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인기 더해가는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정품 여부 확인 방법은

뉴스탭
2022.06.27. 12:56:45
조회 수
446
3
댓글 수
2

PC를 구매하는 많은 유저들은 CPU 선택 시 성능과 가격 못지 않게 서비스에 대해 많은신경을 쓰게 된다. CPU가 PC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큰데다, 비교적 고가에 판매되고 있어 문제가 생겼을 때를 미리 대비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이처럼 CPU의 서비스를 신경쓰는 유저라면 구매 전 무엇보다 정품 여부를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정품과 병행 수입 제품은 서비스에 있어 큰 차이를 보여주기 때문에 오랜 기간 A/S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하고자 한다면 정품 프로세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 들어 점점 인기를 높이고 있는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역시 마찬가지다. 인텔 공인 대리점을 통해 유통되는 정품의 경우 철저한 서비스에 다양한 프로모션이 더해졌지만, 병행 수입 제품의 경우 단지 가격의 차이가 소폭 발생한다는 점을 제외한다면 딱히 혜택을 받기 어렵다.


   
 

이미 대다수의 유저들은 이러한 사실을 잘 알고 있기에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구매 시 정품을 찾지만, 간혹 이를 모르는 초보자 중 실수로 병행 수입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병행 수입 제품의 경우 자칫 서비스로 인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과연 인텔의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중 정품은 무엇이고, 병행 수입 제품과 어떤 차이를 갖고 있는지, 정품 구매 시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알아봤다.


   
 

최신 프로세서에 어울리는 정품 CPU


잘 알려져 있다시피 국내에서 판매 중인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정품과 병행으로 나뉜다. 정품 프로세서는 인텔의 공인 대리점을 통해 유통될 뿐만 아니라 서비스의 수준도 높고, 정품 등록 시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품 프로세서는 인텔코리아가 지정한 국내 공식 대리점인 인텍앤컴퍼니와 코잇, 피씨디렉트 등 3사를 통해 유통되는 제품을 뜻한다. 일부 정품 프로세서는 CPU와 쿨러가 함께 묶인 박스 형태로 판매되고, 일부 하이엔드 모델은 쿨러가 따로 동봉되어 있지 않아 사제 쿨러를 구입해야한다.


   
 

고가의 제품을 구매함에 있어 무엇보다 서비스와 신뢰의 차이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감안하면, 정품에 대한 수요가 클 수밖에 없다.


반면 병행 수입 제품이란 공인 3사인 인텍앤컴퍼니와 코잇, 피씨디렉트를 통하지 않은 해외 혹은 개인이나 업체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을 뜻한다. 물론 병행 수입 제품이라 해도 정품과 똑같은 공장에서 생산되는, 똑같은 모델이기에 품질이 떨어지지는 않는다.


   

▲ 코잇 서비스 센터


   

▲ 코잇 서비스 센터


   

▲ 코잇 서비스 센터


   
▲ 코잇 서비스 센터

정품 프로세서가 품귀 현상이라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기 힘들다거나 정품 프로세서의 가격이 너무 비싸다면 병행 수입도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인텔 공인 3사인 인텍앤컴퍼니와 코잇, 피씨디렉트를 통해 믿을 만한 서비스가 제공되기에 오랜 기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든든하다. 서비스에 대해 걱정하는 소비자라면 큰 장점이 될 수 있는 부분이다.


참고로 올해 4월부터 인텍앤컴퍼니와 코잇, 피씨디렉트는 기존까지 통합 운영되던 서비스 센터를 해산하고, 각사의 센터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시행하기 시작했다.


   

▲ 인텍앤컴퍼니 서비스 센터


   

▲ 인텍앤컴퍼니 서비스 센터


   
 

물론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센터가 변경되어 다소 혼란스러운 점도 있겠으나, 3사 모두 PC 업계를 대표하는 그룹으로 불릴 정도로 긴 역사와 노하우를 자랑하는 중견 기업인 만큼 최고의 전문가들과 테스트 장비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정품을 구매한 고객은 3년의 서비스 보증 기간을 보장받을 수 있다. 공인 3사 중 어떤 업체를 통해 구매하더라도 동일하게 서비스가 적용돼 굳이 고민할 필요가 없다.


   

▲ 피씨디렉트 서비스 센터


   
▲ 피씨디렉티 서비스 센터

반면 병행 수입 제품의 경우 대게 구입한 곳을 통해서만 A/S가 가능하고, 개인 혹은 병행 수입 업체를 통해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글로벌 센터에서 A/S를 받을 수 있다. CPU가 다른 부품에 비해 비교적 고장이 적은 아이템임을 감안하면 흔치 않은 상황이기는 하지만, 이러한 절차를 거치게 된다면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음을 감안해야 한다.


참고로 인텍앤컴퍼니(www.intechn.com)의 서비스 센터의 경우 용산 전자랜드(서울시 용산구 청파로74 전자랜드 신관 광장층 1호)에, 코잇(www.coit.co.k)의 서비스 센터는 본사인 삼구빌딩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40 삼구빌딩 6층)에 자리하고 있다. 아울러 피씨디렉트의 센터는 용산구 청파로74 전자랜드 신관 501호에 자리잡고 있어 접근성 면에서 상당히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정품 CPU


인텔은 정품 CPU란 무엇이고, 정품 구매 시 혜택과 인텔 프로세서에 대한 최신 소식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오래 전부터 정품 사이트 (www.realcpu.co.kr)를 운영하고 있다. 이 정품 사이트를 방문하면 정품 CPU에 대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정품 CPU의 구분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육안으로도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CPU 박스에 붙어 있는 정품 스티커를 통해 구분하는 것이다. 인텔 공인 3사를 통해 유통되는 모든 CPU는 유통사의 이름과 함께 QR 코드와 바코드가 각인된 정품 스티커가 붙어 있다.


CPU 단품이 아닌 조립PC를 구매했다면, PC 케이스 측면에 CPU가 정품임을 나타내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정품CPU를 탑재한 조립PC는 케이스에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스티커를 붙이게끔 되어 있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만일 정품 바코드가 없거나 조회가 안되는 경우라면 번거롭더라도 PC에 설치된 CPU 쿨러를 메인보드에서 분리 한 후 CPU 표면에 표기된 바코드를 확인해야 한다.


다음으로 인텔 정품 스티커를 확인했다면 를 통해 정품 등록을 할 필요가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보이는 바코드 입력창에 스티커에 표기된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면 단 몇 초만에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인텔 프로세서에 대한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자 하는 유저를 위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어 초보자라면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말했듯 인텔 정품CPU에 대한 확인은 리얼CPU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무엇보다 리얼 CPU 사이트에서는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구매자를 위한 여러 가지 이벤트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


   
 

먼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얼마 전 게재된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 차별화된 인텔 정품 CPU만의 혜택' 기사를 읽고, 정품 프로세서에 대한 퀴즈를 풀면 영화 티켓과 치킨, 햄버거 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ws Tap 주요 기사]
· 비어케이 칭따오, 캠프닉에 유용한 ‘칭따오 라거 폴딩카트 패키지’ 출시
· 월드비전, ‘가정폭력피해아동가정 자립지원사업’ 성과연구 및 정책 포럼 개최
· 육우자조금, 여름 휴가철 맞아 ‘육우캠핑, 이번엔 여기어때?’ 이벤트 진행
· 야놀자, ‘제주여행도 야놀자해’ 기획전 진행
· 래쉬가드, 패밀리룩부터 물놀이 용품까지.. “올여름엔 떠나자”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관련 브랜드로그

1/1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아롱 테크] 타이어 절반? 바닥 카페트 젖어 있거나 흙탕물 오염됐으면 침수차 판단 (2) 오토헤럴드
[아롱 테크] 지차체의 까다로운 검증거친 모범 정비업소를 찾아라 (3) 오토헤럴드
저속으로 짜게 달려야 이기는 '에코랠리' 21일 인제 스피디움서 열린다 (2) 오토헤럴드
여름날의 트레커스 아일랜드 (2) 트래비
최초의 K-달 궤도선 ‘다누리’, 마침내 우주로 (3) 과학향기
AMD 라이젠 7000 시리즈 단짝들, 메인보드 5개사 주요 X670 보드 특징 발표 (12) 보드나라
현대차 월드랠리팀, i20 N Rally1 하이브리드로 WRC 핀란드 랠리 우승 (2) 오토헤럴드
세계 테마파크의 성지, 올랜도 (3) 트래비
잉카콜라 VS 코카콜라, 페루의 콜라대전 (4) 마시즘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한 '하이엔드 CPU'는 무엇 (34) 뉴스탭
스코넥 "몰입감 높은 가상현실(VR) 훈련,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1) IT동아
폰 하나에 번호 2개 쓰는 사람, 9월부터 늘어날까? (3) IT동아
아이들과 가볼 만한 '강화도 박물관' 2곳 (4) 트래비
PC의 핵심인 CPU,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정품 CPU로 (1) 블루프레임
'앱으로 한푼이라도 더 모아 재테크한다'... 짠테크 체험해보니 (2) IT동아
최초의 3D 게임부터 최초의 디테일 RTS까지 [고전게임 3부] (3) 동영상 있음 보드나라
여름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게이밍PC (3) 뉴스탭
튀르키예인의 얼이 잠든 곳, 앙카라 (2) 트래비
그것이 문제로다, 화성에서 찾은 인간의 흔적 (2) 트래비
[아롱 테크] 새빨간 거짓말 '자동차 비순정부품 차량 성능 저하와 고장 유발' (1) 오토헤럴드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