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언리얼 엔진으로 교체 중인 마비노기 현황

2024.07.01. 15:34:15
조회 수
858
3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 마비노기 엔진 교체 프로젝트 '이터니티' (사진출처: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 방송 갈무리)

작년 판타지 파티에서 발표되어 큰 화제로 떠오른 마비노기 언리얼 엔진 5 교체 프로젝트 '이터니티'에 대한 자세한 개발 현황이 공개됐다.

관련 내용은 지난 22일 열린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에서 처음 소개됐고, 27일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를 통해 각 요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공개됐다. 마비노기 제작진은 언리얼 엔진 5를 토대로 게임 속 세계와 캐릭터를 더 생생하게 표현하고, 염색 시스템 등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 방송 (영상출처: 마비노기 공식 유튜브 채널)

우선 마비노기는 언리얼 엔진 5 주요 기능 중 하나인 루멘을 활용한다. 루멘을 쓰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광원을 표현할 수 있는데, 이를 토대로 마비노기에서 해가 뜨고 짐에 따른 시간 변화를 좀 더 현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실시간으로 달라지는 빛을 받아 구름이 밝아지거나, 대기 상태를 반영해 안개나 하늘색 등을 좀 더 사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외에도 흐림, 비, 눈 등 다양한 날씨 변화를 보여줄 예정이다.


▲ 낮부터 밤까지 사실적인 광원 표현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 배경과 캐릭터를 구분해서 색 표현 등을 조정하고 있다 (자료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생생한 표현은 게임 속 세계와 캐릭터에도 이어진다. 게임 속 세계를 옮겨오며 너무 오래 전에 제작한 건물을 새로 만들어 교체하거나 보도블럭 등 세부적인 부분에 대한 재질 표현을 세팅하는 과정을 전개 중이다. 이어서 캐릭터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손과 발을 포함한 신체는 물론 각 의상에도 뼈대와 와이어를 보강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판타지 파티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캐릭터 움직임에 따라 나풀거리는 머리카락과 치맛자락 등을 볼 수 있었다.

▲ 낡은 건물을 새로 제작해 넣었다 (자료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 손가락 등 신체 움직임도 현실적으로 보강하며 (자료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 의상에 와이어를 보강해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한다 (자료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마지막으로 염색은 기존보다 자유도를 강화하고 편의성을 보강했다. 우선 아이템 재질에 구애받지 않고 천·금속·가죽·실크 팔레트 중 원하는 것을 골라서 염색할 수 있으며, 염색할 색을 보는 팔레트를 확대해서 색상을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자주 쓰는 색상을 등록해 다음에 쓸 수 있는 즐겨찾기도 추가된다. 아울러 염색 대상을 선택하는 것 대신 염색 앰프를 쓰면 인벤토리에 보유 중인 염색 가능한 아이템이 화면 좌측에 뜨고, 여러 색을 입혀보며 결과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아이템 목록은 가발, 신발 등 종류별로 선택해서 정렬하는 필터를 제공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 여러 색을 넣어보고 그 결과를 확인하며 염색하는 과정이 쉬워진다 (자료출처: 마비노기 이터니티 공식 페이지)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AI야 소녀를 그려줘] 인조이와 GTA는 한 끗 차이? 게임메카
[겜ㅊㅊ] 일과 놀이를 한번에, 바탕화면 방치형 게임 5선 (1) 게임메카
박병무 대표 합류에도 계속된 엔씨 부진, 아이온2가 살릴까? 게임메카
[숨신소] 땅 판다! 돈 번다! 협동게임 ‘킵 디깅’ 게임메카
[동아게임백과사전] 전 세계 게임업계 주도하던 유비소프트, 어쩌다 폭망하게 됐나? 게임동아
[인터뷰] 아스날의 전설 뱅거 감독 "아이콘 매치 같은 레전드 매치는 사상 처음" 게임동아
[인터뷰] 베니테스 감독 ‘축구의 핵심은 밸런스’ “한국 선수들이 승리 이끌어” 게임동아
[판례.zip] 클라 뜯는 데이터마이닝, 형사처벌 판결 게임메카
[인디言] 소녀와 일기장, 그리고 집을 떠난 아이들 ‘빈 칸’ 게임메카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게임메카
더 스타라이트는 ‘뉴트로’ 감성 담은 4세대 MMORPG 게임메카
[순정남] 단언컨대 최고의 게임 원작 영화 TOP 5 게임메카
리틀 나이트메어 3 두 주인공, 어린아이 느낌 살렸다 게임메카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게임메카
[보드게임] 테이블 위 야남도 만만치 않았다, 블러드본 게임메카
[숨신소] 실크송 쓰나미 속 존재감 뽐낸 퍼리 ‘오버루팅’ 게임메카
2억 화소 괴물폰·PS6 대변혁·스위치2 신작… 이번 주 IT 루머 총집합 (2) 다나와
[정보/루머] 라이젠5 9500F는 최고의 가성비 CPU 될까? 및 애로우 레이크 리프레시의 등장 등 (1) 다나와
"덕과 덕은 통한다" 월드 오브 워쉽 컬래버레이션 열전 게임메카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게임메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