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수업을 PC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학생들에게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최신 데스크톱PC는 학업의 능률을 높여주는 특급 도우미와도 같은 존재다. 특히 여러 가지 작업이 동시에 가능하고 영상이나 이미지 편집까지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고사양 CPU와 이를 안정적으로 돌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CPU 쿨러, 안정성이 뛰어난 메모리는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다나와는 이렇듯 새로운 학기를 맞아 학업에 최적화된 PC를 구매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소개하는 '인텔과 함께하는 2021 하반기 다나와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텔과 함께하는 2021 하반기 다나와 아카데미'는 9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 한 달 여간 다나와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특히 9월 24일 금요일은 깜짝 특가가 오픈 예정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보자.
아울러 다나와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다이슨 에어랩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조립PC 구매자를 대상으로 구매 인증 이벤트를 통해 ASUS VG278QR 165 게이밍 모니터 등의 경품도 제공된다.
이번 기사에서는 멀티 태스킹 능력과 높은 컴퓨팅 성능의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를 비롯해 강력한 쿨링 성능에 정숙함까지 갖춘 CPU 쿨러, 뛰어난 안정성에 폭넓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메모리를 소개한다.
높은 성능에 멀티 태스킹 능력까지 갖춘
'인텔 코어i7-11세대 11700K (로켓레이크S) (정품)'
고사양의 데스크톱PC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높은 성능을 갖춘 최신 프로세서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특히 영상 및 이미지 편집을 자주하거나 수업과 과제 등 여러 가지 작업을 병행하기 위해서는 다수의 쓰레드로 작동하는 프로세서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인텔 코어i7-11세대 11700K'가 바로 그러한 제품일 것이다. '인텔 코어i7-11세대 11700K'는 고사양의 게이밍PC나 영상 편집용PC를 구성하기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배수락이 해제돼 성능 좋은 쿨러를 함께 사용했을 때 클럭을 높여 충분히 기대 이상의 성능을 누릴 수 있다.
8개의 코어를 탑재했으며, 인텔 하이퍼쓰레딩 기술을 적용해 16개의 쓰레드로 작동하기 때문에 멀티 코어 기반의 고사양 게임을 고해상도에서 구동하기에 부족함이 없고, 이미지 혹은 영상 편집, 방송을 위한 PC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16MB 용량의 캐시 메모리를 품었고, 기본 클럭은 3.6GHz이지만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3.0 기술이 적용돼 부하가 걸렸을 때 최대 5.0GHz까지 높여 작동하는 등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보여준다.
PCIe 4.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최신 그래픽카드는 물론 같은 인터페이스의 M.2 SSD를 사용했을 때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메모리의 기본 지원 클럭도 3200MHz로 높아져 고성능 메모리에 대한 활용폭이 커졌다.
내장 그래픽으로 탑재된 인텔 UHD750은 가벼운 온라인 게임은 물론 고화질의 영상을 구동하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의 성능을 갖추고 있어 활용도가 무척 높다.
뛰어난 안정성과 호환성으로 무장한
'TeamGroup T-Force DDR4-3200 CL20 ZEUS (8GB)'
PC를 안정적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그에 걸맞는 메모리를 사용해야 한다. 8GB 용량의 'TeamGroup T-Force DDR4-3200 CL20 ZEUS'는 팀그룹 티포스의 엔트리급 게이밍 메모리 모델로 높은 안정성을 자랑해 어떠한 PC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우스 시리즈는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 올림푸스의 신 '제우스'를 상징하는 라이트닝 볼트(Lighting Bolt)와 부적의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더해져 한층 강렬한 느낌을 준다.
단조로운 PCB 기판 위에 IC 모듈만이 장착된 일반적인 PC메모리가 아닌, 'ZEUS', 'T-FORCE' 로고, '라이트닝 볼트 디자인' 등이 포인트로 더해져 화려한 RGB LED 나 디자인이 가미된 히트싱크 없이도 사용자에게 충분히 시각적인 만족도를 준다.
또한 3200MHz (PC-25600)의 속도로 작동하고, CL20-22-22-46의 램타이밍, 1.20V의 전압으로 작동해 고사양PC에 사용되기에도 무리가 없다. 본 제품에 적용된 IC 칩은 엄격하게 선별돼 0%에 가까운 불량률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완벽한 호환성을 거쳐 넓은 폭의 오버클럭킹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탑재된 오버클럭 프로필을 지원해 번거롭게 바이오스에서 메모리의 전압 타이밍이나 클럭을 설정하지 않고도, 한 번의 클릭으로 최적의 설정을 맞출 수 있다. 아울러 각 메인보드 제조 업체에서 QVL 테스트 및 인증을 받아 메인보드와의 호환성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밖에 제품이 단종될 때까지 제품을 보증하는 프로그램인 '라이프타임 워런티(LIFE TIME WARRANTY)'를 제공하기 때문에 장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특징이다.
고사양CPU의 단짝 '잘만 CNPS10X PERFORMA BLACK'
고사양의 최신 프로세서를 장시간 안정적으로 구동하기 위해서는 믿을 만한 쿨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잘만 CNPS10X PERFORMA BLACK'은 강력한 쿨링 효율을 자랑하는 팬과 열 전도율이 뛰어난 히트파이프 등으로 구성돼 고사양 CPU의 단짝으로 제격이다.
'잘만 CNPS10X PERFORMA BLACK'은 저소음과 강력한 쿨링 성능을 위해 유체 베어링의 일종인 EBR 베어링으로 구성된 135mm 크기의 터빈블레이드 팬을 탑재했다.
터빈 블레이드팬은 풍량 대비 소음이 적은 전진익 형상 설계와 함께 날개 끝 단에서의 와류와 역류를 방지하고 블레이드의 진동 억제하기 위해 날개 끝단을 연결한 가이드링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정밀하게 평탄화한 DTH 방식을 베이스를 적용함으로써 열 저항을 최소화한 것은 물론 램 뱅크 간섭없이 방열핀의 표면적을 높일 수 있도록 비대칭형 히트싱크 설계를 채택했다.
4개의 히트파이프 중 쿨링 팬이 장착되는 램 뱅크 쪽 2개 라인은 간섭을 피하기 위해 일반적인 쿨러의 각도로 뻗어 나오게 되어 있으나, 램뱅크와 무관한 반대쪽 2개 라인은 훨씬 완만한 각도를 취해 최대한의 방열핀 면적을 확보했다.
또한 공기 흐름에 최적화된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냉각 핀 면적을 최대화한 비대칭 히트싱크 설계가 눈에 띈다. 소음도 낮아 실제 작동 시 27dB 수준을 유지하고, 5만 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내구성 면에서도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