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커피와 코카-콜라의 이색 조합

2022.11.30. 11:07:52
조회 수
3,499
10
댓글 수
8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내게도 남 다를 바 없는 소박한 꿈이 있다. 은퇴 후에 한적하고 탁 트인 전망 아래에서 건물을 짓고, 사람들이 오가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를 차리는 것이다. 물론 이곳에서 파는 음료는 코카-콜라다. 그동안 마셔왔던 다양한 코카-콜라를 맛볼 수 있는 코-크 바(Coke Bar)’라고 할까? 때로는 체리 코-크, 때로는 시나몬 코카-콜라, 민트 코-크 같은 것도 만들어 팔고 싶은데 말이지. 

“만약 손님이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이걸 주면 되겠네요.”

내 이야기를 듣던 단골 카페 사장님이 선물을 주었다. <커피 코카-콜라(Coca-Cola with Coffee)>다. 그는 외국에 갔다가 신기한 코카-콜라가 있길래 사 왔다며 이런 음료를 아느냐 물었다코카콜라의 오프너(Opener)* 마시즘은 침묵을 깨며 말했다.  

“그럼요. 너무 잘 알죠. 언젠가 꼭 코-크 바에서 팔고 싶었거든요.”


코-크 버전 아샷추 
커피 코카-콜라 다크 블랜드

최근 카페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커피 오마카세’를 코카-콜라로 하게 될 줄은 몰랐다. 먼저 ‘커피 코카-콜라 다크 블랜드’를 맛보았다. 생각보다 커피의 향미가 강하게 느껴진다. 마치 에스프레소 한 잔을 코카-콜라에 부은 듯한 느낌이라고 할까?

첫 향과 맛에서는 코카-콜라의 짜릿한 맛이 올라온다. 하지만 이 녀석은 목줄기를 타고 내려가며 쌉싸름한 다크 초콜릿을 연상하게 하는 커피 특유의 흔적을 남긴다. 달콤 쌉싸름한 매력에 다시 한번 마셔보게 되고, 그러다 보면 어느새 한 캔을 비우게 된다. 코카-콜라와 커피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매력을 온전히 느끼고 싶다면 ‘커피 코카-콜라 다크 블랜드’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아바라 아니고 콜바라 
커피 코카-콜라 바닐라

카페에서 꼭 아메리카노를 못 마시는 사람이 있다. (그게 나다) 이런 사람들을 위한 커피 코카-콜라들도 생겨났다. 바로 ‘커피 코카-콜라 바닐라’다. 

‘커피 코카-콜라 바닐라’는 ‘바닐라 코카-콜라’가 떠오르는 맛이다.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향에 코카-콜라의 짜릿함이 올라온다. 거기에 볶은 커피만의 고소함이 가미되어 맛의 균형을 잡아준다. 어떻게 본다면 코카-콜라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띄워 마시는 ‘코-크 플로트’라는 메뉴와 비슷한 느낌이다. 

보다 달콤하고 맛있는 커피 코카-콜라를 맛보고 싶다면,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맛있을 ‘커피 코카-콜라 바닐라’다. 


커피 초보자를 위한 코카-콜라 
커피 코카-콜라 카라멜

마지막으로 ‘커피 코카-콜라 카라멜’을 마시며 인생에서 처음으로 카페에 갔던 당시를 떠올릴 수 있었다. 나의 첫 카페 메뉴 ‘카라멜 마끼아또’의 느낌이 가득했기 때문이다. 카라멜 마끼아또는 아메리카노의 쓴맛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한 입문용 카페 음료가 아니던가! 마찬가지로, 커피 코카-콜라 시리즈의 입문용 제품을 고르라면 주저 없이 ‘커피 코카-콜라 카라멜’을 택하겠다. 

한 모금 마시자 코카-콜라에 카라멜 시럽을 뿌린 것처럼 묵직한 달콤함이 올라온다. 커피의 맛이 옅은 대신, 달콤한 카라멜이 코카-콜라와 커피 사이에서 힘차게 춤을 추며 존재감을 과시하는 느낌이다.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익숙한 달콤함을 음미하며 맛있게 마실 법하다. 

커피 코카-콜라를 차례대로 마시겠다면 카라멜 – 바닐라 – 다크 블랜드 순으로 마시는 걸 추천한다. 입문용인 ‘커피 코카-콜라 카라멜’부터 심화용(?)인 ‘커피 코카-콜라 다크 블랜드’까지! 코카-콜라와 커피의 만남이 이렇게 다양해질 수 있다니 감격스럽다.


커피와 코카-콜라의 만남은
설렘을 남기고

잠깐의 시간이었지만 꿈꾸는 미래에 다녀온 기분이었다. 특색 있고 호기심을 유발하는 조합인 줄로만 알았던 커피 코카-콜라가 사람들의 취향을 고려해 세분화되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언젠가 다시 커피 코카-콜라를 국내에서 만날 날을 기다리며! 마시즘의 버킷리스트인 미래의 코-크 바를 위하여, 오늘도 세상에 숨은 다양한 코카-콜라들을 찾아내기 위해 떠난다.

* 오프너(Opener)는 코카-콜라 저니와 함께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모임입니다. ‘마시즘(https://masism.kr)’은 국내 유일의 음료 전문 미디어로, 코카-콜라 저니를 통해 전 세계 20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음료 브랜드를 리뷰합니다. 해당 원고는 코카-콜라 저니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커피와 코카-콜라의 이색 조합 마시즘.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지금이 베스트 타이밍! 호이아나 레지던스에서 보낸 3일 트래비
에너지 분야 디지털 전환 가속…”보안 취약점 대비해 블랙아웃 막아야” IT동아
초등학생도 노출되는 '음란물'... 세계적으로 경고등 켜져 IT동아
IT기기의 재활용 소재 도입, 단순 활용 넘어 창조적 접근해야 살아남는다 IT동아
스키와 함께 든든한 한 끼!  캐나다 트랑블랑 맛집 4 트래비
요금제 바꾸면 낭패? 재가입곤란 ‘꿀’ 통신 서비스들 (5) IT동아
퍽퍽할 거란 생각은 금물, 이름부터 촉촉한 닭가슴살 추천 (5) 다나와
중식당 부럽지 않은 비건식으로 차린 중국 요리 한상 (6) 다나와
캐나다 트랑블랑에서, 스키 홀리데이 (2) 트래비
열린 위장 메우러 '속초' (4) 트래비
‘울트라’만 챙겨? 하위 모델 차별 논란, 갤럭시S23에선 달라졌을까 (2) IT동아
[모빌리티 인사이트] “서빙은 저에게 맡기세요”, 서빙용 모빌리티 로봇의 등장 IT동아
실적 압박, 프로젝트 중단, 불안해 하는 직원들. 코로나 이후의 게임업계는? 게임동아
TGV가 예측한 올해 웹3.0 분야 메가 트렌드 5개는? 게임동아
2023년 출시 예정 게임들의 PC 시스템 요구 사양은? - 下편 (1) 다나와
다시 주목 받는 메타버스, 가상세계 속에서 범죄자 잡고 불 끈다 (1) IT동아
삼성전자 갤럭시S23 시리즈 vs 갤럭시S22 시리즈 차이 한 눈에 (1) IT동아
‘여행 준비하시나요?’ 상반기 해외여행 예약 트렌드 (1) 트래비
낭만, 교토 (3) 트래비
재실력 발휘하는 K-서브컬쳐. 하지만 끝판왕 ‘원신’이 남아있다 (1) 게임동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