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는 MSI도 참여했습니다.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노트북까지 따로 부스를 마련해, 이번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에 참여한 업체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했는데요. 단순히 부스만 크게 벌린 게 아니라 참여도와 호응 역시 매우 높았습니다.
MSI 노트북 부스는 20주년을 기면하는 대형 구조물과 함께 휴대용 게임기인 클로, 신형 AMG 노트북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AMG 모터스포츠와 함께 만든 하이엔드 노트북인 스텔스 18 메르세데스 AMG 모터스포츠 모델입니다. 인텔의 플래그쉽 모CPU인 코어 울트라 9 185H, NVIDIA의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인 지포스 RTX 4080 랩탑, 그리고 18인치 UHD+ 120Hz 미니 LED 디스플레이까지 최고의 스펙을 모았습니다.
키보드 위에는 AMG 로고 모양의 그릴을 넣었고요.
팜레스트에는 다인오디오의 스피커 그릴과 독특한 무늬를 넣었습니다.
휴대용 게임기인 클로입니다. 현장에 전시된 모델은 코어 울트라 5 135H, 7인치 FHD 120Hz 터치 스크린, 썬더볼트 4와 PD 충전을 갖췄습니다. 이것 외에 코어 울트라 7 155Hz 모델도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통학할 때 갖고 다니면 시간이 잘 가는 제품으로 홍보하고 있었고, 요새는 실구매가가 많이 저렴해지면서 미니 PC 대용품으로도 많이 팔리고 있지요. 저도 이걸 볼 때마다 키보드와 보조 모니터를 여기에 붙이면 나름 고성능 출장용 시스템이 완성되지 않을까 고민하고 있네요.
프리스티지 16 AI 스튜디오 노트북입니다. 코어 울트라 7 155H에 지포스 RTX 4050 6GB 그래픽까지 달려 있지만 무게를 1.6kg으로 줄였고 99.9Whr 배터리와 PD 충전까지 되는 썬더볼트4 포트가 있어 휴대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또 16인치 QHD+ 해상도 디스플레이는 400니트의 밝기로 화면을 표시합니다.
서밋 E16 AI 스튜디오입니다. 코어 울트라 7 155H, 지포스 RTX 4060 8GB, 충전과 디스플레이 출력이 되는 썬더볼트4까지는 위에서 소개한 다른 제픔도 갖고 있는 스펙이지만, 이 노트북은 360도 회전 힌지와 더불어 터치 조작과 펜 입력까지 가능한 QHD+ 165Hz 400니트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책상 위에 노트북을 두고 여유롭게 마우스를 조작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모를까, 터치랑 펜 입력이 되는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은 생산성에서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메인보드 쪽을 봅시다. 메인보드 부스니까 당연히 메인보드가 있겠거니 하고 넘어갈 뻔 했는데,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은 X870 메인보드를 전시해 뒀더라고요? 새 하드웨어에 관심이 있다면 이런 공개 이벤트도 빼놓지 않고 챙겨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MAG X870 토마호크 WiFi입니다. 14+2+1페이즈 전원부에 대형 방열판이 탑재됐고, 그래픽카드를 쉽게 빼도록 돕는 EZ PCIe 릴리즈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또 ATX 3.1 규격과 WiFi 7 무선 랜을 지원합니다.
MAG X870E 카본 WiFi입니다. 전원부 구성이 18+2+1 페이즈로 업그레이드됐으며, EZ PCIe 릴리즈와 WiFi7 등의 확장성도 여전합니다. 또 8핀 그래픽카드 보조전원을 메인보드 하단에 장착해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돕습니다.
보드 옆에는 제품 박스가 있네요.
MAG Z790 토마호크 맥스 WiFi입니다. 이건 신제품은 아니지만 현 세대 인텔 플랫폼의 주력 메인보드로 18페이즈 전원부이 양면 M.2 방열판, Wi-Fi 6 무선랜을 제공합니다.
MSI MPG EZ120 ARGB 팬입니다. MSI MAG PANO 100L 프로젝트 제로 케이스를 소개할 때 함께 등장했었는데요. https://gigglehd.com/gg/16312007
요새 한참 주가가 오른 데이지 체인 방식이라 지저분한 케이블의 노출을 최소화해 더욱 깔끔한 시스템을 조립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이 데이지 체인이라는 특징을 적극 활용해서, 직접 조립하는 시연 행사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그냥 붙이고 부속을 끼우기만 하면 되니까 컴퓨터 조립을 전혀 몰라도 조립할 수 있지요.
MAG 코어 리퀴드 I360 수냉 쿨러입니다. 양면 인피니티 미러를 워터블럭에 넣어 어떤 각도에서건 화려한 삼각형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ATX 3.1과 PCIe 5.1 시대에 진입하면서 MSI는 적극적으로 파워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신 규격을 지원하고 풀 모듈러와 대큰 용량을 제공하면서도 크기가 작고 소음이 낮습니다.
<저작권자(c) 기글하드웨어(https://gigglehd.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글하드웨어 인기글
눈이 편하고, 목도 편하고, 통장까지 편해야. MSI G274PF IPS 게이밍 180 HDR 피벗 |
유행하는 거 다 해줬잖아? 앱코 U40M 웨일샤크 ARGB BTF |
대한민국 최대 규모 버튜버 행사. 스트리노바 @ AMD 시스템 |
울트라 9에 외장 그래픽의 극강 가성비. MSI 펄스 17 AI C1VFKG-U9 QH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