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를 시작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라도 세련된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갖춘 최신 노트북 또는 빠른 속도의 데스크톱PC,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변기기가 필요할 것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PC의 사용 시간도 전보다 늘어, 이러한 최신 제품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다나와는 이렇듯 새로운 학기를 맞아 PC와 주변기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소개하는 '인텔과 함께하는 2021 하반기 다나와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텔과 함께하는 2021 하반기 다나와 아카데미'는 9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 한 달 여간 다나와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특히 9월 24일 금요일은 깜짝 특가가 오픈 예정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보자.
아울러 다나와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다이슨 에어랩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조립PC 구매자를 대상으로 구매 인증 이벤트를 통해 ASUS VG278QR 165 게이밍 모니터 등의 경품도 제공된다.
이번 기사에서는 감각적인 외형에 데스크톱PC 못지 않은 성능을 자랑하는 노트북과 편리한 그립감과 다양한 기능으로 학업과 게임에 적합한 마우스, 빠른 속도에 긴 수명까지 갖춘 SSD 등을 소개하고자 한다.
데스크톱PC가 부럽지 않은 'MSI GF시리즈 Sword GF76 A11UE 화이트'
'MSI GF시리즈 Sword GF76 A11UE 화이트'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최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을 탑재한 17.3인치 노트북으로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련된 화이트 색상과 무광 마감이 적용된 외관은 고급스러우면서도 감각적인 매력을 전해준다.
'MSI GF시리즈 Sword GF76 A11UE 화이트'는 무려 8개의 코어와 16개의 쓰레드를 탑재해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성능의 인텔 11세대 코어 i7-11800H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3060 그래픽은 RT 코어 및 텐서 코어, 스트리밍 멀티 프로세서로 사실적인 레이 트레이싱 그래픽과 첨단 AI 기능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는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IPS 타입 패널을 적용하여 역동적인 게임에서도 부드러운 화면으로 몰입도를 높여준다. 5mm 울트라 씬 베젤로 본체 대비 넓은 화면을 체감할 수 있으며, 우측 텐키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180도 완전 개방 힌지로 맞은편에 간편한 화면 공유가 가능하다.
기존 SATA3 방식의 SSD와 비교해 최대 6배 가량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PCIe 3x4 인터페이스의 M.2 SSD를 탑재했고, DDR4 3200MHz 메모리로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을 높였다. 여기에 빠른 무선 환경을 제공하는 Wi-Fi6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쾌적한 무선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하다.
높은 사양에 걸맞는 쿨링 솔루션도 특징이다. MSI가 자랑하는 쿨러부스트5는 2개의 팬과 6개의 히트파이프로 열을 최소화하고 공기 순환을 극대화해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블루 LED 풀사이즈 키보드는 백라이트가 내장돼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키를 식별할 수 있고, 1.7mm 높아진 키 트래블로 최적의 타건감과 쾌적한 타이핑을 제공한다.
한층 새로워진 MSI 센터는 AI를 기반으로 프로세서와 쿨링, 배터리 성능을 편리하게 최적화할 수 있고, 게임 및 스트리밍에 몰입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풍성한 사운드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고급 음향 기기에 적용되는 Hi-Res 오디오 규격 DAC가 탑재돼 일반 CD보다 최대 6.5배 더 높은 섬세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한 3D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된 나히믹3 오디오로 게임이나 영화 등에서 실감나는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2개의 블루투스 헤드폰을 통해 노트북 사운드를 2명이 무선 공유할 수 있는 나히믹 쉐어링 기능도 제공한다.
정밀한 트레킹에 내구성까지 갖춘
'ABKO HACKER A660 3325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
'ABKO HACKER A660 3325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는 오랜 시간 PC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정밀한 트레킹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까지 갖춰 게임은 물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팔방미인 제품이다.
하단에 설계된 개별 폴링 레이트와 DPI 물리 버튼으로 게이머에게 최적화된 설정이 가능하고, 오작동도 방지할 수 있다. 정교한 설계를 통해 동양인에게 가장 적합한 사이즈로 만들어져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하고, PIXART PMW3325 게이밍 센서를 탑재해 탁월한 정밀도와 정교하고 빠른 움직임을 수행해 오작동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DPI 조절 스위치를 통해 4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소프트웨어 사용 시 10000 DPI까지 설정할 수 있다. 바닥면 폴링레이트 스위치를 통해 4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최대 1000Hz의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한다.
최대 5000만 회의 클릭 수명을 갖는 OMRON 스위치를 탑재해 높은 내구성은 물론 정확도와 피트한 클릭감, 즉각적인 반응을 보여준다. 1680만 RGB 풀 컬러를 지원하고,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변경이 가능하다. 상단에 위치한 LED 변경 버튼으로 4가지의 RGB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사용자에 맞는 설정과 효과의 디테일한 조작까지 설정할 수 있다. 또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는 USB 인터페이스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노이즈 필터를 채택해 불필요한 신호를 줄여준다.
이밖에 총 6개의 기능 키를 통해 편리하게 여러 기능을 조작할 수 있고, 넓은 면적의 테프론 피트를 적용해 완벽한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구현한 점도 특징이다.
속도와 안정성을 한 몸에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대원CTS (500GB)'
500GB 용량의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대원CTS'는 빠른 속도는 물론 마이크론 특유의 안정성과 내구성까지 갖춰 보급형부터 고사양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PCI-Express 4.0 인터페이스 기반의 M.2 규격 NVMe SSD인 '마이크론 Crucial P5 Plus M.2 NVMe 대원CTS'는 최대 6600MB/s의 읽기 속도와 최대 4000MB/s의 쓰기 속도로 작동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SATA3 방식의 SSD에 비해 최대 12배 가량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3D 적층형 마이크론 어드밴스드 3D NAND와 혁신적인 컨트롤러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돼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통합 전력 손실 내성 기술과 적응형 열 보호 설계 기술이 적용되어 200만 시간 이상 MTTF(평균 고장 시간)의 긴 수명을 보장한다. SSD의 내구성 평가 기준이 되는 TBW(TeraByte Written, 총쓰기용량)가 300TB에 달한다.
이와 함께 TRIM과 동적 쓰기 가속, 다단계 데이터 무결성 알고리즘, 능동형 가비지 수집, 자체 모니터링 및 보고 기술(SMART), 오류 수정 코드(ECC), 절전 모드 등과 같은 고급 기능 또한 지원해 장시간 사용 시 발행할 수 있는 급격한 속도 저하 문제없이 언제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한다.
여기에 SSD의 상태 관리와 성능 최적화, 암호화 및 튜닝 기능을 지원하는 'Crucial Storage Executive tool'과 HDD와 SSD의 데이터 이동부터 OS 이전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Acronis True Image for Crucial’ 등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
전체 드라이브 암호화 기능(TCG OPAL 2.0)도 지원하는 등 성능 저하 없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밖에 5년 제한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어 오랜 시간 동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