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람보르기니는 슈퍼카만 만든다고? 천만의 말씀!”

2017.04.28. 09:53:25
조회 수
4,414
1
댓글 수
4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람보르기니, 2017 아벤타도르 S (출처 람보르기니)


자동차 제조사들이 전장사업, 카셰어링 등 단순 생산 외의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 회사들과 같은 이름을 지닌 전혀 다른 사업체가 주목을 끈다. .

2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현대로템’이라는 자회사를 통해 고속열차 및 도시철도용 열차를 제작하고 있으며, 슈퍼카 브랜드인 람보르기니는 농업용 트랙터를 생산하고 있다. 롤스로이스는 항공기용 엔진을 제작하고 있다.

■ KTX-산천을 만드는 회사는 현대자동차 ?

현대차그룹이 소유하고 있는 현대로템은 철도차량, 프레스 장비, 군용 전차 등을 생산하는 회사다.

지난 1990년대 말 IMF 위기가 발생하면서 현대정공, 대우중공업, 한진중공업의 철도차량 생산부문을 합병한 통합 법인으로 출범했으며, 향후 현대 측이 대우와 한진의 지분을 모두 매입하며 현대차그룹에 편입됐다.

현대로템이 제작하고 있는 KTX-산천


특히, 현대로템이 주력 사업으로 두고 있는 철도차량 생산 부문에선 기관차, 전동차, 디젤동차, 경전철, 자기부상열차 등을 생산하고 있다.

현대로템은 국산 고속열차인 KTX-산천도 생산하고 있는데, 고속열차는 한국, 중국, 프랑스, 독일, 일본 등 몇 안되는 국가만이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 크다는 평가다.

현대로템은 남미, 유럽, 캐나다 등지를 주력 수출시장으로 삼고 있으며, 지난 2010년 독일 언론의 조사에 따르면 철도 산업 분야에서 세계 8위 규모를 기록했다.

■ 롤스로이스, 사실은 항공기 엔진도 만든다.

럭셔리 브랜드의 대명사로 꼽히는 롤스로이스는 항공 산업분야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지니고 있다.

보잉 747에 장착된 롤스로이스 엔진


롤스로이스는 지난 1906년 비행사이자 카레이서였던 찰스 롤스와 전기 기술자였던 헨리 로이스가 설립한 회사로, 각자의 성을 따서 만든 자동차 회사이자 항공기 엔진 회사로 출범했다.

롤스로이스는 지난 1971년 경영난을 겪으며 영국 정부에 의해 국유화 되었는데, 이후 항공기 제조 부문과 자동차 제조 부문이 각각 매각됐다. 현재는 롤스로이스를 인수한 BMW 그룹이 항공기 부문 제조사인 롤스로이스 pic의 상표권을 빌려 쓰는 형태로 유지되고 있다.

현재 롤스로이스 pic는 엔진 생산 기업으로써는 미국의 제너럴일렉트릭(GE)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방위산업체 매출로는 세계 23위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롤스로이스 pic가 제작하는 항공기 엔진은 보잉, 에어버스 등 유수의 항공기 제조사가 채택하고 있다. 에어버스 A380, 보잉 787 드림라이너 등 양사의 초대형 항공기 제작에는 롤스로이스 pic가 제작한 엔진이 공급되고 있다.

■ 람보르기니의 시초, 농업용 트랙터

람보르기니 트랙터


페라리의 영원한 라이벌로 손꼽히는 이탈리아의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는 그 시초가 농업용 트랙터 제조사였다는 건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람보르기니는 창업자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회사다. 그는 군용 차량을 트랙터로 개조하는 사업을 시작, 이탈리아에서 손꼽히는 부호로 성장했다.

람보르기니의 트랙터 사업부는 폭스바겐 그룹 소속이 아닌 독일 SAME 소속인데 이는 현재의 람보르기니와 람보르기니 트랙터는 서로 다른 회사라는 반증이다.

한편, 람보르기니의 상표권은 동일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람보르기니 트랙터는 유럽 내에서 10위권의 점유율을 보이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기아차의 야심작..스포츠 세단 ‘스팅어’ 엠블럼 속 의미는?
폭스바겐, ′티록′ 티저 영상 공개..데뷔 계획은?
현대차가 美서 폭스바겐 전기차 인프라 구축 계획을 반대하는 이유는?
피스커, ′이모션′ 이미지 추가 공개..테슬라에 도전장
하늘 나는 ‘플라잉 택시’, 3년 안에 현실화..이용 가격은 얼마?
獨?佛?伊, EU의 배출가스 규제 강화 추진에 강력 반발..이유는?
英서 쌍용차 로디우스 이용해 만든 클래식 요트..‘쌍요트’ 화제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한미 조인트 팩트시트 확정…숨통 트인 현대차 "정부 헌신적 노력 감사" 오토헤럴드
[기자 수첩] 연봉 1억 8000만원 제시했지만 한 명도 지원하지 않았다 (1) 오토헤럴드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TCR', '2025 TCR 월드투어' 더블 포디움 달성 오토헤럴드
[모빌리티 인사이트] 美 완성차, 중국산 부품 '완전 제거'에 나서는 이유 오토헤럴드
엔도로보틱스 "내시경 수술 로봇, FDA 승인…복강경처럼 표준될 것" IT동아
도쿄 여행 백서, 지역별로 주목해야 할 맛집  트래비
낭만과 영원, 이탈리아 두 도시 이야기 트래비
부티크 호텔과 음악의 조화 '더 퍼스트 뮤지카 로마' 트래비
파판14 업데이트 시차 없앤 요시다 PD "오랜 꿈 실현됐다" 게임메카
몬길 PD와 사업부장, 프란시스와 린 코스프레 약속 게임메카
파판14 요시다 PD, MMORPG 스토리 속 '여백의 미' 강조 게임메카
지스타 정승우 PM "출전사에 흔들리지 않는 완성도 필요" 게임메카
디스코 엘리시움과 33원정대 작가의 스토리 철학은? 게임메카
게이트 오브 게이츠 제작진 "로그라이크식 육성이 차별점" 게임메카
뉴베가스·발더3·킹덤컴 개발자가 말하는 ‘선택과 내러티브’ 게임메카
지스타 온 킹덤 컴 개발자 "본편 기능 DLC 판매는 불공정" 게임메카
KT 사고에서 드러난 통신사 보안 허점은? IT동아
닷컴버블, 메타버스 다음은 AI? 반복되는 'AI버블론'의 정체는 IT동아
[정보/루머] 인텔은 주고 AMD는 받았다 및 취소인지 연기인지 혼란한 지포스 RTX 50 슈퍼 출시 루머 등 (2) 다나와
노바레이크도 막기 힘든 AMD 2차 전성기가 끝날 것 같지 않은 이유 [PC흥망사 152] (2) 동영상 있음 보드나라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