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와 호텔들이 새로운 시설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올여름 해외가 아닌 국내 여행지에서 호캉스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가족단위 여행객 취향 저격
레고랜드 ‘과학 도슨트 투어’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놀이기구 속 원리와 과학지식을 설명하는 도슨트 투어를 여름 방학 기간 동안 한정 운영한다. 해당 투어는 과학 지식을 설명해 줄 수 있는 특별 가이드가 놀이기구속 과학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진행될 예정이다. 만 2세에서 12세 어린이만 참여가 가능하며, 매일 오전 10시30분과 오후 1시에 총 2회 진행된다.

●현실과 가상공간 넘나드는 진짜 방탈출
코오롱호텔
코오롱호텔을 배경으로 야외 방탈출 게임이 진행된다.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즐길 거리로, 투숙객 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별도의 앱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단서를 찾고, 코오롱호텔 야외를 탈출하면 된다. 탄탄한 스토리가 준비돼 있으며, 게임 중 측정된 걸음 수를 바탕으로 기부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온 가족이 자연 속에서 즐기는 골프
금호설악리조트
금호설악리조트의 파크골프장은 약 1,300평 9홀 규모로 구성됐다. 패밀리 파크골프장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전 연령이 이용할 수 있는 코스를 설계하는 데 힘썼다. 설악산 울산바위를 감상할 수 있는 매력을 살린 골프장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휴양 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 신설된 바비큐장은 이용객의 프라이빗하고, 오붓한 식사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블루보틀과의 협업으로 커피향 가득한 휴식
라이즈 호텔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글로벌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과 협업해 스페셜 어메니티를 선보였다. 해당 어메니티는 스위트 이상의 룸 타입 투숙 시 제공된다. 내용물은 ▲커피 바우처 쿠폰 ▲크래프트 인스턴트 에스프레소 ▲커뮤터 컵 ▲블루보틀 로고 파우치 등으로 구성됐다. 바우처 쿠폰은 호텔1층 블루보틀 홍대 팝업 카페에서 퇴실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프라이빗 한 온전한 쉼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전 객실이 스위트룸으로 조성된 ‘아트파라디소’를 3년 만에 재개장했다. 동시에 고객의 온전한 쉼을 돕는 올인클루시브 혜택이 담긴 풀보드 패키지를 선보였다. 웰컴 드링크를 시작으로 프라이빗 스파, 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식사는 호텔 내 한식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풍성한 코스 요리로 차려지는 런치, 디너를 맛볼 수 있다.
글 송요셉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