세척도 2~3번 만에 세척을 간편할 수 있어 물 절약도 할 수 있는 경제적인 제품이다. 냄비, 프라이팬, 과일,야채용, 일반식기용 총 3종류로 구성돼 설거지할 때 위생적으로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 조리도구 세척법은?

앞서 언급한 대로 실리콘 조리도구는 세척이 간편하다. 헤드와 손잡이 분리되는 스패출러는 헤드부분만 따로 끓는 물에 넣어 세척할 수 있다. 단, 고온에 장시간 담가두면 조리도구의 수명이 짧아지므로 3분 이내로 소독하는 것이 적당하다.

먹다 남은 소주를 이용하면 실리콘 조리도구의 기름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소주를 분무기에 넣어 분사해 묵은 때를 살짝 불린 뒤 부드러운 수세미로 문지르면 된다.

실리콘 조리도구를 사용하다 보면 세척 후에도 표면이 끈적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특유의 접착성 때문이다. 전자레인지에 넣어 3분 정도 돌려주면 끈적임 제거는 물론 살균, 소독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냄새나 색 배임이 생겼다면 소주 물 1:1, 설탕:물 1:2, 쌀뜨물 등 3가지 방법의 하나로 4시간 이상 실리콘 조리도구를 담근 후 깨끗한 물로 세척후 다시 4시간가량 햇볓에 노출시켜 말리면 냄새와 색 배임이 제거된다.

 

 테크니컬라이터 홍효정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어딘가 애매한 라데온 RX 9070의 사양 및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앨더레이크 등 주요 소식 정리 (12) 다나와
인도네시아 ‘발리’ 허니문 맛집 3 feat. 입국 준비&환전 팁 (8) 트래비
라라랜드 필수! AMD SAM(Smart Access Memory) 켜면 최대 22% 빨라져 (4) 위클리포스트
2025 그램 사기 전에 이건 꼭 보세요! 모르고 사면 후회할 노트북 정보 대방출 (1) 동영상 있음 주연 ZUYONI
K2, 설 명절 맞아 일상과 아웃도어 아우르는 실용적 선물 공개 (1) 뉴스탭
MBTI별 2025년 최적의 여행지는? (3) 트래비
홍콩 N 회차 여행자를 위한 휴양 섬 ‘마완’ (1) 트래비
낭만과 효율 다 잡은 ‘파리’ 호텔 2 (1) 트래비
에디터 추천 ‘LA’ 호텔&맛집&여행지 6 (1) 트래비
장미 속에 피어난 세상, 오카다 마닐라 (2) 트래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100% 만족하는 설날 선물 뉴스탭
아토3 가격 3,190~3,290만원! "BYD 왜 납작 엎드리나?" (1)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고객 중심의 생태계 구축, 샤오미코리아 최신 스마트폰·스마트워치·4K TV 시리즈·로봇청소기 등 신제품 5종 공개 블루프레임
전기이륜차 배터리 공유 시스템이 말도 안되는 이유 | 국산 전동스쿠터 너라면 탈래? | 제발 동영상 있음 포켓매거진
장안의 화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정품과 함께라면 더 든든하다' 뉴스탭
아마존·팔란티어의 AI 실적 폭발... OpenAI와 앤트로픽 추격 AI matters
금융권, 생성형 AI로 ESG 리스크 관리 나선다... 2025년 전망은? AI matters
오픈AI, 트럼프 행정부에 AI 정책 제안... “글로벌 투자 유치에 힘써야” AI matters
어도비, 생성형 AI ‘Firefly Bulk Create’ 베타 출시… 한 번에 10,000장의 이미지 편집 가능 (2) AI matters
건강보험 산업의 디지털 혁신, AI가 이끄는 10대 트렌드 AI matters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