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컴퓨텍스 2025]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마이크로닉스'

2025.05.22. 15:55:40
조회 수
65
3
댓글 수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대만 대만 타이페이 난강전시장에서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컴퓨텍스 2025(COMPUTEX 2025)에서 마이크로닉스는 국내 PC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답게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무장한 신제품으로 해외 바이어 및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2016년 이후 꾸준히 참가해 온 마이크로닉스는 이번 컴퓨텍스에도 난강홀 4층에 부스를 차리고, 글로벌 시장을 타켓으로 만들어진 '위즈맥스(WIZMAX)'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마이크로닉스는 디터 람스의 디자인을 오마주한 'WIZMAX 모노크롬'을 비롯해 탁트인 개방감에 튜닝 효과를 자랑하는 'WIZMAX 루프탑(ROOFTOP)', 레트로 디자인의 'WIZMAX 오로라 달고나' 등의 케이스를 선보였다.



여기에 무려 2500W의 엄청난 용량을 자랑하는 'WIZMAX P-2500W', 인렛 회전 기능의 'WIZMAX SWING 850W/1000W', 럭셔리 키보드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WIZMAX CALUX TKL' 등 다양한 신제품을 전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마이크로닉스가 만들면 다르다.....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의 케이스

마이크로닉스는 최근 세련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능성을 갖춘 케이스 제품군으로 PC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컴퓨텍스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마이크로닉스의 신제품으로 산업디자인 거장 디터 람스의 철학을 반영한 ‘모노크롬’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좋은 디자인은 가능한 최소한으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마이크로닉스만의 철학을 담은 '모노크롬'은 절제된 투톤 컬러의 전면 디자인이 특징이다. 블랙 상단과 화이트 하단으로 나뉜 구조에 크기가 다른 홀 패턴을 적용해, 단순한 구성 안에 조화로운 비례감과 균형미를 담아냈다.



특히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무려 410mm에 달하는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360mm의 수랭 쿨러를 장착할 수 있어 확장성 면에서도 가히 최고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RGB 연출에 특화된 ‘칠 세븐팬(CHILL SEVENFAN)’도 많은 관심을 끌었던 제품 중 하나다. 전면 베젤에 세리에이션 패턴을 적용해, 그릴 사이로 퍼지는 RGB 팬의 조명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비록 어항 케이스와 같은 화려한 멋은 덜하지만, 뛰어난 쿨링 효율에 LED 감성까지 더해져 멋과 실용성을 다 갖춘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루프탑’은 상단까지 유리 적용된 3면 어항 케이스다. 상단 패널이 투명 구조로 되어 있어, 위에서 바라본 내부 조명과 부품 구성이 한 눈에 들어온다. 이름처럼 위쪽이 열려 있는 감각적인 설계가 돋보인다. 여기에 그래픽카드의 12V-2x6 커넥터의 간섭을 최소화한 것은 물론 ARGB 싱크 사용 가능해 기능성 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이라 평가할 수 있다.



미들타워 규격의 '위즈맥스 우드리안' 시리즈는 크기와 내부 공간, 확장성 등의 사양에 따라 '우드리안 프로'와 '우드리안 맥스', '우드리안 울트라' 등도 전시됐다.



가장 큰 울트라 모델은 최대 420mm 그래픽카드와 180mm CPU 쿨러를 지원하며, 최대 11개의 팬 장착이 가능하다. 특히 폭이 258mm로 현존 국내 미들타워 케이스 중 가장 넓은 폭을 자랑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90, RTX 5080 같은 대형 VGA도 간섭 없이 장착 가능하다.



맥스와 프로 모델은 폭이 넓어 내부 공간과 쿨링에 여유가 있다. 맥스는 9개의 PCI 슬롯을 갖췄고, 프로는 가장 작은 크기지만 동일한 폭을 유지해 우드리안 시리즈의 감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세 모델 모두 전면 우드 패널에 RGB 팬이 기본 제공돼 화려하다.



이밖에 한국 전통 문양을 전면 베젤에 적용한 '문(MOON)' 제품과 심플하면서도 은은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오닉스 달고나' 등의 제품도 큰 인기를 끌었다.





국내 No.1 파워서플라이의 위엄...위즈맥스 파워 대거 공개

마이크로닉스의 파워는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까지 넘보는 고품질의 제품이다. 이번 컴퓨텍스에서도 최신 트렌드에 어울리는 파워서플라이를 대거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무엇보다 2500W에 달하는 높은 용량의 제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인렛이 가로로 회전하는 아이디어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발표했다.



우선 국내 최초 정격 2500W 출력을 구현한 ‘WIZMAX P-2500’이 눈에 띈다. AI 시스템, 산업 장비, 고사양 게이밍 PC 등 극한 환경에서의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설계된 본 제품은 최신 ATX 3.1 규격과 80PLUS 플래티넘 (230V EU) 인증을 충족해 최대 94%의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PCIe 5.1(12V-2x6) 커넥터를 4개 기본 제공해 RTX 50 시리즈와 같은 최신 고성능 GPU를 최대 4개까지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으며, 풀모듈러 설계로 깔끔한 시스템 구성도 가능하다.

풀브릿지 듀얼 트랜스포머 LLC 공진형 토폴로지와 2세대 GPU-VR 기술, 일본산 105℃ 캐패시터가 적용되어 고부하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GLOBE사의 135mm 듀얼 볼 베어링 팬과 제로팬, 팬 딜레이 기능도 탑재돼 소음과 발열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인렛이 가로로 회전하는 독특한 설계의 ‘WIZMAX SWING’ 역시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 꼽힌다. 인렛(AC 전원 입력부)이 가로 방향으로 90도 회전하는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로, 80 PLUS GOLD 인증을 획득했다.



파워 방향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조립 편의성을 높였으며, 마이크로 핏 커넥터 적용으로 케이블 커버 두께를 5mm 줄여 여유 공간 확보에 유리하다.



최신 ATX 3.1 규격과 PCIe 5.1(12V-2x6)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PSU ‘WIZMAX G’ 시리즈가 주목을 받았다. 80PLUS 골드(115V 기준) 인증을 획득한 이 제품은 고성능 시스템을 위한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함께, 자동화 제조 공정을 통해 품질 오차를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출력은 850W, 1000W, 1200W 세 가지로 구성되며, 이 중 WIZMAX G-1000W와 G-1200W 모델에는 PCIe 5.1 커넥터 2개가 기본 제공된다. 내부에는 일본산 105도 캐패시터와 2세대 GPU-VR 기술이 적용돼 고부하 상황에서도 균일한 전압을 유지하며, 메쉬 마감의 12V-2x6 케이블은 뛰어난 내구성과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대형 140mm FDB 팬을 탑재해 정숙성과 수명을 확보했고, 저부하 시 팬이 정지하는 제로팬 모드와 전원 종료 후 잔열을 제거하는 2세대 애프터쿨링 기능도 함께 갖춰 고출력 환경에서도 안정성과 효율까지 모두 잡았다.

럭셔리 키보드의 상징 '칼럭스 TKL'

럭셔리 키보드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칼럭스의 텐키리스 버전 '칼럭시 TKL'이 전시됐다. 참고로 마이크로닉스의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 ‘칼럭스(CALUX)’가 최근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5’를 수상한 바 있다. 풀 알루미늄 바디와 독창적인 디자인, 고급스러운 마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칼럭스의 특징을 계승한 텐키리스 버전, ‘칼럭스 TKL(CALUX TKL)’이 새롭게 공개됐다. 오른손 이동 동선이 짧아지고 공간 활용이 뛰어난 텐키리스 레이아웃을 채택해, 책상 위를 보다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휴대성도 강화됐다. 오랜 개발 기간 거쳐 만들어졌으며,  메탈 재질의 단단함과 한층 컴팩트해진 크기를 자랑한다.



이번 제품은 키캡 및 하우징 색상을 다양하게 사용자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본체는 정밀 가공된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높은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촉감을 유지하며, 체리 및 게이트론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를 지원한다. 낮은 키캡 설계로 독특한 타건감도 그대로 이어진다.



'칼럭스 TKL'은 색상에 따라 '로얄 블룸'과 '포레스트 쉐도우', '트와일라잇 블레이즈' 등 세 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로얄 블룸이  은은한 광택과 깊이 있는 컬러로 절제된 개성을 자랑한다면, 포레스트 쉐도우는 묵직함과 안정감, 단단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아울러 트와일라인 블레이즈는 다크 네이비와 세피아 골드 컬러의 정제된 느낌을 주고,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박정수 마이크로닉스 사장은 "마이크로닉스는 이번 컴퓨텍스2025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위즈맥스 브랜드로 참여해 국내에서 디자인하고 개발한 제품들을 해외 바이어와 관램객들에게 선보였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케이스를 필두로 고용량 / 고효율 파워서플라이와 세련된 디자인의 키보드 등을 전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박정수 마이크로닉스 사장


추가로 "마이크로닉스는 명실상부한 국내 No.1 PC 제조사로 해외에서도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컴퓨텍스를 계기로 글로벌 브랜드와 견줄 수 있는 최고의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홍진욱 기자/honga@mediapic.co.kr


ⓒ 미디어픽(https://www.mediapi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기획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의 메인보드로 시선을 사로잡다 'MSI 메인보드' [컴퓨텍스 2025] (4) 다나와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 (2) 게임메카
[컴퓨텍스 2025]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마이크로닉스' (2) 미디어픽
PC 부품을 넘어 사용자의 경험을 디자인한 쿠거 [컴퓨텍스 2025] (8) 다나와
[컴퓨텍스 2025] ASUS 'The ROG Lab' 게이머의 미래를 제시하다 (1) 베타뉴스
이 회사가 우리나라거였어? 00년대 세계적으로 유명했던 한국계 HDD 3대장 [PC흥망사 131] 동영상 있음 보드나라
AMD @ 컴퓨텍스 2025. 라데온 RX 9060 XT, 스레드리퍼 9000, 라데온 AI 프로 R9700 발표 (1) 기글하드웨어
조립 PC도 이제는 무선입니다! 리안리가 제안하는 새로운 미래 [컴퓨텍스 2025] (11) 다나와
MSI @ 컴퓨텍스 2025. 미니 ITX부터 아이언마우스 시스템까지 (1) 기글하드웨어
darkFlash와 함께 떠나는 우주 탐사(Explore), 함께 가보실까요? [컴퓨텍스 2025] (12) 다나와
N 페스티벌 최악의 사고 "과연 현대의 대응은?" 동영상 있음 오토기어
이게 다 현실이라고요? Xbox 에뮬부터 스위치2 소식까지… 요즘 뜨거운 IT 루머 총정리 (3) 다나와
중국용 지포스 RTX 5090 D의 메모리 용량 축소설 및 인텔 듀얼 배틀메이지 GPU 출시 설 등 (2) 다나와
나만의 AI PC 시대 개막, 기가바이트의 승부수 [컴퓨텍스 2025] (16) 다나와
콘텐츠 소비자이자 크리에이터인 당신을 위한, ASRock의 메인보드 제안 [컴퓨텍스 2025] (19) 다나와
이제 세계로 간다! 토종 브랜드의 자존심, 마이크로닉스 [컴퓨텍스 2025] (22) 다나와
[기승전결] 귀여운 동물 컬렉션 완성, 애니멀 스파 (4) 게임메카
[포토] 성수동에 뚝배기 떴다! 배그 모바일 7주년 파티 (1) 게임메카
[겜ㅊㅊ] 청소는 함께 하면 더 즐겁다, 협동 청소게임 4선 (2) 게임메카
Ace들이 Acer를 쓰는 이유, 컴퓨텍스에서 답을 얻다 [컴퓨텍스 2025] (22)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