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보급형PC 시장의 트렌드를 바꾼 'AMD 애슬론 200GE'

뉴스탭
2019.10.08. 10:49:47
조회 수
9,758
7
댓글 수
2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어떻게 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는 PC를 맞출 수 있을까?'


PC를 조립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일 것이다. 물론 사용 용도에 따라 사양과 가격도 천차만별이지만, 목적이 무엇이든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PC를 맞추는 것은 모든 유저들의 바람이기도 하다.


보급형PC를 구매하고자 하는 유저 혹은 기업이라면 이러한 가성비에 더욱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다.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작업을 무리없이 수행해주는 PC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특히 기업의 입장에서는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PC는 업무 효율 및 기업의 경쟁력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수단이 되기에 신중을 기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에 가장 적당한 구성은 무엇일까? 어떠한 부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수만 가지의 조합이 존재하겠지만, 최근 보급형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AMD 애슬론 200GE'를 중심으로 PC를 꾸민다면 기대 이상의 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많은 조립 업체들이 'AMD 애슬론 200GE'를 사용해 웹 서핑용 혹은 사무용PC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워낙 저렴한데다, CPU나 그래픽 성능도 높아 보급형PC 시장에 새로운 역사를 쓴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과연 'AMD 애슬론 200GE'가 이처럼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이고, 실제 사용에서 어느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 알아봤다. 참고로 기사를 통해 소개되는 제품은 최근 조립PC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불리는 포유컴퓨터가 내놓은 '인터넷/사무용 FHI410' 이다.


   
 
보급형PC의 새 역사를 만든 'AMD 애슬론 200GE'


지난 2018년 10월. 'AMD 애슬론 200GE'가 처음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을 때 많은 이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6만원 초반 대의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사양은 충분히 이를 상회하고 있었기에, 금새 보급형PC의 기준을 바꿔줄 만한 제품으로 평가받게 됐다.


   
 
실제로 'AMD 애슬론 200GE'는 2개의 코어를 탑재했으며, 실제 작동 시 4개의 쓰레드로 인식해 멀티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 혹은 멀티 태스킹 작업에서 전에 비해 더욱 유리한 모습을 보여준다.


기본 클럭은 3.2GHz인제 4MB 용량의 L3 캐시 메모리를 탑재해 높은 컴퓨팅 성능을 보여준다. 여기에 TDP(열 설계전력)도 35W로 상당히 낮아 흔히 말하는 전력대비 성능 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AMD 애슬론 200GE'의 최고 장점이라면 무엇보다 수준 높은 내장 그래픽을 탑재한다는 점에 있다. 내장 그래픽으로 라데온 베가(Vega)3를 탑재했는데, 이는 동급 경쟁 제품과 비교했을 때 약 2배에 가까운 성능 차이를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아직까지 그래픽카드를 따라가기에는 한참 무리가 있지만, 무거운 게임을 구동하지 않는다면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여기에 한층 선명한 화질 및 끊김없는 AMD 프리싱크 모니터와 호환이 가능하다.


   
 
특히 출시 당시만 해도 6만원 대였던 CPU가 현재 5만원 내외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는 점은 해당 제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늘려줄 기폭제가 되어 가고 있다.


13만원 대의 최강 보급형PC '포유컴퓨터 인터넷 및 사무용 조립PC FHI410'


앞서 말했듯 'AMD 애슬론 200GE'가 처음 출시된 이후 많은 조립PC몰에서 찾을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포유컴퓨터가 내놓은 '인터넷 및 사무용 조립PC FHI410'는 가성비를 앞세운 보급형 조립PC 중 가히 끝판왕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참고로 포유컴퓨터는 광주광역시에 터를 잡은 조립PC 쇼핑몰로 불황에도 불구하고 매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업계의 다크호스로 주목받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1:1 카카오 채팅 상담을 비롯해 드라이버 자료실 운영 등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광주는 물론 전국 각지에서 주문이 밀려온다고 한다.


포유컴퓨터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불황 모르는 '포유컴퓨터'...AMD 라이젠으로 대중과 소통하다'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유컴퓨터 인터넷 및 사무용 조립PC 'FHI410'


CPU


AMD 애슬론 200GE


메인보드


바이오스타 A320MH


메모리


타무즈 DDR4 4G PC-21300 CL19


SSD


킹디안 S290 120GB


케이스


앱코 NCORE 티키 USB 3.0


파워서플라이


호플리 600A (정격 200W)


운영체제


미포함


인터넷 최저가


13만 9000원 (10월 4일 기준)


제품 문의 포유컴퓨터 (foryoucom.co.kr)


포유컴퓨터의 '인터넷/사무용 PC'는 별도의 그래픽카드 없이 'AMD 애슬론 200GE'만을 사용해 그래픽을 출력하는 제품으로 메인보드로는 현존하는 AM4 소켓 전용 제품 중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바이오스타 A320MH'를 사용했다.


비록 보급형 제품이라고는 하나 HDMI를 비롯해 DVI와 D-SUB 등 다양한 출력 포트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USB 3.1 포트도 제공해 확장성 면에서 전혀 부족함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여기에 메모리로는 '타무즈 DDR4 4G PC-21300 CL19'를 사용했다. 이는 최근 가장 많이 사용하는 2666MHz의 속도로 작동하는 것은 물론 안정성이나 호환성 면에서도 검증된 제품으로 꼽히기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모리 용량이 4GB라는 점에서 다소 아쉬움을 느끼는 사용자도 있겠으나, 남은 RAM 슬롯을 통해 메모리를 추가하거나 업그레이드 한다면 쉽게 해결될 문제이기에 단점이라 할 수는 없을 것이다.


SSD로는 561MB/s의 읽기 속도와 402MB/s의 쓰기 속도로 자랑하는 '킹디안 S290 120GB'를 사용했다. TLC 방식이기는 하지만 안정성이 뛰어나고, 빠른 속도까지 갖춰 HDD에 비해 훨씬 높은 데이터 전송 및 시스템 로딩 속도를 보여주게 된다.


   
 
PC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케이스로는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앱코 NCORE 티키 USB 3.0'을 사용했다. 헤어라인이 적용된 전면 패널로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본 제품은 폭넓은 확장성으로 고사양PC를 조립하기에도 적합하며, 후면 80mm 쿨링 팬과 측면 에어홀을 통해 내부 열을 신속히 배출해 준다.


마지막으로 파워서플라이로는 '호플리 600A'라는 제품을 사용했다. 정격 200W 출력으로 비교적 낮은 용량으로 작동하는 생소한 브랜드의 제품이지만, 정격 출력과 함께 120mm 쿨링 팬으로 높은 냉각 효율을 자랑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게다가 그래픽카드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는 출력량도 100W 내외 수준이다. 그렇기에 200W 파워서플라이로도 무리없이 작동이 가능하다.


실제로 이 제품은 실제 사용에서 전혀 불편을 느끼지 못할 정도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먼저 멀티 태스킹 작업, 예를 들어 웹 서핑과 문서 작업, 동영상 재생 등 3가지 작업을 동시에 실행해도 끊김없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울러 풀HD(1920X1080)의 해상도에서 유튜브 영상을 실행했을 때에도 원활하게 구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CPU 이용률이 21% 내외로 무척 낮아 끊김없이 고화질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게임의 경우도 비교적 사양이 낮은 고스톱이나 카트라이더 등은 무난히 돌릴 수 있을 정도의 능력을 보여준다. 물론 메모리의 제약이 있다 보니 리그 오브 레전드나 WOW와 같은 게임을 구동하기에는 다소 문제가 되겠지만, 게임을 위한 PC는 아니기에 단점이라 할 수는 없다.


   
 
이렇듯 포유컴퓨터가 내놓은 '인터넷/사무용 PC'는 알찬 구성을 갖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무엇보다 판매 가격이 13만 9000원으로 어지간한 그래픽카드 1개 값도 안돼 큰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13만 9000원이라는 가격은 현존하는 보급형PC의 조립 가격 중에서도 저렴한 편에 속한다. 특히 사용된 부품이 대부분 오래되지 않은 것을 감안하면 'AMD 애슬론 200GE'를 통해 꾸밀 수 있는 가장 저렴한 PC라 할 수 있다.


만일 가격대비 성능을 따져 PC를 구매하고자 하는 일반 유저 및 학생, 다수의 PC 구매를 고민하는 기업 고객이라면 포유컴퓨터가 출시한 가정/사무용PC가 좋은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ws Tap 주요 기사]
· 네파, 아르테 구스코트 출시 기념 토스 퀴즈 이벤트 실시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포 베터’ 세미나 성료...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기술 기반 경영 혁신 방안 제공
· 센텔리안24, 광채 피부 케어 ‘마데카 바이탈 캡슐 세럼’ 출시
· 한국피자헛, 피자 주문 고객 대상으로 MMA 2019(멜론뮤직어워드) 티켓 증정 이벤트 진행
· Niantic, “Pokémon GO”에 거대포켓몬 ‘레지기가스’ 첫 등장 밝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관련 브랜드로그

1/1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엔비디아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2025에서 만난 이엠텍아이앤씨 (1) 브레인박스
26년 국산 게임 최고 기대작. AMD x 붉은사막 팝업 스토어 (2) 기글하드웨어
현대차그룹 "현실을 움직이는 인공지능"... 엔비디아와 피지컬 AI 시대 연다 (1) 오토헤럴드
[포토] 핼러윈 느낌 물씬, 붉은사막-AMD 팝업 in 홍대 게임메카
[기자수첩] 엔씨소프트의 ‘내로남불’ 저작권 인식 게임메카
로터스, 모터스포츠 시대를 선도한 기술의 아이콘...F1 역사 큰 반향 오토헤럴드
포르쉐 전기차 계획 또 철회 "전기차 전략 무너지나?"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순정남] 어떻게 게임 캐릭터 별명이 바퀴벌레? TOP 5 (1) 게임메카
도요타, 신형 코롤라 예고… “이건 더 이상 익숙한 디자인이 아니다” 오토헤럴드
도요타, ‘랜드크루저 FJ’ 첫 공개… 콤팩트 바디에 정통 오프로더 DNA 오토헤럴드
다이하츠, 전기차로 부활한 전설의 삼륜차, 초소형 ‘미젯 X’ 콘셉트 공개 오토헤럴드
슈퍼레이스, 2026시즌 다이내믹한 레이스 예고...거리 단축 및 변화 공개 오토헤럴드
인텔 AI PC의 혁신적인 잠재력을 한국에서 직접 체험, 인텔 익스피리언스 팝업 스토어 - 서울 오픈 블루프레임
국토의 97%가 황무지인 붉은 나라, 튀르키예 여행 트래비
가을이 물든 천년 고도, 지금 가야 할 경주 여행지 트래비
아이폰18부터 엔비디아 N1X까지... 이 주의 IT 루머 총정리 (1) 다나와
오아시스 스튜디오 “영화 IP 확보로 OVP 활용도 확장” IT동아
인텔, 11월 한 달간 '서울 팝업스토어' 열고 AI PC 소개 나서 IT동아
[AI되니] 269만원짜리 갤럭시 XR, 지금 사면 안 되는 이유 (1) 동영상 있음 AI matters
일상 맞춤형 모빌리티, PBV가 주도하는 이동 패러다임의 변화 IT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