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봄의 해남을 위한 한식 맛집 4

2025.04.11. 15:59:00
조회 수
156
17
댓글 수
6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최남단 해남은 맛있는 여행지다. 광활한 농경지와 청정해역을 보유해 먹거리가 풍성하고, 지역민들의 손맛은 훌륭하다. 장점이 가장 잘 발휘된 분야는 ‘한식’. 그래서 준비했다. 봄의 해남을 위한 한식 맛집 4곳이다.

해남이 맛있는 이유
축복받은 땅, 해남. 풍부한 재료를 바탕으로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하다. 맛에 관해선 타협이 없는 현지인들의 자부심 덕분이다. 또 군청은 해남미남축제, 미식, 카페 가이드북 등 관련 콘텐츠를 마련해 여행자들을 돕는다. 우리는 그저 위만 비우고 해남으로 떠나면 된다.

푸짐한 손맛
해남꽃담

해남의 비옥한 땅에서는 해남쌀과 양파, 감자, 마늘, 호박, 돼지감자 등 맛있는 농산물이 나고 있다. 이러한 재료를 모두 만날 수 있는 게 한정식이다. 남도의 손맛이 제대로 담긴 밥상인 셈이다.

해남꽃담의 대표 메뉴는 갈치와 보리굴비, 제육 & 고등어를 메인으로 둔 정식이다. 갈치는 구이와 조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생선 메뉴를 선택하면, 제육볶음을 포함해 조연급 반찬의 면면도 화려하다.

남도의 간간한 손맛이 밴 음식들이라 하나하나 맛깔나다. 필요한 공깃밥이 늘어나게 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생선 살을 잘 발라 밥 위에 올려 먹거나 쌈으로 즐겨도 된다. 보리굴비의 경우, 시원한 녹차에 밥을 말아 먹으면 풍미가 더욱 산다.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사를 원한다면 매콤한 제육볶음과 통통한 고등어구이가 곁들여진 쌈밥을 추천한다.


이곳이 바로 해남카세
도화지

한정식은 푸짐함이라는 단어를 형상화한 식사다. 일단 상이 차려지면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 하나도 놓치지 않고 맛을 봐야 하니 말이다. 예약제 식당인 도화지도 그렇다.

도화지는 한정식 전문점인데, 가장 기본 메뉴이자 스테디셀러는 보리굴비 정식이다. 그렇지만 미리 조율하면 제철 요리를 포함한 한정식도 맛볼 수 있다. 크게 고민하지 않고 식당에 맡기면 맛있는 음식들이 주르륵 깔린다.

차려진 음식을 보면 유명세를 실감하게 된다. 불필요한 반찬 없이 모두 손이 가게끔 생겼다. 보는 맛이 좋으니 입에 넣어도 만족감이 높다. 감칠맛이 응축된 보리굴비와 따뜻한 솥밥으로 식사를 시작한다.

생고기와 묵은지, 육전, 겉절이 등 해남을 포함해 남도에서 맛봐야 할 음식이 빠지지 않았다. 또 미역국이 기본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아 단골들은 생일 때마다 온다고 한다. 여러 장점이 모인 덕분에 군청에서 꼽은 해남 대표 맛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계절의 별미
이학식당

여수를 비롯해 남도에서 즐겨 먹는 생선회가 있다. 바로 삼치회다. 구이가 익숙한 생선이지만, 엄연히 계절 별미다. 특히, 9월부터 2월까지는 지방이 가득 오른 고소한 생 삼치를 경험할 수 있다.

해남에서는 고민 없이 이학식당으로 향하면 된다. 삼치회뿐 아니라 생선구이, 갈치찜, 병어찜, 우럭매운탕, 활어회 등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게다가 해남 아니랄까 밑반찬도 화려하다.

메인은 삼치회. 두툼하게 썬 삼치회를 김과 밥, 양념장을 곁들여 먹으면 된다. 자칫 밋밋할 수도 있는 삼치회에 맛을 보탠다. 또 시원한 조개 국물, 짭짤한 새우장, 잘 익은 김치 등도 식사의 즐거움을 더한다.


여행의 첫걸음
우리기사식당

해남 여행의 시작점은 2가지다. 목포+영암 또는 영암을 통해서 진입하게 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KTX 목포역이 기점이다. 이곳에서 차를 빌려 영암을 거치게 되는데, 이때 우리기사식당을 만나게 된다.

우리기사식당은 이름만 기사식당이지 속은 알찬 식당이다. 게다가 오션뷰다. 식당의 대표 메뉴는 모둠간장게장(간장게장·돌게장·새우장·전복장·소라자 등 전라도의 바다를 가득 담은 음식), 갈치조림, 활장어탕 등이다.

음식이 나오면 일단 놀란다. 동그란 쟁반을 가득 채운 반찬과 위풍당당한 메인 요리.충분히 사진을 찍고, 전투적으로 식사에 임한다. 해남의 강렬한 손맛 덕분에 쌀밥이 순식간에 사라진다.

참, 가성비 높은 식사를 원하면 돼지불백(오전 11시 이후), 조식 백반(오전 6~11시 한정), 돌게장 정식 등을 추천한다.


해남+
식후엔 걷기 운동
금강저수지

해남은 서해랑길의 출발점이고, 달마고도라는 걸출한 도보 여행 코스가 있다. 그만큼 걷기 좋은 여행지다. 그리고 가볍게 걸을 만한 곳들도 있다. 해남군청이 자리한 해남읍에서는 금강저수지가 그렇다.

금강저수지를 끼고 가볍게 걷거나 금강산으로 이어지는 등산길을 활용해도 된다. 또 저수지에서 뻗어 나온 물줄기를 따라 도심을 걸어도 된다. 물을 따라가면서 해남의 일상을 엿볼 수도 있고, 여러 맛집도 만나게 된다.

글·사진 이성균 기자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PCI-E 와 12V-2x6 단자 혼용되는 지포스 RTX 5060 Ti 및 미국 vs 중국 관세 전쟁에 숟가락 얹은 마이크론 등 주요소식 정리 (1) 다나와
ASUS/MSI/기가바이트 대만제조사에 갑질(?)하는 잘만쿨러 최전성기 그리고 쇠락. 그래픽카드 쿨링 솔루션 2부 [PC흥망사 112] 동영상 있음 보드나라
봄의 해남을 위한 한식 맛집 4 (6) 트래비
누사두아의 해변, 그리고 물리아 발리의 여유 (1) 트래비
지포스에서 라데온으로 환승? 아드레날린 소프트웨어, 이렇게 다르다 (6) 다나와
"에어백도 안 터졌는데..." 유로 NCAP, 중국 車 별 5개 주고도 매서운 지적 오토헤럴드
국내외 데이터 잇는 KREONET, 미래 과학기술을 부탁해! (1) 과학향기
삼성전자 갤럭시북이 루나레이크를 선택한 이유는? (3) 다나와
봄철의 먼지는 당신의 PC를 갉아먹습니다. (8) 다나와
[생활 속 IT] 직접 만들어 본 카카오톡 펑, 쓸모 있는 기능일까? (2) IT동아
[기승전결] 마비노기M, 데브캣과 함께하는 추억 여행 (6) 게임메카
[IT하는법] 일회성으로 전화번호 저장할 땐, '태그 추가'로 해결하자 (5) IT동아
굳이 애플 인텔리전스가 ChatGPT 보다 나은점을 찾아봤습니다 (Apple Intelligence) (2) 동영상 있음 고나고
아직도 추억팔이 하는 독일차들 "스마트폰 시대에 통화 품질 끝내 준다?"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포토] 생성형 AI와 예술의 결합은 어떤 모습? 게임메카
우붓에서는 기꺼이 마음을 적신다, 만다파 리츠칼튼 리저브 (2) 트래비
울루와뚜와 울루와뚜 절벽사원, 그리고 아난타라 (1) 트래비
[생활 속 IT] 아이폰 '나의 찾기'로 실시간 위치 공유·제품 찾는 방법 (1) IT동아
아이폰 20주년부터 EA의 도박까지, 요즘 IT판이 심상치 않다…요즘 주목할 IT 루머 및 소식 모음 (5) 다나와
제네시스 첫 승전보 '마그마 레이싱' 유럽 르망 시리즈 LMP2 클래스 우승 오토헤럴드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