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랑하는 이를 위한 선물 '스토리지는 어떠신가요'

뉴스탭
2021.12.03. 17:59:16
조회 수
 1,181
 4

성탄절과 연말연시가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혹은 친구를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이가 늘고 있다. 물론 받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선물의 종류도 나누어지겠지만, 언제 어디서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IT 기기라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글로벌 스토리지 기업인 웨스턴디지털은 빠른 속도는 물론 높은 용량과 안정성 및 내구성, 뛰어난 보안 능력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두루 갖춘 스토리지 제품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용량 콘텐츠가 범람하고 게임의 용량도 갈수록 커진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웨스턴디지털의 빠르고 안정적인 대용량 스토리지는 삶의 질을 향상시켜 줄 유용한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크리스마스를 맞아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하기 적합한 웨스턴디지털의 스토리지 제품군은 무엇인지 알아봤다. 


◆ 고용량의 데이터를 다루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고의 선물'


고화질의 대용량 데이터나 이미지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크리에이터에게 외장 스토리지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아이템으로 꼽힌다. 최근들어 4K를 넘어 8K급의 고해상도 영상을 취급하는 경우가 늘면서 단순히 용량만 높은 외장 스토리지가 아니라 빠른 속도와 내구성까지 겸비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아머로크 SSD'와 '샌디스크 Extreme PRO Portable SSD'를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다. 


NVMe SSD 특유의 빠른 속도를 기본, 탄탄한 내구성과 보안 능력,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까지 갖춰 까다로운 크리에이터의 마음을 훔치기에 충분한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 강력함의 수준이 다르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아머로크 SSD'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아머로크(Professional G-DRIVE ARMORLOCK SSD)'는 높은 용량과 빠른 속도, 강력한 내구성에 보안 능력까지 겸비한 외장형 SSD로 고용량의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안성맞춤이다.


   
 
4TB와 2TB, 1TB 등 총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아머로크'는 ARMORLOCK 기술이 포함됐다. 이는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생체 인증 기능을 활용해 단 한 번의 탭으로 모든 콘텐츠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샌디스크만의 신개념 보안 기술이다.


실제로 암호 기억과 코드 입력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과정 등이 기기의 작동 속도를 더디게 만든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ARMORLOCK 기술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인 셈이다.


   
 
빠른 속도도 특징이다. 최대 1000MB/s의 읽기 속도와 1000MB/s의 쓰기 속도로 작동해 고용량의 데이터 전송은 물론 무거운 프로그램도 빠르게 로딩할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또한 아머락 앱을 사용하면 드라이브를 빠르게 포맷할 수 있으며, 비롯해 속도 저하 없는 강력한 데이터 보호를 위한 256비트 AES-XTS 하드웨어 암호화 기술이 적용돼 한층 안심할 수 있다.


   
 
내구성도 뛰어나다. 충격 흡수 기능을 통해 3미터 낙하에도 안전할 뿐만 아니라 1천 파운드 충격 저항력까지 갖췄다. 여기에 IP67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이 더해졌고, 중앙 내부에는 알루미늄 코어가 탑재돼 뜨거운 열을 효율적으로 분산시켜줘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전광석화 같은 속도 자랑하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포터블 SSD'


4TB와 2TB, 1TB 등 총 3종으로 출시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포터블 SSD (Extreme PRO Portable SSD)'는 빠른 속도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NVMe 방식을 적용해 무려 2000MB/s에 달하는 최대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제공해 대용량 데이터도 순식간에 전송할 수 있다.


   
 
휴대폰 보다도 작은 약 5.7cm x 11cm의 크기로 만들어져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 불편함이 없고, 가방 벨트나 열쇠 고리 등에 쉽게 부착이 가능한 카라비너 디자인으로 적용돼 높은 휴대성을 자랑한다. 아울러 라이브에서 바로 편집이 가능해 컴퓨터의 내부 용량을 차지하지 않고 작업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로 USB 3.2 Gen2 x2를 지원하는 본 제품은 주변기기와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USB Type-C to C 케이블 및 USB Type-C to A 케이블을 모두 제공해 어떠한 기기에도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이밖에 2m 높이에서 낙하해도 손상이 없는 충격 방지 설계를 비롯해 IP55 등급의 방수/방진 설계가 적용됐고, 실리콘 고무 코팅으로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제품을 보호하는 등 내구성에 있어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만한 '스마트폰 유저를 위한 선물'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라도 데이터 손실에 대한 우려를 한 번쯤은 해봤을 것이다. 물론 평소 백업을 습관처럼 하는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 언제 어떤 돌발 상황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기왕이면 안전한 곳에 데이터를 옮겨두는 것이 좋다.


또한 오랜 시간 스마트폰을 쓰다 보면 저장공간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도 많아 이를 위한 보조 장치를 사용할 필요도 있을 것이다.


최근 스마트폰 백업을 위한 다양한 디바이스가 등장했지만, 속도와 용량, 내구성과 가격 등을 모두 만족시킬 만한 제품을 찾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렇듯 스마트폰의 백업을 고민하는 현대인들에게 넉넉한 용량과 빠른 속도를 갖춘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럭스 USB Type-C 플래시 드라이브'와 백업과 충전이 동시에 가능한 무선 충전기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가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스마트폰의 든든한 파트너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럭스 USB Type-C 플래시 드라이브'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드라이브 럭스(Luxe) USB Type-C 플래시 드라이브'는 평소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 부족 문제로 골머리를 앓던 사용자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대 1TB의 고용량 제품을 필두로 512GB와 256GB, 128GB, 64GB 등 총 5가지 용량으로 출시돼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


   
 
USB 3.1 Gen1 인터페이스이며 USB TYPE-C를 사용하지만, 2 in 1 커넥터가 적용돼 TYPE-C와 TYPE-A 등의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180도 회전식으로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어도 간편하게 커넥터를 수납해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시간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이 베탈 재질로 구성돼 내구성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만하다. 라운드한 고리 모양이 적용돼 휴대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최대 150MB/s의 읽기 속도로 파일을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샌디스크 메모리 존 앱을 사용하여 사진, 영상, 음악, 문서 등을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다.


   
 
- 백업과 충전이 모두 가능한 전천후 무선 충전기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Ixpand Wireless Charger Sync)'는 스마트폰을 패드 위에 올려 두기만 하면 원본 사진, 영상, 연락처 등이 자동으로 백업해될 뿐만 아닐 고속 충전 기능까지 갖춘 무선 충전기다.


   
 
256GB와 128GB 등 총 2가지 용량으로 출시된 본 제품은 Qi 호환을 지원하고, iPhone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고속으로 무선 충전한다. 


또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한 번만 터치하면 사진이나 영상 연락처를 백업해 휴대폰의 용량 확보 및 개인 백업 프로필까지 모든 것을 쓸 수 있다.


   
 
휴대폰과 같은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됐을 때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충전하면 모든 미디어 파일을 원본 화질로 백업할 수 있다. 여러 백업 프로필을 사용해 가족 구성원과 충전기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함께 제공되는 1.8m의 케이블 및 고효율 전원 플러그를 사용해 즉시 편안하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10W의 고속 충전기는 기존 제품 대비 약 2배 빠른 충전이 가능하고, 이물감을 감지하고 과충전을 방지한다. 또한 적응형 충전 기능으로 폰 배터리를 보호하고 최적의 성능을 유지해준다.


   
 
◆ 게임의 즐거움을 더하다 '게이머를 위한 선물'


평소 고사양의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빠른 속도와 넉넉한 용량을 갖춘 게이밍PC 혹은 콘솔 기기를 필요로 할 것이다. 특히 게이밍PC는 CPU와 VGA 등 주요 부품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스토리지의 성능에 따라 시스템 전체의 속도가 달라지기에 그에 걸맞는 고성능 스토로지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웨스턴디지털이 내놓은 'WD BLACK SN850 히트싱크 M.2 NVMe'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빠른 속도는 물론 높은 안정성에 발열 해소 능력까지 갖춰 게이밍PC 및 콘솔 게임기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기에 높은 용량에 편의성과 내구성까지 자랑하는 'WD BLACK P10 게임 드라이브'가 더해진다면, 최고의 게임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고사양 게이밍PC부터 콘솔 기기까지....놀라운 성능 자랑하는
'Western Digital WD BLACK SN850 히트싱크 M.2 NVMe'


최고의 성능으로 무장한 게이밍PC를 맞추고자 하는 게이머라면 'Western Digital WD BLACK SN850 히트싱크 M.2 NVMe'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TB 외에도 1TB와 500GB 등 다양한 용량으로 판매되고 있고, PCIe 4.0 x4 인터페이스로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기 때문에 빠른 부팅은 물론 고용량의 데이터도 순식간에 전송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 5)의 SSD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콘솔 게임에 적합한 스토리지로도 각광받는다. 최대 2TB 대용량으로 고사양 최신 게임을 용량 걱정 없이 다운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윈도우 PC에서 맞춤 설정 가능한 RGB 기능도 지원해 튜닝을 염두에 둔 소비자에게도 적합하다.


   
 
최대 읽기 속도가 무려 7000 MB/s에 달하며, 쓰기 속도도 5300 MB/s으로 일반적인 SATA3 방식의 SSD에 비해 최대 13~15배 가량, 기존 PCIe 3.0 제품과 비교해도 3배 이상 가량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 랜덤 속도 또한 읽기가 무려 100만 IOPS, 쓰기가 72만 IOPS에 달한다.


   
 
샌디스크의 컨트롤러를 비롯해 3D TLC 낸드가 탑재돼 안정적으로 구동한다. SSD의 실제 수명과 연관된 TBW(Total Byte Written)도 무려 600TB에 달하고, SSD의 실제 수명과 연관된 MTBF(mean-time between failure, 평균 고장 간격 시간)도 200만 시간으로 상당히 길어 오랜 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해 속도의 저하를 막고 최적의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TRIM 기술, 물리적인 충격과 외부 환경으로 인해 제품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미리 알려주는 S.M.A.R.T, 사용자가 직접 편리하게 제품의 상태를 모니터링 함으로써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NCQ 기능과 SSD를 안전하게 초기화해주는 Secure Erase 기능 등도 제공한다.


- 게임이 즐거워지는 소리 'WD BLACK P10 게임 드라이브'


'WD BLACK P10 게임 드라이브'는 140MB/s에 달하는 빠른 속도와 2TB의 높은 용량, WD 제품만의 안정성까지 갖춰 게임은 물론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모델명에 걸맞는 세련된 디자인과 메탈 재질 특유의 내구성을 자랑해 남녀노소 누구라도 좋아할 만하다.


   
 
5TB를 비롯해 4TB와 2TB 등 3종으로 출시된 'WD BLACK P10 게임 드라이브'는 게임에 적합한 외장하드라는 콘셉트에 어울리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고, 얇고 가벼워 휴대성도 뛰어나다. 메탈 커버는 비단 디자인이나 내구성 뿐만 아니라 뜨거워진 HDD의 발열을 해소하는데도 상당한 도움을 준다.


   
 
가로와 세로의 길이가 각각 118mm와 12.8mm이며, 무게도 140g으로 무척 가벼워 여성용 핸드백은 물론 바지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커버는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져 높은 내구성을 보여준다. 외장하드를 사용하면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낙하나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한 손상 혹은 이물질의 유입을 막아준다.


   
 
무엇보다 전송 속도가 최대 140MB/s로 일반적인 외장하드와 비교했을 때 무척 빠르다. PC와 연결하는 케이블은 USB 3.0 타입을 사용하는데, 이는 플랫 타입으로 잘 꼬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 업무 효율까지 높여주는 '직장인을 위한 선물'


최근 직장인 사이에서 업무와 관련된 데이터를 간편히 저장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외장 SSD가 각광받고 있다. 외장 SSD는 일반적인 외장HDD에 비해 빠른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고 가벼워 휴대성도 뛰어나다. 게다가 과거에 비해 가격도 비교적 저렴해져 큰 누구나 큰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웨스턴디지털의 'WD 마이 패스포트 SSD'를 대표적인 예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최대 1050 MB/s에 달하는 읽기 속도를 자랑하고, 높은 용량에 세련된 디자인과 휴대성을 모두 갖춰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특급 도우미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 속도에 휴대성까지 갖춘 외장 SSD 'WD 마이 패스포트 SSD'


'WD 마이 패스포트(My Passport) SSD'는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와 가벼움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외장 SSD 제품이다. 언제 어디서나 자신있게 꺼낼 수 있을 만큼 세련된 디자인으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하다. 금속 재질의 커버를 채택했고, 곡선형의 테두리로 세련되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준다.


   
 
'WD 마이 패스포트 SSD'는 레드 모델 외에도 시원스러운 느낌의 블루와 투박한 디자인의 그레이, 한층 고급스러운 골드 모델까지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TB를 비롯해 2TB와 1TB, 500GB 등 다양한 용량으로 판매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가로의 길이가 100mm, 세로가 55mm, 두께가 9mm에 불과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2.5인치 외장HDD보다 더 작다. 실제로 어지간한 스마트폰보다 작게 만들어져 주머니는 물론 지갑에도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다. 게다가 무게도 45.7g으로 무척 가볍다 보니 들고 다니기에 전혀 부담이 없다.


   
 
빠른 속도로 작동한다는 점은 본 제품의 가장 큰 매력이다. NVMe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SSD인 만큼 이에 걸맞는 속도를 자랑하는데, 최대 읽기 속도가 1050 MB/s, 최대 쓰기 속도가 1000 MB/s에 달한다. 이는 일반적인 외장HDD와 비교했을 때 5~10배 가량 빠른 속도다.


   
 
256bit의 AES (Advanced Encryption Standard) 하드웨어 암호화 설정으로 사용자의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아울러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 설치 없이도 일반 PC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Mac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라면 Apple Time Machine과 연계가 가능해 바로 Mac을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한 내구성도 특징이다. 견고해 보이는 프레임의 커버는 최고 1.98m의 높이에서도 견딜 정도의 탄탄한 내구성을 자랑하고, 충격 및 진동 방지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한층 신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PC와 연결하는 케이블은 USB 3.2 Gen2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빠른 속도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특히 Type-C 케이블을 통해 연결했을 때 최대 10Gb/s의 속도를 제공하고, USB 포트와 연결할 때 쓰이는 Type-A 어댑터도 제공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의 체계적인 관리는 물론 시스템 및 폴더의 주기적인 백업을 위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소셜 미디어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연결해 보다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WD Discovery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스케줄에 따라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하는 WD Backup 등 실제 사용에 유용한 프로그램들이다.


   
 
추가로 'WD Security'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는 보안을 위한 것으로 최대 25자까지 암호를 선택할 수 있어 뛰어난 보안성을 자랑한다. 만일 보안 설정을 제대로 했다면 분실 시 데이터 유출에 대한 우려도 덜 수 있을 것이다.


◆ 고용량 시대에 어울리는 '디지털 세대를 위한 선물'


고화질의 영상 콘텐츠를 시청하는 유저가 늘고, 게임의 패키지 용량 또한 갈수록 커지면서 이를 안심하고 백업할 수 있는 외장 스토리지의 인기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클라우드와 웹하드, NAS 등 백업을 위한 여러 가지 수단이 있지만, 역시 외장 스토리지만큼 빠르고 안전한 제품을 찾기 힘들 것이다.


이렇듯 높은 용량과 안정성, 합리적인 가격의 외장 스토리지를 고민하는 유저라면 웨스턴디지털이 내놓은 'WD 마이 패스포트'와 WD Elements SE SSD가 좋은 길라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안정적인 백업을 위한 길라잡이 'WD 마이 패스포트'


'WD 마이 패스포트(My Passport)'는 외장HDD의 진화를 보여주는 좋은 예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세련된 디자인에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클라우드 백업과 같이 유용한 기능을 다수 품고 있어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강렬한 레드 모델 외에도 시원스러운 느낌의 블루와 투박한 디자인의 블랙, 고급스러운 화이트, 감각?Ю 느낌의 Mac OS 전용 내비 모델까지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2.5인치 규격의 'WD 마이 패스포트'는 가로와 세로의 길이가 각각 107.2mm와 11.5mm며, 높이가 75mm로 상당히 작다. 무게도 120g으로 무척 가벼워 바지 주머니나 핸드백 등 어디에든 넣고 다닐 수 있다.


   
 
커버는 메탈 재질로 만들어져 높은 내구성을 보여준다. 외장하드를 사용하면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낙하나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한 손상 혹은 이물질의 유입을 막아준다. 열 전도율도 뛰어나 내부 HDD의 발열을 해소하는 데에도 적잖은 도움을 준다.


PC와 연결하는 케이블은 USB 3.2 Gen1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빠른 속도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여기에 플랫 타입으로 잘 꼬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5TB 제품 외에도 최대 4TB와 2TB와 1TB까지 다양한 용량의 제품이 있어 용도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아울러 일반 외장하드와 Mac 전용 외장하드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소셜 미디어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연결해 보다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WD Discovery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스케줄에 따라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하는 WD Backup 등 실제 사용에 유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밖에 'WD Drive Utilities'는 스토리지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현재 상태를 확인하거나 이상 유무 확인을 위한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설정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준다.


   
 
아울러 앞서 소개한 웨스턴디지털의 스토리지 제품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https://bit.ly/westerndigitalgiftguid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ws Tap 주요 기사]
· PC방에 최적인 초고주사율 모니터 ‘비트엠 Newsync 320FG180 HDR 게이밍 강화유리’
·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받은 '예쁜 가전 Best 4'
· 소비자와 함께 만든 케이스 '앱코 SUITMASTER P1000 강화유리'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유전자원실 이대성 실장, ‘2021년 해양수산과학기술대상 최우수상’ 수상
· 300Mbps 속도내는 1만원대 공유기 ‘ipTIME N604Eplus’
공감/비공감
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관련 브랜드로그

1/1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따상을 부르는 맥주라고? 2022 편의점 맥주 신상 4 (1) 마시즘
자연을 가리키는 브루나이 여행 나침반 (1) 트래비
메타버스 패권에 도전하는 K-NFT 삼국지 쉐어하우스
디지털 시대를 위한 ‘디지털 병원’ 완성하는 엣지 컴퓨팅 환경 (1) 아크로팬
UFC 270 헤비급 최강자는?··· D-3 은가누 vs 가네 맨즈랩
갈수록 좋아지는 내장 그래픽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은?' (9) 뉴스탭
생각이 다르니 잘 팔리는 것도 천양지車...2021년 나라별 베스트셀링카 (1) 오토헤럴드
풀레인지 선정 2021 올해의 오디오 - 스피커, 앰프, 소스기기 (1) 풀레인지
집에서 막 걸러내는 ‘정성 깃든 맛’ (2) 맨즈랩
[공수전환] 소형 SUV 하이브리드로 가성비 대결 '현대차 코나 Vs 기아 니로' (1) 오토헤럴드
[대신맨] 폼나게 분위기를 마신다, 세이럭스의 와인 친구들 (1) 맨즈랩
한국산 ‘인공태양’ 1억도 30초간 유지 성공! (5) 과학향기
성수 사람이 소개하는 성수동 데이트 코스 3 (3) 트래비
천국을 빌려, 인도네시아 리쿠팡 (2) 트래비
키워드로 보는 2022 주요 뉴스 (1) 다나와
자연이 만들어준 '제주' 인생샷 스팟 (3) 트래비
4코어 8스레드 CPU 게임용으로 충분한가? (14) 맨즈랩
노인을 위한 리얼돌은 있다! 리얼돌의 모든 것 [성데이서울 1월호] (20) 다나와
넷플릭스는 알겠는데 그건 뭐야, ‘OTT’? (1) 맨즈랩
CES 2022 인텔, AMD, 엔비디아 주요 발표내용 정리, 2022년 PC의 성능은 과연? (3)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