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클릭커 : 사람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는 브랜드
22년 간 발전을 거듭해 온 오피스·게이밍 기어 브랜드, 지클릭커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오피스, 게이밍 기어들은 손으로 직접 조작하는 방식인 만큼 사용자 개개인의 사용 방식, 습관, 취향 등이 크게 반영됩니다. 따라서 그 수요는 꾸준히 지속되고 있고, 이에 맞춰 기어 시장은 치열한 경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가운데에서 소비자들의 눈에 띄기란 결코 쉽지 않은데, 22년 간 발전을 거듭하고 12년 간 동일 브랜드로 사업을 이어온 제조사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쿨엔조이에서도 키보드, 마우스 제품을 살펴보았던 '지클릭커'가 바로 그곳인데요. 최근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기어 제품을 선보이는 제조사인데, 준수한 성능과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고루 갖추었기 때문에 눈여겨보고 있던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또한 브랜드 자체가 게이밍 기어에만 집중되어 있지 않고 저소음, 인체공학 모델 등 오피스 기어에도 강점을 두고 있어 폭넓은 소비자 층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로 여겨지는데요. 지금부터 '지클릭커' 브랜드와 주요 제품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클릭커'는 2002년 DB닷컴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제품 생산 및 A/S 전문 회사입니다. 주로 B2B(조달)이나 OEM(TG삼보) 위주의 사업을 진행하면서 2012년에 지클릭커(g-clicker)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지클릭커의 G는 중력이라는 뜻의 영단어 gravity의 앞글자로,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이자 중심, 또한 사람을 서로 연결하는 연결고리가 되고자 하는 바람을 담고 있습니다.
상호 변경 이후 2020년이 넘어가면서부터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 대 기업)에서 B2C(Business to Customer, 기업 대 소비자)로 사업이 전환되었는데요. 이때부터 일반 소비자용 제품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22년 간 사업을 했다는 기업 이름이 왜 낯설지?'라는 생각이 들어도 무리는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낯선 이름과는 달리 '지클릭커'는 22년 간 제품을 생산해 온 역사와 노하우가 있었기에 일반 소비자용 제품 시장에서도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지클릭커'는 게이밍 기어인 '슈퍼히어로', 오피스 기어인 '오피스프로'를 핵심 제품군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그 아래로 '휠마스터' 및 '사일런스 M' 등저소음 특화 모델이나 버티컬 마우스, 인체공학 키보드 등 여러 모델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클릭커' 제품군은 현재 시장에서 유행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아떨어지면서도 적절한 성능과 가격대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지클릭커'를 대표하는 키보드, 마우스 제품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지클릭커'는 공식 홈페이지[링크]에서 모든 제품을 살펴볼 수 있고 바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마우스 제품군에는 게이밍 마우스, 버티컬 마우스, 저소음 마우스가 있고 키보드 제품군에는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저소음 키보드, 인체공학 키보드가 있으며 키보드+마우스 세트로 구성된 제품도 판매 중입니다. 그 외에도 액세서리인 키캡, 키보드 덮개, 손목 받침대, 항공케이블 커넥터, 장패드도 판매되고 있어 PC 환경을 구성할 때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제품 간 통일성을 갖추기에도 용이합니다.
지클릭커 레트로 레드 슈퍼히어로 SPK87 + 레트로 PBT 염료 승화 키캡 세트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SPK100 밀키블루 / 팝핑블랙
지클릭커 레트로 레드 슈퍼히어로 SPK104 + 레트로 PBT 염료 승화 키캡 세트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SPK87, SPK100, SPK104 저소음 풀 윤활 유선, 무선 기계식 키보드
그야말로 '지클릭커'의 대표 키보드라 할 수 있는 슈퍼히어로 SPK 시리즈, 그중에서도 '레트로 레드' 모델은 현재 주변기기 시장의 트렌드 중 하나인 레트로 컨셉을 제대로 구현한 제품입니다. 키캡 세팅으로 무채색이나 중립색을 넘나들며 사용자 취향에 맞는 컬러 구성이 가능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키 배열에 따른 87, 100, 104 모델이 마련되어 있고, 지클릭커에서 자체 제작한 풀 윤활 저소음 리니어 스위치(입력압 43g)인 클라우드 퍼플 또는 스노우 블루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무선 모델의 경우 2.4 GHz 및 블루투스, 유선의 3 way 연결이 가능하고, Windows/Mac/iOS/Android의 OS 전환도 지원합니다. 또한 PBT 이중사출 키캡 적용, 스위치 핫스왑 지원, 레인보우 LED 지원 등 부족한 점이 없으며 실리콘 패드가 적용된 가스켓 마운트 구조에 메탈 합금 플레이트를 더해 타건감은 살리고 통울림은 방지합니다. 최근 출시되는 키보드 제품들과 비교하여 빠지는 부분은 없으면서도 가격대가 저렴하여, 게이밍용이든 기계식 입문용이든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겨집니다.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SPK87 유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 레트로 키캡 쿨엔조이 리뷰 - [링크]
만약 레트로 컬러가 취향이 아닌 소비자라면, '레트로 레드'가 아닌 '슈퍼히어로 SPK104 컬러드' 모델을 살펴봐도 좋겠습니다. 스펙은 레트로 레드 모델과 동일하지만 키캡 및 하우징 컬러가 화이트, 퍼플, 그린, 블랙의 단색으로 구성되어 있어, 심플한 컬러 구성을 원하거나 PC 주변 환경에 맞는 컬러의 키보드를 원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지클릭커 오피스프로 WK50 사일런스 M RGB 무소음 방수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98, 108
지클릭커 휠마스터2 무한 스크롤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OP02
'지클릭커'에는 기본적으로 저소음 설계 제품군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키보드의 '사일런스 M'과 '휠마스터2' 모델은 저소음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오피스프로 WK50 사일런스 M은 멤브레인 설계로 '보각'거리는 특유의 키감을 제공하면서 조용한 타건음을 들려주기 때문에 사무실이나 도서실과 같은 조용한 환경에 적합한 키보드입니다. 98키 및 108키 배열 모델이 존재하며, 멤브레인 설계 덕분에 IPX5 방수 등급이 갖춰져 타 키보드 대비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 Type-C 포트를 활용한 유무선 3 way 연결은 물론 LED 백라이트도 지원하며 키보드 색상도 상당히 독특하여 디자인적 만족도도 높습니다. 무엇보다 가격대가 30,000원 대 미만으로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접근성도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휠마스터2 OP02는 하프 버티컬이라는 독특한 구조로 설계된 저소음 마우스입니다. 평면 마우스와 버티컬 마우스의 중간 형태로 장시간 사용 시 손목의 부담을 줄여 피로감을 낮춰주며, '딸깍' 소리가 나는 일반 마우스 대비 낮은 클릭음을 제공해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는 제품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스크롤휠 외에 마우스 측면에 별도의 스크롤휠이 마련되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고 앞/뒤 전환 버튼 아래에는 바탕화면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BOSS KEY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우스 스크롤휠에 '무한휠'이 적용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적인데요. 일반적인 스크롤휠은 걸리는 느낌이 나면서 휠이 멈추는 반면, 무한휠은 걸리는 느낌 없이 휠이 무한정 계속 돌아갑니다. 따라서 스크롤이 긴 문서나 웹페이지를 자주 탐색하는 사용자 또는 영상 편집 작업자에게 상당한 메리트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무한 스크롤 휠에 저소음 특화, 인체공학적 설계, 측면 스크롤휠 등 사무용 및 전문 작업용에 특히 적합한 만큼 직장인과 작업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입니다.
지클릭커 휠마스터 M 틸트 스크롤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 OP03
앞선 휠마스터2 OP2와는 또다른 방향성을 가진 모델이라 할 수 있는 휠마스터 M OP03은, 저소음 설계 제품군이라는 점은 동일하지만 더욱 다양한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걸리는 느낌 없이 휠이 무한정 돌아가, 스크롤이 긴 문서나 웹페이지를 자주 탐색하는 사용자 또는 영상 편집 작업자에게 높은 메리트를 제공하는 무한휠이 적용되어 있고, 상하 스크롤 외에 좌우까지 스크롤할 수 있는 4 Way 인피니트 휠 기술이 적용되어 대부분의 작업에 편의성을 더해줍니다. 또한 자석이 내장되어 있는 마우스 커버는 손쉽게 분리가 가능한데요. 커버를 분리한 마우스 본체에는 무선 리시버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분실 위험이 덜합니다. 저소음이 적용된 좌/우 클릭 버튼, USB Type-C 포트를 활용한 유무선 3 way 연결은 기본이고 오른손잡이 기준으로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되어 장시간 사용 시 손목의 부담도 적습니다. 앞선 휠마스터2 OP2나 휠마스터 M OP03이나 각자의 특장점을 갖추고 있는 만큼, 사용자의 활용도에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지클릭커' 브랜드와 대표 제품들을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오랜 기간 제품을 생산해 온 기업인 만큼 기본적인 제품의 완성도가 높고 성능도 준수한 편인데요. 최신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고 빠르게 신제품을 출시하면서도 가격 면에서도 메리트를 제공하여, 경쟁이 치열한 PC 주변기기 시장에서 포지션을 잘 잡고 있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앞서 살펴본 대표 제품들만 보아도 라인업이 꽤 다채롭고, 게이밍용과 오피스용 제품군이 균형 있게 출시되는 만큼 지클릭커는 앞으로도 주목할 만한 브랜드라고 판단되는데요. 추후 8K 지원 키보드와 8K 지원 마우스도 출시할 예정이므로 가성비 좋은 게이밍, 오피스용 주변기기를 찾고 있는 소비자라면 지클릭커 브랜드와 공식 홈페이지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쿨엔조이에서도 지클릭커 신제품이 준비되는 대로 빠르게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