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오늘의 스팀] 이젠 우주로, 팩토리오 DLC 평가 ‘압긍’

2024.10.22. 14:14:57
조회 수
2,225
18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10월 22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 10월 22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자동화 공장 건설 시뮬레이션 팩토리오가 지난 21일, 우주로 나아가는 첫 DLC를 출시했다. 출시와 함께 본편과 DLC가 전 세계 최고 판매 1, 2위를 차지했으며, DLC 또한 본편과 같이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받았다.

DLC로 출시된 ‘팩토리오: 스페이스 에이지(Factorio: Space Age)’는 본편에서 로켓 발사라는 최종 목표에 이어 우주로 진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플레이어가 발사한 로켓은 우주 플랫폼에 도착해 확장해 나가며 다른 행성으로 진출하기 위한 생산에 들어간다. 플랫폼에서는 주변을 떠도는 소행성에서 자원을 채집할 수 있으며, 지상에서 발사한 로켓으로도 물건을 운반할 수 있다.

채집한 자원으로 다시 로켓을 발사한 뒤에는 외계 행성으로 나아간다. 행성은 화산 지대인 불카누스, 다양한 식물군을 살아있는 글레바, 사막과 번개 폭풍이 특징인 풀고라 등 각각 특징이 있으며, 이에 따른 새로운 생산품을 만들 수 있다. DLC를 통해 새로 제작할 수 있는 것 외에 본편 또한 2.0 업데이트를 통해 작업 로봇이나 연구 및 기술, 철도 연결이나 원격 제어 등 다양한 부분이 개선됐다.

팩토리오: 스페이스 에이지는 게임 본편과 같은 4만 원에 출시됐는데, 출시 초반부터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1,593명 참여, 98% 긍정적)’으로 극찬 받고 있다. 본편을 했다면 반드시 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으며, 팩토리오 2로 나왔어도 됐을 것 같다는 분위기다. 동시접속자 수 또한 평균 이전까지 1만 명 후반대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DLC 출시 당일 9만 1,801명을 기록하는 등 유저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 팩토리오: 스페이스 에이지 트레일러 (영상 출처: 팩토리오 공식 유튜브 채널)



팩토리오: 스페이스 에이지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팩토리오: 스페이스 에이지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이 외에는 소닉 신작 ‘소닉x섀도우 제너레이션즈’가 오는 25일 출시를 앞두고 7위에 올랐다.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는 5위로 하락했으며,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6는 3위로 상승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쓰론 앤 리버티가 2주 넘게 20만 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33만 명의 최고 기록에 비해선 점차 감소세로 이어지는 모습이다. 라이어스 바는 신규 캐릭터와 새 게임 모드를 업데이트하며 11만 3,798명으로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10월 22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 10월 22일 오후 12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듄: 어웨이크닝 제작진 "가장 가혹한 행성 그리려 했다" (1) 게임메카
[숨신소] 느긋함의 미학, 도트 힐링 낚시 '캐스트 앤 칠' (1) 게임메카
로드나인, ‘비정상의 정상화’ 이은 3대 약속 (2) 게임메카
[포토] 대전 오면 빵! 드립니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2) 게임메카
제2의 엘든링이 될 것인가? 새로운 오픈월드 게임 더 블러드 오브 던워커 동영상 있음 집마 홀릭TV
좀비부터 소울라이크까지, 국산 PC·콘솔 기대작 6종 (2) 게임메카
[기자수첩] 엔씨 변화의 결실, 아이온 2에서 수확할까? (1) 게임메카
디아 이모탈, 원작에 없던 ‘오리지널 드루이드’ 선보인다 (1) 게임메카
숏폼의 시대, 메이플의 짧고 굵은 변화 (1) 게임메카
AI를 TRPG '게임 마스터'로 만들어보자 게임메카
[순정남] 효과는 미미했다! 게임계 노이즈 마케팅 TOP 5 (2) 게임메카
4편 출시 전에 돌아보자, 보더랜드 시리즈 스토리 총정리 (1) 게임메카
[겜ㅊㅊ] ‘깜놀’ 없이 분위기로 압도하는 ‘압긍’ 공포 5선 (2) 게임메카
버튜버 열풍을 메이플로, 만우절에 탄생한 키노코짱 게임메카
[AI야 소녀를 그려줘] 크로노 오디세이, 쉽지 않네 게임메카
넥슨 박용현 부사장, 글로벌 뚫으려면 '가성비' 버려라 게임메카
[숨신소] 마탑을 올려 하늘을 뚫자, 타워 위자드 게임메카
마비노기, 디렉터 교체로 재도약 노린다 (1) 게임메카
유통 골드 억제, 로스트아크 '경제 정상화' 총력 기울인다 게임메카
T1 "구마유시 주전, 조 마쉬 아닌 감독진 결정" 게임메카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