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여러 가지 목표를 세우며 마음을 다잡는다. 마음을 다잡기 위해 단순히 공간을 깨끗이 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기운을 맞이한다는 의미를 부여하며 대청소를 하는 사람도 많다. 실제로 집안을 깔끔하게 만드는 청소는 새해 결심의 출발점으로 제격이다. 정돈된 공간은 마음을 가볍게 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한 해를 시작하며 대청소를 결심한 사람에게 유용한 제품과 청소 방법을 알아보자.
▲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쿠쿠홈시스 핸디청소기 '파워클론 미니', 피죤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세제', 피죤 '초고농축피죤 실내건조 Pro', 바이칸 청소솔, BAMA 운동화 클리너 (이미지제공=각 사) |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시간이 줄어든다. 환기할 수 있는 시간이 적은 만큼 집안 곳곳에 먼지가 쌓이기 쉽다. 손이 닿는 곳은 먼지가 쌓이기 전에 틈틈이 청소하는 게 좋다. 손이 닿지 않는 공간은 핸디 청소기를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핸디청소기 ‘파워클론 미니’는 3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브러시가 있어 창틀, 소파와 같은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 500mL 생수 한 통보다 가볍지만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해 무거운 이물질부터 틈 사이에 낀 먼지까지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청소가 어려운 카페트는 청소솔을 사용하면 쉽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바이칸 청소솔 미디움 브러쉬 타입은 빳빳하지만 부드럽기 때문에 카페트에 묻은 작은 입자를 청소할 때 적합하다. 브러쉬모 간격이 넓어 이물이 잘 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물이 잘 빠져 빨리 건조되기 때문에 청소 후 보관하기도 좋다.
대청소를 할 때 이불 빨래도 함께 하는 것이 좋다. 겨울에는 차가운 날씨로 야외 건조를 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실내 건조에 특화된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초고농축피죤 실내건조 Pro’는 쉽게 빠지지 않는 새 집, 새 옷 냄새, 잡냄새나 음식물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향기 성분을 4배 강화해 기존 사용량의 1/4만 사용해도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옷감 케어 효과 역시 뛰어나 오랫동안 부드러움을 유지할 수 있다.
차가운 바람이 불면 욕실도 환기를 자주 하지 않아 습기가 쉽게 생길 확률이 높다. 습기가 빠져나가지 못해 생기는 물 때, 곰팡이는 욕실 전용 세정제를 활용하면 손쉽게 제거 가능하다. ‘무균무때 뿌리는 락스세제’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따로 솔질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세정과 살균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은 오염원 분자에 밀착돼 쉽게 떨어지지 않아 강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변기, 세면대, 욕조, 타일 등 욕실 곳곳에서 사용 가능하며 욕실에 생긴 물 때, 틈새 곰팡이, 곰팡이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신발장을 청소할 때는 신발도 함께 세탁해야 오랫동안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BAMA 운동화 클리너는 운동화, 스니커즈, 골프화 등 모든 재질의 신발에 사용 가능하며 스폰지가 부착돼 있어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다. 신발 표면에 묻은 먼지나 오염된 부분을 솔, 천으로 제거한 뒤 얇고 고르게 도포하면 신발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