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G Lab은 ASUS ROG의 고성능 메인보드부터 그래픽 카드, PC, 모니터, 정밀하게 설계된 주변기기에 이르기까지 최신 기기를 선보였다. 여기에 철저한 연구와 엄격한 테스트, 그리고 무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 RTX 50 시리즈로 진화한 ASUS BTF 생태계
ASUS는 진정한 케이블-프리 설계와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BTF(Back to the Future) 생태계를 통해 PC 조립 경험을 혁신했다. 엔비디아 GeForce RTX 50 시리즈 BTF 그래픽 카드를 통해 BTF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더 넓어진 호환성과 유연성, 미래 확장성을 더했다.
RTX 50 시리즈 GPU는 막강한 AI 성능을 기반으로 게이머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세대 그래픽 품질을 선사한다. NVIDIA DLSS 4로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ROG Astral GeForce RTX 5090 BTF Edition 및 TUF Gaming GeForce RTX 5070 Ti BTF White Edition 그래픽 카드는 분리형 GC-HPWR 어댑터 설계를 채택해, 일반 메인보드와 BTF 메인보드와 호환되어 높은 자유도를 제공한다. 해당 어댑터는 최대 1000W의 전력 공급을 지원하여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최신 ROG 및 TUF GeForce RTX 50 시리즈 BTF 그래픽 카드는 ASUS BTF 생태계를 한층 더 발전시켜 더 깔끔하면서 강력한 차세대 PC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 AMD X870E 및 B850 ROG 메인보드 & Ryuo IV 일체형 수랭 쿨러
하이엔드 AMD 라이젠 시스템을 위한 프리미엄 메인보드로 ROG Crosshair X870E Extreme과 ROG Crosshair X870E APEX를 새롭게 선보였다. 최상급 부품, 강력한 전원 설계, 차세대 연결성 등이 특징이다.
많은 사랑을 받는 ROG Strix 시리즈 또한 라인업을 확장하여, ROG Strix X870E-H Gaming WiFi 7, ROG Strix B850-G Gaming WiFi를 새롭게 출시하였으며, 각각 ATX 및 m-ATX 폼팩터로 다양한 게이머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AIO 라인업으로는 ROG Ryuo IV 360 ARGB와 ROG Ryuo IV 360 ARGB 화이트 에디션을 공개했다. CPU 성능을 극대화하며, 압도적인 비주얼까지 갖췄다. 특히 6.67인치 2K AMOLED 커브드 스크린을 탑재해 몰입형 3D 애니메이션 효과를 지원한다.
■ ROG XG 스테이션 3(스테이션 5) 외장 그래픽 독

ROG XG 스테이션 3 외장 그래픽 독은 전문가와 게이머 모두에게 향상된 게이밍 성능과 초고속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노트북의 휴대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으로 외장 GPU의 강력한 성능과 썬더볼트 독의 확장성을 결합하여, 썬더볼트 5를 지원하는 모든 노트북을 연결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ROG XG 스테이션 3는 스테이션 5의 80Gbps 대역폭을 활용해 높은 게이밍 성능을 구현한다. 연결 단자는 썬더볼트 5 포트와 최대 10Gbps 속도를 지원하는 USB Type-C 포트 3개를 포함한다.
■ 분리형 게이밍 키보드 'ROG 팔카타(Falcata)'

많은 관람객의 관심을 모은 ROG 팔카타는 정밀성과 유연성을 위한 분리형 게이밍 키보드로, 게이머의 다양한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입력 경험을 제공한다. 분리형 설계는 사용자가 키보드의 왼쪽만을 활용해 마우스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각종 게임 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핫스왑 가능한 ROG HFX V2 마그네틱 스위치를 탑재해 0.1mm부터 3.5mm까지 작동 거리를 설정할 수 있고, 0.01mm 단위의 미세 조절 및 새로운 ROG 홀 센서로 정밀한 입력 감지, 전기적 노이즈 감소, 자기 간섭 허용 범위 확대를 통해 보다 정확한 키 입력이 가능하다. 또한 다기능 휠을 통해 키 작동 감도, 래피드 트리거 민감도, 볼륨, 미디어 컨트롤, 조명 등을 즉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8000Hz 초고속 폴링레이트와 ROG 스피드노바 2.4GHz 무선 기술을 지원하며 최대 61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갖췄다. 블루투스 또는 유선 USB를 통해 최대 3개의 기기와 동시 연결도 지원해 멀티태스킹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2024년에 출시된 블랙 버전에 이어, ROG Destrier Core 문라이트 화이트 에디션도 함께 공개했다.이 제품은 ROG의 문라이트 화이트 주변기기 풀 라인업을 완성하며,사이보그에서 영감을 받은 미래지향적 디자인,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 내구성이 강한 나일론 프레임, 조절 가능한 헤드레스트와 요추 지지대, 패딩 팔걸이, 모바일 게임 전용 자세 조절 모드 등을 통해 장시간 게임 플레이 시에도 편안함을 유지한다.

마지막으로 부스에는 TUF Gaming x 하츠네 미쿠 컬렉션도 함께 공개되었다. TUF Gaming H1 Gen II 헤드셋, TUF Gaming K3 Gen II 키보드, TUF Gaming Mini 무선 마우스, TUF Gaming P1 마우스 패드 라인업이 전시되었다. 각 제품은 TUF Gaming 특유의 기계적 아머 디자인과 하츠네 미쿠 특유의 색상이 결합됐다.
[ Copyright (주)베타뉴스. All Rights Reserved. ]