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파리 여행을 ‘에어프랑스’와 해야 하는 이유

2023.08.28. 11:01:39
조회 수
4,409
10
댓글 수
1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인천에서 파리로 가는 길은 참 멀다. 편도 14시간. 하루의 반을 쓰고도 2시간을 더 보내야 한다. 그래도 큰 걱정은 없다. 에어프랑스, 그리고 B777-300 NEW 비즈니스 클래스가 있으니. 긴 비행마저 1~2시간 비행처럼 짧고 편안하게 느껴지는 마법을 선사한다.

에어프랑스는 올해 3월 말부터 인천-파리 노선에 ‘Comfort & Elegance’를 키워드로 한 새로운 비즈니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공간과 세심함이 묻어나는 기내 서비스,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개발한 기내식, 다양한 기내 엔터테인먼트(350여 편의 영화·TV 시리즈·음악, 각종 여행 정보) 등이 어우러져 있다. 친환경 소재의 컴포트 키트, 와이파이, 소음 차단 헤드폰, A&C USB 포트, 무선 충전기 등도 알뜰살뜰 챙겼다. 여행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이다.

첫인상도 강렬하다. 비즈니스 클래스 캐빈 정면에 각인된 날개 달린 해마(에어프랑스의 전신 격인 에어 오리앙의 로고)는 에어프랑스의 오랜 역사와 기품을 대변하고, 에어프랑스 고유 색감인 짙은 남색과 흰색이 어우러진 객실은 세련된 인상을 준다.

좌석에서는 ‘3F’를 주목해야 한다. 풀 플랫(Full Flat), 풀 액세스(Full Access), 풀 프라이버시(Full Privacy)를 기반으로 제작한 좌석이며, 180도 수평으로 펼치면 약 2m 길이의 침대로 변신한다. 웬만한 성인은 두 다리 쫙 펴고도 남는 수준이다. 개별 슬라이딩 도어까지 장착해 프라이버시도 보장하는데, 하늘 위 나만의 팰리스(Palace)인 셈이다. 게다가 모든 좌석(1-2-1 배열)이 바로 복도로 연결된다. 숙면하고 있는 옆 사람을 깨우지 않아도 되니 자유로운 이동권까지 보장된다. 특히, 중앙 두 좌석은 연인과 가족에게 추천한다. 버튼을 눌러 중앙 패널을 내리고, 슬라이딩 도어를 닫으면 온전히 우리 둘만의 세상이고, 공간을 좀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Gastronomy(미식)’도 중요한 키워드다. 프랑스 대표 항공사답게 기내식에서도 우아함을 드러낸다. 올해는 미쉐린 3스타 레지스 마르콩(Regis Marcon, Restaurant Marcon), 안느-소피 픽(Anne-Sophie Pic, Pic) 등 17명의 프랑스 셰프들과 협업해 프랑스 미식 문화(파리→인천 등 파리 출발 장거리 노선 기준)를 기내에서 선보이고 있다. 새하얀 식탁보를 깔아 주며 식사가 시작되는데, 프렌치 퀴진의 공식을 그대로 따른다. 아뮤즈 부쉬(amuse bouche, 전채요리)와 아페리티프(aperitif, 식전주)로 시작해 앙트레(entree), 쁠라(plat), 치즈, 데세르(dessert)로 이어지는 파인 다이닝이다.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과 함께 프랑스의 맛을 즐기고, 디제스티프(digestif, 식후주)로 코냑, 브랜디, 진까지 마시면 기내식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글 이성균 기자 사진 이성균 기자, 에어프랑스 취재협조 에어프랑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아프리카 기차여행, 더 로열 리빙스톤 익스프레스 (1) 트래비
에디터가 추천하는 일본 사가 료칸&호텔 (2) 트래비
더 아남 무이네, 베트남 무이네에 내려앉은 품격 (1) 트래비
A Fine Vintage, 여행자의 기념품 트래비
[MBTI] 2025 Ver.  MBTI별 추천 여행지 (3) 트래비
맛으로 가득찬 실크로드, 프랑스 리옹 (2) 트래비
폭삭 속았수다, 제주 (2) 트래비
Travie 20th Anniversary | 20년 전,  그땐 그랬지 (1) 트래비
거룩한 땅 '칠곡' 순례 여행 (2) 트래비
치즈에 진심인 당신이라면 '스위스 치즈 패스포트' 체크 (4) 트래비
소박한 일본 소도시 골프여행에 맞춤 '고치현' 골프코스 2 (3) 트래비
이충후 셰프에게 반얀트리 서울 페스타의 새로움을 묻다 트래비
518년 조선 지식의 보고, 종로 배움의 길 (5) 트래비
베트남 남호이안의 '신상' 리조트 파헤치기 (5) 트래비
섬여행 전문가가 말하는 대한민국 섬 BEST 20 (5) 트래비
올봄엔 뭘 먹지? 미식 나들이 가기 좋은 서울 호텔 레스토랑 3 (6) 트래비
당신에게 추천하는 중국 항저우의 뮤지엄&미술관 (1) 트래비
당신이 발리 울루와뚜에서 들르면 좋을 편집샵 5  (2) 트래비
강원도 원주에서 찾은 거부할 수 없는 맛집 4 (3) 트래비
지금 방콕에서 가장 핫한 레스토랑 4 (4) 트래비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