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에버미디어 브랜드 데이 세미나 탐방기
에버미디어의 신제품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세미나!
유튜브와 같은 인터넷 미디어의 폭발적인 확산과 함께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이 등장하였습니다. 또한 이와 함께 시작된 '1인 라이브 스트리밍'이 코로나 감염증 시기에 '언택트' 텐츠로써의 뛰어난 시장 잠재력을 보여줌에 따라 점점 많은 사람들이 뛰어들기 시작했는데요. 이에 따라 방송용 하드웨어를 비롯한 다양한 장비들도 많은 수요가 발생하였으며, 하드웨어 기업들은 이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1인 미디어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림에 따라,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는 더욱 좋은 하드웨어를 사용한 레코딩 및 스트리밍을 통해 남들 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PC 게임뿐만 아니라 PS5 같은 거치형 콘솔은 물론, 닌텐도 스위치, 스팀 덱 등 휴대용 기기를 통해 게임을 즐김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였는데요. 다양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플레이를 더욱 뛰어난 품질로 보여주기 위하여 유저들은 비디오 신호를 녹화하거나 보내기 위한 캡처 카드(Capture Card)라는 하드웨어를 사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처럼 단순 소프트웨어 대비 고품질의 녹화와 송출이 가능한 캡처 카드 덕분에, 더욱 멋진 플레이를 고화질로 녹화하여 동영상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실시간 스트리밍 플랫폼을 사용하여 라이브 송출을 시작하는 등, 1인 미디어 시대에 있어 '캡처 카드'는 하나의 콘텐츠 필수품으로 여겨지기 시작했으며,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 어떠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지 정보를 공유하고 경험담을 이야기하며 더욱 꼼꼼히 따져보는 등의 유저들이 하나둘씩 늘어남에 따라, 이제는 하나의 거대한 하드웨어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을 만큼 많은 시장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버미디어(AVerMedia) 또한 캡처 카드와 같은 다양한 인터넷 스트리밍 및 웹캠, 마이크 등의 방송 장비를 시장에 선보이며 전 세계에 걸쳐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이번 에버미디어 브랜드 데이에서는 파트너 영업 & 마케팅 세미나뿐만 아니라, 2024 COMPUTEX에서 공개되기도 하였던 '세계 최초의 휴대용 게임플레이 캡처 독'과 같은 신제품들을 대한민국에서 직접 공개한다고 하였는데요. 햇살이 따가운 6월 21일 여름, 용산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용산시제품제작소에서 해당 세미나가 개최된다고 하여, 쿨엔조이에서 발 빠르게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전 쿨엔조이 리뷰에서도 만나보았던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이번 세미나의 주인공인 X TRA GO GC515 (블랙 / 화이트)와 Core GO GC313 / ELITE GO GC313 PRO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GC515 제품은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휴대용 콘솔뿐만 아니라, 스팀 덱 / ROG ALLY / 리전 GO 등 '핸드 헬드'라고 불리는 UMPC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각광받자, 이를 거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캡처 카드인데요. 충전 기능은 물론, 제품 전면부의 푸시 버튼을 통한 원터치 녹화 지원, 내부 SD카드 장착으로 해당 영상을 바로 저장할 수 있는 특징도 지니고 있으며, 제품 DB에 따르면 4K30 또는 1080p 120 FPS의 영상을 간편하게 녹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만나 제품은 Core Go GC313 / ELITE Go GC313 Pro입니다. 충전기의 모양을 닮은 본 제품은 최대 100W의 충전을 지원하며 HDMI 4K 60의 패스스루 출력기능을 충전기에 담아낸 충전형 외장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USB-A 3.0과 함께, 두개의 USB-C 포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GC313 Pro 제품의 경우 USB-C를 통하여 1080p60 캡처를 지원하고 있는 만큼, 휴대용 콘솔기기 사용 시의 충전 & 녹화뿐만 아니라 카메라 등을 연결하여 별도의 외부 전원 연결과 같은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배터리 걱정 없는 녹화 / 화면 송출이 가능해지는 등 다양한 용도 덕분에, 휴대용 기기 사용자 이외에도 많은 분야의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고 기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간단히 전시제품을 둘러본 후, 본격적인 브랜드 세미나가 시작되었는데요. 다음 페이지를 통해 함께 세미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미나 첫 시작은 에버미디어 대만 본사에서 오신 부사장 Evange 님의 인사말로 통역 도움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해당 순서에는 'AVerMedia'의 브랜드에 대한 회사 소개와 함께, 대한민국 시장의 중요성과 이를 위한 지사 설립 및 현재 함께 하고 있는 주요 파트너사들의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다음 순서로는 에버미디어 핵심제품, 번들 솔루션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해당 발표는 에버미디어 한국 지사장 위보선 님께서 진행해주셨는데요. 이전 쿨엔조이 리뷰에서도 살펴보았던 GC553G2, GC575 캡쳐보드와 같은 핵심 제품들과 함께 올인원 번들 솔루션은 물론, 현재 개발중인 통합 소프트웨어 제어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주셨습니다.
그다음 순서인 출시예정 신제품 로드맵 및 마케팅 현황은 에버미디어 마케팅 총괄을 담당하고 계신 모수환 님께서 진행을 해주셨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상세하게 소개될 신제품과 관련된 내용이 주가 되었는데요. 특히 점점 증가하고 있는 휴대용 게임 콘솔 시장을 겨냥하여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휴대용 게이밍 캡쳐 독 'X'TRA GO GC 515'와 충전기능과 HDMI 출력 / 캡쳐 기능까지 담긴 Core GO GC313 / Elite Go GC313 Pro 제품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 온라인 마케팅 현황으로 브랜드 마케팅은 물론, 파트너쉽 프로그램 / 브랜드 홍보 소식 전달 / 체험형 오프라인 스토어을 소개해주셨는데요. 향후에는 문정지식산업센터에 지사 설립을 통한 체험 부스를 제작할 계획도 알려주셨습니다.
마지막 발표는 본 세미나에 참여한 파트너社를 위한 영업과 관련된 순서로, 에버미디어 한국 공식 유통사인 (주)리버네트워크의 송승찬 부장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해당 발표 내용은 에버미디어와 파트너 간 마케팅에 관련된 상업적 내용을 담고 있기에, 본 탐방기에는 간단한 안내만 사진에 담았습니다. 이를 끝으로 간단한 Q&A 시간과 참석자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 추첨행사와 함께 2024 에버미디어 브랜드 데이 세미나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