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눈으로 봐도 취하는, 새로 소주 1주년 잔치 팝업

2023.09.25. 14:07:03
조회 수
677
3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인파가 가득한 성수동을 혼자 걷는다. 누구를 만나지도, 술잔을 나눌 사람도 없다. 그가 원하는 것은 오직 하나 즐거운 자리에서 기울이는 맛있는 소주 한 잔이다. 하지만 친구들은 모두 변해버렸다. 소주 한 잔을 같이 마시기가 그렇게 어려워졌던가. 마지막 거절 통보를 받은 그의 휴대폰에 친구의 외침이 들린다. 

“야! 야이… 한가한 녀석아! 평일 점심부터 소주 마시자는 사람이 어딨냐! 나 출근이야!”

소주사랑에 시차가 없는 그의 이름은 마시즘이다. 


한국에서 소주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

하지만 나에게는 소주 한 잔의 희망이 있다. 집도 술집도, 식당도 아닌 곳에서 혼자 재미있게 소주를 마시는 방법이 없을까? 그것은 바로 ‘잔칫집’에 가는 것이다. 브랜드의 잔칫집, 요즘 말로는 ‘팝업스토어’다.

정처 없이 성수를 떠돌다가 발견한 민트색 폭포를 따라갔다. ‘처음처럼 새로(앞으로는 줄여서 ‘새로’라고 쓰겠습니다)’의 1주년을 축하하는 팝업스토어라고?

2022년 최고 데뷔제품이기도 한 ‘새로 소주’는 제로 슈거 열풍을 소주계로 가져온 것도 모라라, 본업은 사실 디즈니 같은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캐릭터와 이야기에 진심인 곳이다. 그래서 어떻게 들어가면 된다고요? 이 등을 가지고 굴 속으로 들어가라고…

깜깜한 입구를 들어가며 생각했다. 혹시 공사가 덜 끝나서 이렇게 말하는 건 아닐까? 


인싸들의 소주를 마셔보겠습니까?

새로의 팝업스토어… 여기는 새로구미의 동굴(강원도 강릉시 옥계면 산계리 산 257)을 그대로 옮겨온 곳이다. 처음에는 소주의 탁 트인 향이 나는 굴(?)을 기대했는데, 동화 속을 걷는듯한 느낌으로 만들었다. 온갖 미디어 아트와 체험이 가득한 굴이라고 할까?

동굴벽에 적는 디지털 방명록이요? 내 주변에 360도 회전하는 셀카영상이요? 생일상을 집으면 바뀌는 화면들이요?

… 새로 구미, 벽지와 장판살 돈을 아껴 온갖 기계를 샀구나. 참된 얼리어답터인걸(아니다).

같은 수집가(?)로서 질 수 없다, 오는 정이 있다면 갈 때는 굿즈들을 사가는 것. 마시즘은 새로 팝업 체험이 끝나는 점에 있는 굿즈존을 갔다. 너무나 귀엽고, 아기자기한 굿즈들이 이곳에 있다. 이런 건 또 다 사줘야지. 그래… 이게 다 

40종류가 넘네? 그, 그 이걸 놓을 집을 사야겠는걸?


새로구미 굴의 전리품 털어가기 

단지 소주를 즐기러 왔다가, 신기한 굴체험을 하고, 사진도 찍고, 이제는 잘 만들어진 굿즈 앞에서 홀린 듯이 이 굿즈와 함께할 미래를 그리고 있다. 

보기만 해도 굿즈가 아니라 아트라고 불러야 할 것 같은 새로 전용 도자기 세트나, 새로구미의 피규어는 눈으로만 봐도 배부르고, 따로 욕심을 내지도 않았다. 

그저 내가 원하는 것은 소주를 마실 때 필요한 디스펜서(물론 없어도 된다), 소주를 더 달콤하게 마시기 위해 잔 안에 넣어 부으면 되는 사탕컵(이것도 제로 슈거다), 소주를 마시고 자야 하니까 필요한 베개와 더욱 잘 자기 위한 눈 안대, 혹시나 다칠지 모르니까 필요한 반창고, 혹시나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날지 모르니 필요한 볼펜 등등 꼭 필요한 40여 가지의 제품들 뿐이었다. 

심지어 QR코드를 찍어서 결제까지 간편하게 넘어갈 수 있다잖아. 이런 신기한 경험으로 이렇게 특별한 제품을 사다니 너무 합리적이다. 

… 는 새로구미 캐릭터 갓차를 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너무 다양해서 이거 다 샀다간 소주를 못 마실 것 같거든. 


새로 소주로 만들어지는 새로운 칵테일

잔칫집 여정의 마무리는 역시 소주다. 독특한 게 이곳에서는 특별한 믹서 드링크를 섞어 새로 칵테일을 만들고 있었다. 파란색 예쁘게 만들어진 칵테일을 테이블에 놓으면 바닥에 꼬리가 9개 나오는 구미호 모양이 된다. 술을 많이 마셨다면 헛것을 봤다고 소리칠 수 있는 꽤나 놀라운 순간이었다.

“크으- 이렇게 마셔도 좋네.”

한때는 이런 팝업스토어를 오프라인 판촉행사 정도로 생각했던 ‘브랜드의 팝업스토어’에 사람들이 왜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순간이었다. 하루에도 수많은 비슷한 제품들이 쏟아지는 이 시대는 단지 맛으로 모든 게 끝나는 것이 아니다. 

브랜드를 사랑하는 마음, 궁금한 마음이 들어야 한다. 그런 점에서 팝업스토어는 브랜드를 설명해 주는 친절한 체험들과 함께, 그들이 사람들에게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 줄을 말하는 좋은 공간이 된다. 잠깐 들른 팝업 덕분에 새로 소주에 몰랐던 것들을 많이 알았으니 말이다. 기쁜 마음으로 팝업을 즐기니 ‘소주 한 잔’생각도 이미 사라져 집으로 돌아왔다.

그제야 깨달았다. 아… 역시 거기서 소주 디스펜서 샀어야 하는데. 

<제공 : 마시즘>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IT하는법] 안경 없어도 시야 확보하는 '접근성 돋보기' (1) IT동아
국내 최대 원메이크 레이스 ‘현대 N 페스티벌’ 개막... TCR과 공동 개최 (1) 오토헤럴드
에디터가 추천하는 일본 사가 료칸&호텔 (2) 트래비
더 아남 무이네, 베트남 무이네에 내려앉은 품격 (1) 트래비
A Fine Vintage, 여행자의 기념품 트래비
[순위분석] 건담 윙 달고 천상계 도약한 오버워치 2 (1) 게임메카
[기승전결] 간만에 등장한 국산 좀비 '다키스트 데이즈' (2) 게임메카
이어폰 없이 혼자만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과학향기
日보다 높은 자동차 생산 인건비, 韓 우수한 엔지니어링과 자동화로 통제 오토헤럴드
[MBTI] 2025 Ver.  MBTI별 추천 여행지 (3) 트래비
맛으로 가득찬 실크로드, 프랑스 리옹 (2) 트래비
폭삭 속았수다, 제주 (2) 트래비
Travie 20th Anniversary | 20년 전,  그땐 그랬지 (1) 트래비
거룩한 땅 '칠곡' 순례 여행 (2) 트래비
롤스로이스 팬텀 100주년 "권력과 부 그리고 문화와 예술, 리더의 상징" (1) 오토헤럴드
출시전략 바뀐 아이폰, 돌아온 엑시노스 등 지금 주목해야 할 IT 루머 총정리 (9) 다나와
[겜덕연구소] 집에서 총으로 탕탕탕! 남자의 로망, 건콘 게임에 대해 살펴보자!! (3) 게임동아
라데온 RX 9060 XT 8GB 출시 강행설 및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 슈퍼 준비 소식 등 (11) 다나와
[포토] 세이렌의 매력이 가득한 니케 2.5주년 행사 현장 (3) 게임메카
[매장탐방] ‘클레르 옵스퀴르’ 찾아 헤매는 구매 원정대 (2) 게임메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