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한 가을 하늘과 함께 가슴 설레는 신학기가 찾아왔다. 새로운 시작이 주는 의미는 모든 학생마다 다르겠지만, 인생에 다시는 오지 않을 소중한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자 하는 각오는 모두가 같을 것이다. 이렇듯 새로운 마음으로 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학업의 능률을 높여주는 IT 제품은 더할 나위 없는 든든한 조력자가 아닐까 한다.
다나와는 신학기를 맞아 IT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해 '숭실대학교 총학생회 US:SUM과 함께하는 2024 인텔®&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신학기 행사에서는 높은 성능의 CPU와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메인보드와 SSD, 쿨러, 케이스 및 파워서플라이 등 PC의 핵심 부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인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게이밍 노트북과 선명한 화질의 모니터, 학업의 능률을 높여주는 키보드 및 마우스, PC 스피커, 디지털 카메라, 프로젝터 등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숭실대학교 총학생회 US:SUM과 함께하는 2024 인텔®&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9월 3일부터 10월 2일까지 다나와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아울러 다나와 회원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는 고성능 SSD를 비롯해 커스텀 수랭 키트와 CPU 쿨러 게이밍 마우스 및 모바일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대학생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오는 9월 25일 11시부터 17시까지 숭실대학교 중앙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인텔을 필두로 MSI와 레노버, 에이서, ASUS, 마이크로소프트, 이엠텍아이엔씨, 커세어, 얼티메이크, WD, 알파스캔, 한미마이크로닉스 등 글로벌 IT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또한 각 부스에는 게임 및 스탬프 이벤트,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준비되어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학생을 대상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코파일럿(Copilot)에 대한 특강도 진행한다. 이번 기사에서는 학업 및 게임에 최적화된 노트북을 비롯해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CPU와 고사양의 게임과 고화질의 영상을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PC 파워서플라이에 대해 알아봤다.
학업부터 게임까지 다 되네...
MSI 소드 16 HX B14VFKG (SSD 512GB)
'MSI 소드 16 HX B14VFKG'는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으로 학업과 게임을 모두 원활하게 할 수 있다. 16인치의 본 제품은 20개의 코어를 탑재하고, 28개의 쓰레드로 작동하는 인텔 14세대 코어 i7 14700HX 프로세서와 파노라믹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4060 8GB GDDR6 그래픽을 탑재해 어지간한 고사양 게임을 FHD 해상도에서 선명한 화질로 구동할 수 있다.
세로 비율이 넓어진 16:10의 화면 비율로 게임이나 오피스, 웹 용도 면에서 확장된 시야를 제공하고, IPS 타입 패널로 색상의 왜곡 없이 동일한 색감을 유지한다. 여기에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해 신속함을 요하는 FPS 및 레이싱 게임 환경에서 끊기지 않는 부드러운 화면으로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코스모스 그레이와 블랙의 투톤 컬러, 날렵한 직선과 부드러운 곡선의 조화가 MSI 노트북 특유의 감성과 더해져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줄 뿐만 아니라 이전 세대보다 품질이 대폭 향상된 신규 하우징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외부 디스플레이를 최대 2대까지 연결할 수 있어 확장된 시야로 멀티태스킹 작업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뛰어난 쿨링 효율로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유지함으로써 오랜 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개의 팬과 5개의 히트파이프, 6개의 통풍구로 구성된 MSI만의 쿨러 부스트5 쿨링 솔루션은 장시간 사용으로 뜨거워진 내부 열을 빠르게 배출해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아울러 DDR5 메모리와 PCIe Gen4 SSD 장착이 가능해 대용량 파일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다채로운 컬러의 24-Zone RGB 게이밍 키보드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높였다.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1.7mm의 키 트래블, 강조된 WASD 키 & 방향 키, 숫자 패드로 활용도를 높였다.
AI 엔진으로 노트북을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MSI 센터를 비롯해 빠르고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하는 Wi-Fi 6E 무선 네트워크, 사생활 보호 및 도난 방지를 위한 웹캠 셔터와 켄싱턴 락, 최고의 음질을 위한 나히믹 오디오 및 Hi-RES 오디오 등 다양한 특징을 갖췄다.
나를 돋보이게 해주는 확실한 인싸템
Microsoft 서피스 랩탑 고3 XK1-00046 (SSD 256GB)
평소 이동이 잦은 학생들에게 가볍고 안정적인 노트북은 학업의 능률을 높여주는 든든한 조력자와 같은 존재다. 'Microsoft 서피스 랩탑 고3 XK1-00046'이 바로 그러한 제품이 아닐까 한다. 뛰어난 휴대성과 높은 안정성, 긴 사용 시간 등 다양한 특징을 갖춰 학생을 위한 최고의 선물로 꼽힌다.
12.4인치의 본 제품은 10개의 코어로 구성된 인텔 12세대 코어 i5-1235U 프로세서를 탑재해 무거운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구동하는 것은 물론 고화질의 영상 시청 및 멀티 태스킹 작업도 무난하게 할 수 있다. 무게도 1.13kg에 불과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휴대할 수 있다.
선명한 12.4인치 터치 스크린으로 어디에서나 업무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고, 고속 충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최대 15시간에 달하는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자랑해 하루 종일 케이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메탈로 마감 처리가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여기에 원터치 로그인용 지문 전원 버튼으로 빠르고 안전한 로그인은 물론 OneDrive Personal Vault 파일에 대한 클라우드 액세스 등이 가능하다.
내장형 스튜디오 마이크와 Voice Clarity를 통해 배경 소음을 제거하고 음성을 선명하게 캡처할 수 있고, 조명과 스킨 톤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이 가능한 HD 카메라도 제공한다. 또한 다방향 Omnisonic Speakers 및 돌비 오디오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해 최고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이밖에 업계 최고의 마이크로소프트 Defender 보안 기능을 내장하고 있고, 현재 AI 기반의 도구를 통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함께 작동해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고사양 게이밍PC를 위한 필수템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SUPER STORM X Dual OC D6X 12GB
<887,690원>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SUPER STORM X Dual OC D6X 12GB'는 높은 그래픽 성능은 물론 뛰어난 쿨링 효율과 정숙함,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해 고사양의 게이밍PC를 구성하기에 안성맞춤이다.
7168개의 쿠다 코어를 탑재했으며, 1980MHz의 기본 클럭에 2505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여기에 21000MHz로 작동하는 12GB 용량의 192bit GDDR6X 메모리를 장착해 고사양의 게임을 QHD급의 해상도에서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다.
유연한 플라스틱 재질의 프레임이 외부를 감싸고 있으며, 유니크한 패턴 디자인, RGB 라이팅으로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여기에 Thunder Mas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 컬러 및 모드를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기 위해 4개의 히트파이프와 함께 대형 알루미늄 방열판을 적용했고, 외부의 공기를 내부 방열판과 백플레이트를 그대로 관통할 수 있는 구조 설계와 높은 배기 효율을 지닌 벌집형 브라켓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그래픽카드의 GPU, 메모리 온도와 전력 소모량에 따라 스마트하게 작동하는 0-dB 팬 기능을 지원해 게이머 환경을 한층 더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HDMI 2.1a 1개와 DP 1.4a 3개의 최신 디스플레이 포트를 제공하고 총 4대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다.
아울러 4세대 Tensor 코어와 Optical Flow Accelerator로 구성되는 DLSS3는 AI 기반으로 추가적인 고품질 프레임을 생성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레이턴시를 최적화하고 측정하는 엔비디아 Reflex로 경쟁 게임에서 타겟을 더욱 빠르게 포착하고 정확하게 조준할 수 있게 해준다.
모두가 부러워할 최강 프로세서
인텔 코어i9-14세대 14900K (랩터레이크 리프레시) (정품)
<791,450원>
'인텔 코어i9-14세대 14900K'는 주로 고화질의 영상이나 이미지를 편집하는 전문가 혹은 하이엔드 게임을 4K UHD 이상의 해상도에서 구동하고자 하는 게이머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데스크톱 프로세서의 끝판왕이라 불러도 좋을 만큼 폭발적인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포함됐기에 어떠한 용도의 시스템도 문제 없다.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인텔 코어i9-14세대 14900K'는 고성능을 담당하는 8개의 P 코어와 효율을 담당하는 16개의 E 코어가 탑재됐다. 여기에 인텔 하이퍼쓰레딩 기술을 통해 실제 작동 시 16개의 P 코어로 인식해 최대 32개의 쓰레드로 작동한다. 대부분의 편집 및 3D 작업 프로그램이나 게임 등이 멀티 코어를 활용하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강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32MB 용량의 L2 캐시와 36MB의 L3 캐시를 탑재해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3.2GHz의 기본 클럭에 6.0G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해 컴퓨팅 성능이 대단히 뛰어나다. 여기에 메모리 용량이 이전 세대와 비교해 최대 192GB로 증가해 하이엔드 시스템을 구축하기에도 적합하다.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고성능 SSD를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고, 독립형 Wi-Fi7 지원을 통해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딥러닝 워크로드에 대한 추론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딥러닝 부스트 기능과 멀티 코어 주파수를 기회적으로 허용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키는 인텔 어댑티브 부스트 기술 등을 제공한다.
추가로 클럭 주파수를 자동으로 높여주고 70도 이하의 온도에서 터보 파워 버젯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최대 100MHz까지 지원하는 인텔 써멀 벨로시티 부스트 기능과 가장 빠른 코어를 식별하고 전력, 열 및 워크로드가 허용하는 대로 코어에 전달하는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3.0 기술도 제공한다.
내장 그래픽을 탑재해 그래픽카드 없이도 영상 출력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인텔 UHD 그래픽스 770을 탑재했는데, 고화질의 영상 재생은 물론 캐주얼 게임을 FHD에서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능력을 자랑해 활용성이 상당히 높다.
이보다 더 든든할 수는 없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브론즈 ATX3.1
<83,590원>
PC를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파워서플라이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특히 고사양의 CPU와 그래픽카드로 구성된 PC라면 파워서플라이의 품질에 더욱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정격 700W 출력의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 브론즈 ATX3.1'라면 그 역할을 훌륭하게 해낼 것으로 보인다.
본 제품은 차세대 파워서플라이 규격인 ATX 3.1 및 80PLUS 230V EU 브론즈, 사이베네틱스 인증을 적용해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 한층 높은 안정성 및 호환성을 보여주기에 어떠한 시스템과도 잘 어울린다. 특히 성능은 더욱 상향됐지만 가격은 전과 동일하다는 점에서 가격 경쟁력은 더욱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
기존 PCIe 5.0(12VHPWR) 커넥터에서 전원 공급 및 연결성이 개선된 PCIe 5.1(12V-2x6) 커넥터로 대체됨으로써 최신 그래픽카드를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신 시스템에 맞춰 +12V 출력을 유지하기 위해 2세대 GPU-VR 기술도 적용했다. 어떤 부하 상황에서도 강하 없는 안정적인 전압을 유지하며 최적의 PC 시스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직류 전압 변환 (DC to DC) 설계를 통한 유연한 전력 공급도 지원한다.
뛰어난 쿨링 효율도 클래식 II 파워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120mm의 Long Life 팬을 사용했는데, 이는 일반적인 슬리브 베어링 냉각 팬과 비교해 소음은 13% 감소하고, 수명은 약 2배 길어져 오랜 기간 정숙하고 강력한 냉각 효율을 자랑한다.
제품 내부 온도가 50도 이하면 팬을 정지시켜 0dBA 무소음으로 작동하는 제로 팬 모드도 탑재해 한층 정숙한 환경을 유지한다. 특허 쿨링 기술인 애프터쿨링도 포함됐다. 파워서플라이는 부하가 인가되면서 내부 발열이 증가하는데, PC 전원이 꺼지면 외부로 열 배출이 이뤄지지 않아 부품 수명을 저하시킬 수 있다. 애프터쿨링 기술은 전원이 꺼진 후에도 일정시간 냉각팬을 돌려 내부 잔열을 제거해 부품 수명을 최대한 확보한다.
이밖에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보호 회로를 탑재했다. OVP와 UVP, SCP와 OTP, OPP 등의 보호 회로를 탑재했으며, 추가로 SURGE 4K와 ESD 15K 등도 제공한다. SURGE 4K는 최대 4kV의 과전압 / 과전류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ESD 15K는 최대 15kV까지 인가되는 정전기를 막아준다. 모두 일반 기준치의 2배 이상 강화했기에 더욱 안전하다. 여기에 고품질 부품을 곳곳에 배치하고 대만산 105도 캐패시터 등으로 내구성을 확보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