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을 달구고 있는 폭염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일부 지역 기온이 40도에 육박하고 열대야까지 지속되면서 밤낮 없는 무더위가 맹위를 떨치고 있다.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지난 5월 20일부터 이달 4일까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는 전국적으로 1690명을 기록했다.
불볕더위로 고통받는 것은 사람만이 아니다. 온 몸이 털로 덮여 있는 강아지와 고양이는 기초체온이 사람보다 높고 체온을 낮추는 데 시간이 걸려 온열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또한 덥고 습한 기후로 면역기능이 저하되면서 각종 질환에도 취약해질 수 있어 반려인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반려동물 업계에선 영양제부터 쿨링 용품, 건강체크 앱서비스까지 반려동물의 여름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여 견주와 집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 스마트폰으로 건강 체크부터 수의사 실시간 비대면 상담 및 진료까지… AI 기반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
▲ 에이아이포펫 ‘티티케어’ |
피부가 약한 반려동물은 여름철 각종 피부질환에 시달리기 쉽다.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는 말라세치아균이 번식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기 때문이다. 말을 할 수 없는 반려동물의 경우 질환이 생기거나 이상이 있어도 꼼꼼히 살펴보지 않으면 알아채기 쉽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는 것이 좋다. 이때 반려동물 헬스케어 앱 서비스를 활용하면 집에서 더 쉽고 정확하게 반려견·반려묘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 기업 에이아이포펫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토털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를 운영 중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반려동물의 눈과 피부, 치아, 걷는 모습 등을 촬영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건강 이상 징후를 알려주는 혁신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다. 티티케어가 식별하는 건강 이상 징후는 약 20가지이며 검사 정확도는 평균 95%에 달한다. AI 분석 결과를 토대로 수의사와 일대일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수의사 대면 초진을 받은 반려동물의 안과 질환 재진에 한해 비대면 진료도 받을 수 있다.
◆ 피부·피모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 함유한 반려견 필름형 영양제 ‘미펫 낼름 피모건강’
▲ 에이아이포펫 ‘미펫 낼름 피모건강’ |
반려동물에게 피모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을 꾸준히 급여하는 것도 피부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에이아이포펫의 반려견전용 필름형 영양제 ‘미펫 낼름 피모건강’은 사람보다 생물학적 구조상 피부가 얇아 외부 자극에 민감한 반려견의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요 영양소를 담았다. 특히 낼름 ‘피모건강’의 주요성분인 ‘나노 햄프씨드 오일’은 햄프씨드의 유효 성분만을 저온 압착해 추출한 프리미엄 원료로 오일을 300나노 입자로 쪼개는 나노에멀전 기술을 적용해 높은 흡수율이 기대된다. 또한 오메가-3,6,9 지방산 등이 함유되어 있어 반려견의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글루타치온, 히알루론산, 피쉬콜라겐 등 피부 보습과 영양에 좋은 주요 영양소가 들어있어 꾸준히 급여하면 반려견의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입 안에서 녹는 구강용해필름(ODF) 제형으로 구강내 모세혈관을 통해 체내로 빠르게 흡수돼 기존 알약이나 가루 대비 흡수율이 2배 가까이 높다.
◆ 무더위 지친 반려묘 위한 ‘활력 증진 영양제’
▲ 일동후디스 ‘후디스펫 활력케어’ |
무더위에 지친 반려묘를 위한 활력 증진 영양제도 눈길을 끈다.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펫 영양제 브랜드 ‘후디스펫’은 최근 반려묘의 활력을 위한 신제품 ‘후디스펫 활력케어’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반려묘의 두뇌, 인지, 피부&피모, 혈행 건강을 위한 기능 설계는 물론 소화가 잘되는 산양유까지 더해 펫 영양 솔루션을 제공한다. ‘후디스펫 활력케어’는 일동후디스의 노하우로 완성한 반려묘 활력케어 특화 핵심 영양 설계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후디스펫 활력케어는 1포당 오메가3 50mg를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의 표피, 장벽 기능 조절 등의 역할을 하는 콜라겐과 심혈관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 Q10을 배합했다. 또한 장 건강과 면역 등에 중요한 프로바이오틱스는 물론, 스트레스 개선에 도움을 주는 테아닌, 항산화 비타민C와 비타민E까지 균형있게 설계했다.
◆ 체온 조절 힘든 반려동물 더위 식혀줄 ‘냉감 방석’, ‘쿨웨어’ 등
▲ 웰크론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 |
스스로 체온 조절이 힘든 반려동물의 더위를 식혀줄 쿨링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웰크론은 최근 반려동물 전용 냉감 방석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을 출시했다.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은 열전도성이 뛰어난 접촉냉감원단을 사용해 반려동물의 체열을 빠르게 흡수·분산·방출하는 기능성 냉감 방석이다. 웰크론이 국내 최초로 HDPE 소재를 사용해 개발한 ‘아이스침구’를 반려동물에 적용한 제품이다. ‘쿨쿨아이스 냉감 펫방석’은 냉감소재 커버와 방수 방석솜으로 구성되며, ‘오코텍스(OEKO-TEX)’ 1등급을 획득한 냉감원사 ‘포르페(FORPE, 코오롱인더스트리)’를 사용해 우수한 냉감 성능과 더불어 안전성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커버 안쪽 면에는 방수원단을 사용해 액체가 스며들지 않으며, 바닥면에는 미끄럼방지 처리를 해 반려동물이 뛰어 놀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BYC ‘개리야스’ 여름 신제품 |
BYC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반려견용 쿨웨어 ‘개리야스’ 여름 신제품을 내놓았다. 신제품은 업그레이드 된 품질이 특징이다. 강화된 냉감 기능에 친환경 항균 방충제 가공처리로, 모기와 진드기 등 해충 퇴치에 탁월하다. 또 미국 FDA(식품의약국) 가이드라인 GLP(비임상시험관리기준) 분석기관 안정성 검증을 획득했다. 레트로 감성을 살린 디자인의 냉장고파자마, 쿨런닝 플러스, 쿨스카프, 모시메리 과수원런닝 등으로 구성했다. 허리 부분이 말리거나 뒤집히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다트 봉제로 밑단을 처리하는 등 소비자 의견을 최대한 반영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