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커피와 코카-콜라의 이색 조합

2022.11.30. 11:07:52
조회 수
3,419
10
댓글 수
8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내게도 남 다를 바 없는 소박한 꿈이 있다. 은퇴 후에 한적하고 탁 트인 전망 아래에서 건물을 짓고, 사람들이 오가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를 차리는 것이다. 물론 이곳에서 파는 음료는 코카-콜라다. 그동안 마셔왔던 다양한 코카-콜라를 맛볼 수 있는 코-크 바(Coke Bar)’라고 할까? 때로는 체리 코-크, 때로는 시나몬 코카-콜라, 민트 코-크 같은 것도 만들어 팔고 싶은데 말이지. 

“만약 손님이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이걸 주면 되겠네요.”

내 이야기를 듣던 단골 카페 사장님이 선물을 주었다. <커피 코카-콜라(Coca-Cola with Coffee)>다. 그는 외국에 갔다가 신기한 코카-콜라가 있길래 사 왔다며 이런 음료를 아느냐 물었다코카콜라의 오프너(Opener)* 마시즘은 침묵을 깨며 말했다.  

“그럼요. 너무 잘 알죠. 언젠가 꼭 코-크 바에서 팔고 싶었거든요.”


코-크 버전 아샷추 
커피 코카-콜라 다크 블랜드

최근 카페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커피 오마카세’를 코카-콜라로 하게 될 줄은 몰랐다. 먼저 ‘커피 코카-콜라 다크 블랜드’를 맛보았다. 생각보다 커피의 향미가 강하게 느껴진다. 마치 에스프레소 한 잔을 코카-콜라에 부은 듯한 느낌이라고 할까?

첫 향과 맛에서는 코카-콜라의 짜릿한 맛이 올라온다. 하지만 이 녀석은 목줄기를 타고 내려가며 쌉싸름한 다크 초콜릿을 연상하게 하는 커피 특유의 흔적을 남긴다. 달콤 쌉싸름한 매력에 다시 한번 마셔보게 되고, 그러다 보면 어느새 한 캔을 비우게 된다. 코카-콜라와 커피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매력을 온전히 느끼고 싶다면 ‘커피 코카-콜라 다크 블랜드’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아바라 아니고 콜바라 
커피 코카-콜라 바닐라

카페에서 꼭 아메리카노를 못 마시는 사람이 있다. (그게 나다) 이런 사람들을 위한 커피 코카-콜라들도 생겨났다. 바로 ‘커피 코카-콜라 바닐라’다. 

‘커피 코카-콜라 바닐라’는 ‘바닐라 코카-콜라’가 떠오르는 맛이다.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향에 코카-콜라의 짜릿함이 올라온다. 거기에 볶은 커피만의 고소함이 가미되어 맛의 균형을 잡아준다. 어떻게 본다면 코카-콜라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띄워 마시는 ‘코-크 플로트’라는 메뉴와 비슷한 느낌이다. 

보다 달콤하고 맛있는 커피 코카-콜라를 맛보고 싶다면,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맛있을 ‘커피 코카-콜라 바닐라’다. 


커피 초보자를 위한 코카-콜라 
커피 코카-콜라 카라멜

마지막으로 ‘커피 코카-콜라 카라멜’을 마시며 인생에서 처음으로 카페에 갔던 당시를 떠올릴 수 있었다. 나의 첫 카페 메뉴 ‘카라멜 마끼아또’의 느낌이 가득했기 때문이다. 카라멜 마끼아또는 아메리카노의 쓴맛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한 입문용 카페 음료가 아니던가! 마찬가지로, 커피 코카-콜라 시리즈의 입문용 제품을 고르라면 주저 없이 ‘커피 코카-콜라 카라멜’을 택하겠다. 

한 모금 마시자 코카-콜라에 카라멜 시럽을 뿌린 것처럼 묵직한 달콤함이 올라온다. 커피의 맛이 옅은 대신, 달콤한 카라멜이 코카-콜라와 커피 사이에서 힘차게 춤을 추며 존재감을 과시하는 느낌이다.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익숙한 달콤함을 음미하며 맛있게 마실 법하다. 

커피 코카-콜라를 차례대로 마시겠다면 카라멜 – 바닐라 – 다크 블랜드 순으로 마시는 걸 추천한다. 입문용인 ‘커피 코카-콜라 카라멜’부터 심화용(?)인 ‘커피 코카-콜라 다크 블랜드’까지! 코카-콜라와 커피의 만남이 이렇게 다양해질 수 있다니 감격스럽다.


커피와 코카-콜라의 만남은
설렘을 남기고

잠깐의 시간이었지만 꿈꾸는 미래에 다녀온 기분이었다. 특색 있고 호기심을 유발하는 조합인 줄로만 알았던 커피 코카-콜라가 사람들의 취향을 고려해 세분화되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언젠가 다시 커피 코카-콜라를 국내에서 만날 날을 기다리며! 마시즘의 버킷리스트인 미래의 코-크 바를 위하여, 오늘도 세상에 숨은 다양한 코카-콜라들을 찾아내기 위해 떠난다.

* 오프너(Opener)는 코카-콜라 저니와 함께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모임입니다. ‘마시즘(https://masism.kr)’은 국내 유일의 음료 전문 미디어로, 코카-콜라 저니를 통해 전 세계 20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음료 브랜드를 리뷰합니다. 해당 원고는 코카-콜라 저니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커피와 코카-콜라의 이색 조합 마시즘.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제주맥주에서 초콜릿 맛이 느껴질 때 (2) 마시즘
2023년 출시 예정 게임들의 PC 시스템 요구 사양은? - 上편 (1~3월 출시예정작) (2) 다나와
끊임없이 등장하는 중국산 불법 게임기들, 어찌 하오리까 (1) 게임동아
제주여행의 완성, 비양도 (1) 트래비
신제품으로 도약 노리는 VR·AR 업계…애플도 뛰어들까 IT동아
메타버스, 가상과 현실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쫓는다 (1) IT동아
맑고 깨끗하고 춥고 눈물나게 아름다워, 경기도 북부 관광지 모음 (2) 맨즈랩
전기차 사고 후회할 일 또 생기나, km당 주행비용 하이브리드카에 역전 임박 (1) 오토헤럴드
계정 공유에 돈 내라는 넷플릭스, 어떻게 바뀌나 (11) IT동아
푸꾸옥 최초의 메리어트,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  (1) 트래비
대를 이은 예술의 혼, 진도 ‘소치 일가 5대 미술관’ (1) 트래비
닥터페퍼에 딸기 크림을 더하면? (2) 마시즘
[뉴스줌인] 4K 시대인데 게이밍 모니터는 왜 아직도 풀HD급? (1) IT동아
2023년 새로운 변신을 말하는 넥슨. 왜 추억을 다시 소환하나 게임동아
'미원천과 옥화9경' 시냇물 따라 펼쳐지는 소소한 풍경과 옛 이야기 (1) 트래비
머릿속 기생충이 늑대 리더십 올린다? 과학향기
줄 서서 먹는 여수의 ‘핫한’ 주전부리  (1) 트래비
아이에게 배운 ‘생일의 참의미’ 맨즈랩
아시아 서버 출격 앞둔 '알비온 온라인', "최고의 게임 환경 제공할 것" (1) 게임동아
[공수전환] '현대차 코나 Vs 기아 셀토스' 글로벌 시장을 향한 소형 SUV 대결 오토헤럴드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